부산시, 소상공인 폐업정리·재창업 지원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부산시는 27일부터 소상공인의 폐업(예정) 정리와 재취업·재창업을 돕는 '사업 정리 도우미 지원 사업'을 추진한다.
올해는 폐업(예정) 소상공인을 대상으로 2억 원을 투입해 사업 정리 지원 30건, 취업 장려 45건, 재창업 42건 등 모두 117건을 지원한다.
먼저 시는 폐업 컨설팅과 업체당 최대 250만 원까지 사업장 원상 복구 비용을 지원한다.
또 취업 프로그램과 연계해 재취업을 지원하고 종합 컨설팅으로 재창업을 도울 계획이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부산시는 27일부터 소상공인의 폐업(예정) 정리와 재취업·재창업을 돕는 ‘사업 정리 도우미 지원 사업’을 추진한다. 올해는 폐업(예정) 소상공인을 대상으로 2억 원을 투입해 사업 정리 지원 30건, 취업 장려 45건, 재창업 42건 등 모두 117건을 지원한다. 지원 사업을 통해 지난해까지 69명이 안정적으로 폐업을 마쳤다.
먼저 시는 폐업 컨설팅과 업체당 최대 250만 원까지 사업장 원상 복구 비용을 지원한다. 또 취업 프로그램과 연계해 재취업을 지원하고 종합 컨설팅으로 재창업을 도울 계획이다. 일자리종합센터에서 취업 교육(온·오프라인)을 모두 이수하면 장려금 50만 원을 지원한다. 재창업을 희망하면 최대 3개월간 임대료 월 50만 원을 지원한다.
부산=조원진 기자 bscity@sedaily.com<©서울경제,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 '사랑 아닌 학대'…혜화역 다섯 강아지 이야기 입니다 [지구용]
- [토요웹툰] '무림의 고수를 찾아서'…다시 뜨는 무협 웹툰
- '이건 너무하잖아'…손흥민 '깻잎머리' 사진 올린 피파 왜?
- 5만전자, 너의 바닥은 어디냐?…개미 곡소리 커진다 [코주부]
- [OTT다방] 수영복 차림 첫 만남에 혼숙…'에덴'이 이런 곳이었나요?
- 잘 나가는 포켓몬빵 vs 메이플빵, 집어 가는 사람은 다르네?
- 습기·땀 범벅되는 장마철, 피부건강 관리는 이렇게 [헬시타임]
- 62타 폭발…‘PGA 수호자’ 매킬로이의 이유 있는 선전
- 내달 11일부터 코로나 지원금 '확' 준다…달라지는 점은
- “집 문 안 열어줘” 아들 신고…아빠는 구청장 당선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