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머니] 메타버스로 투자하는 시대, 돈 굴려볼까

이남의 기자 2022. 6. 26. 04:25
자동요약 기사 제목과 주요 문장을 기반으로 자동요약한 결과입니다.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은행권이 메타버스를 활용한 투자문화를 확대하고 있다.

메타버스는 웹상에서 아바타를 이용해 사회, 경제, 문화적 활동을 하는 따위처럼 가상 세계와 현실 세계의 경계가 허물어지는 것을 이르는 말이다.

청약 콘텐츠는 주택청약종합저축 상품의 개념을 도입해 일정 회차 이상 납입 시 메타버스 플랫폼 내 주택(Housing)을 청약 할 수 있으며 당첨 고객에게 정식 오픈 시 가상의 개인 공간도 제공할 예정이다.

음성재생 설정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 i
글자크기 설정 파란원을 좌우로 움직이시면 글자크기가 변경 됩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신한은행 메타버스 플랫폼 '시나몬' 모습/사진=신한은행

"츄러스 적금에 가입하세요"

은행권이 메타버스를 활용한 투자문화를 확대하고 있다. 메타버스는 웹상에서 아바타를 이용해 사회, 경제, 문화적 활동을 하는 따위처럼 가상 세계와 현실 세계의 경계가 허물어지는 것을 이르는 말이다.

금융과 투자가 생소하고 어려운 젊은층 고객들이 실제 금융거래가 아닌 아바타를 통한 가상 금융거래를 할 수 있다. 이를 통해 금융거래 경험을 쌓고 투자 수익을 얻을 수 있어 일석이조다.

신한은행은 메타버스 플랫폼 '시나몬(Shinamon)'의 2차 베타 서비스 오픈을 기념해 고객 이벤트를 진행한다. '시나몬(Shinamon)'은 신한(Shinhan)과 나(Na)는 메타버스(Metaverse)에서 만난다(On)라는 뜻을 담았다.

2차 베타 서비스는 기존 1차 서비스를 더욱 업데이트해 금융 콘텐츠를 새로 도입했고 '시나몬' 입장 시 얻게 되는 가상의 재화 '츄러스'를 활용해 적금, 청약, 펀드 등 가상의 상품에 가입하고 금융활동을 통해 츄러스 이자를 받을 수 있도록 꾸몄다.

청약 콘텐츠는 주택청약종합저축 상품의 개념을 도입해 일정 회차 이상 납입 시 메타버스 플랫폼 내 주택(Housing)을 청약 할 수 있으며 당첨 고객에게 정식 오픈 시 가상의 개인 공간도 제공할 예정이다.

특히 이번 베타 서비스는 생활금융 서비스 강화 차원에서 다양한 비금융 파트너사들과 협업했다. GS리테일 '스토어', KBO와 연계한 미니게임 '야구장', KT Wiz의 워터페스티벌 홍보를 위한 'KT Zone', 종근당건강과 함께 헬스케어 연계 공간을 구축한 '헬스케어 Zone', 미술품 거래 플랫폼 서울옥션블루의 서비스를 연계한 '아트 Zone', 핀테크 업체 레몬트리에서 제공하는 '퀴즈박스' 등이 입점했다.

농협은행은 최근 NH올원뱅크 종합금융 오픈을 기념해 'NH메타버스 유스(Youth) 페스티발 이벤트'를 실시한다. '메타버스 체험 이벤트'는 미로탈출, 농협올리찾기, 농협 OX퀴즈 세 가지 게임으로 구성되며 각 미션 성공 시 팝업 되는 설문지에 개인정보를 입력하면 된다. 추첨을 통해 갤럭시버즈2(10명), 올리브영 상품권(50명), 편의점 상품권(300명)을 제공한다.

'하나더게임 이벤트'는 게임존 테트리스 최고 득점자에게 '닌텐도 스위치'를 증정한다

권준학 농협은행 은행장은 "NH올원뱅크 종합금융 오픈을 기념하여 유스 고객을 위한 메타버스 이벤트를 기획했다"며, "앞으로도 다양한 이벤트를 통해 유스 고객의 금융생활 동반자가 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머니S 주요뉴스]
머리카락 튀긴 치킨집…별점 1점 남겼더니 사과하라?
10분간 택시가 비틀비틀…기사 마구 때린 만취녀
2살 아이 태우고 음주운전…경찰차 받고 행인 덮쳐
"집문 안열어줘"…구청장 당선인 아들이 경찰 신고
2시간에 1만1000원…군부대 앞 PC방 요금 실화냐?
"경찰 불러주세요"…음식배달 요청사항에 SOS
"배달노동자는 개?"… 경찰 현수막 속 '그림' 논란
미성년자 성관계 200번 불법촬영…무죄 이유는?
변기물에 태아 방치해 사망…20대女 '집행유예'
이웃 여성 집 현관에 콘돔 건 남자…황당한 이유

이남의 기자 namy85@mt.co.kr
<저작권자 ⓒ '성공을 꿈꾸는 사람들의 경제 뉴스' 머니S,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Copyright © 머니S & moneys.co.kr,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 기사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