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퀴즈셀러' 재확인..'척추의신' 저서 역주행[위클리 핫북]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이른바 '유퀴즈(유퀴즈 온 더 블럭) 효과'다.
출판 시장에 방송 프로그램의 영향력이 커지면서 '미디어셀러'를 넘어 '유퀴즈 셀러'라는 신조어가 등장했다.
26일 온라인 서점 예스24에 따르면 6월 넷째주 종합 베스트셀러 분석 결과, 이른바 '유퀴즈셀러'의 막강한 영향력을 재확인한 한 주였다.
지난 15일 tvN 예능 프로그램 '유 퀴즈 온 더 블럭'에 출연한 서울대 재활의학과 정선근 교수의 책들이 깜짝 역주행한 것.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이데일리 김미경 기자] 이른바 ‘유퀴즈(유퀴즈 온 더 블럭) 효과’다. 출판 시장에 방송 프로그램의 영향력이 커지면서 ‘미디어셀러’를 넘어 ‘유퀴즈 셀러’라는 신조어가 등장했다. 유퀴즈의 시청률이 높은 만큼 출연한 인터뷰이들의 과거 출간 도서들도 덩달아 인기를 끌고 있다.
26일 온라인 서점 예스24에 따르면 6월 넷째주 종합 베스트셀러 분석 결과, 이른바 ‘유퀴즈셀러’의 막강한 영향력을 재확인한 한 주였다.
지난 15일 tvN 예능 프로그램 ‘유 퀴즈 온 더 블럭’에 출연한 서울대 재활의학과 정선근 교수의 책들이 깜짝 역주행한 것.
예스24의 분석 결과 ‘백년허리2 치료편’, ‘백년허리1 진단편’, ‘백년운동’ 3권의 판매량은 방송일인 6월 15일을 기점으로 전주 대비 279%의 높은 판매 상승률을 기록했다. 구매자 연령대는 40대(37.5%)가 가장 많았다. 이어 50대(24.3%)와 30대(23.9%)가 근소한 차로 뒤를 이었다. 남녀 성비는 4:6 정도로 여성 구매자 비율이 높았다.
종합 베스트셀러 1위는 경제적 자유를 이룬 라이프해커 자청의 인생 공략 자기계발서 ‘역행자’가 차지했다. 5월 4주 출간과 동시에 1위를 거머쥔 뒤 약 한 달 만의 정상 탈환이다.
이어 첩보물과 코미디의 요소를 결합한 인기 액션 만화 ‘스파이 패밀리 Spy Family 9’가 2위에 올랐고 삶과 죽음의 의미를 깊은 시선으로 고찰하는 김영하 작가의 장편소설 ‘작별인사’가 3위를 기록했다. 지친 하루를 다독이는 따뜻한 동네 이야기 ‘불편한 편의점’은 4위에, 애프터 인플레 시대의 안전한 투자법을 제시한 ‘인플레이션에서 살아남기’는 5위에 올랐다.
김미경 (midory@edaily.co.kr)
Copyright © 이데일리.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장보기 '지갑사수 작전'…못난이·반품 찾고 유통기한 기다리고
- 완도 실종 일가족… 아우디는 섬 안에, 3시간 차로 꺼진 휴대폰
- 추경호 "전기·가스·철도 등 공기업 민영화 절대 없다"
- 천정부지 기름값…10원이라도 싸게 넣으려면
- "정말 떳떳하냐" vs "병원비 내주기도"…옥주현 향한 엇갈린 증언
- 뭐든 과하면 '탈', 발기부전 초래하는 음식이 있다는데?
- ‘풀소유’ 논란 혜민스님, 2년 만에 전해진 뜻밖의 근황은…
- 동아리 회원 성추행한 명문대 의대생…휴대폰엔 불법촬영물
- 지이수, 원빈과 골프장 투샷…"찐웃음 폭발"
- 北, 5년만 반미 군중집회 “건드리면 무자비하게 소멸될 것”