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수원삼성 상대 골' 이승우, "기분 이상하더라"

허윤수 기자 2022. 6. 25. 21:37
자동요약 기사 제목과 주요 문장을 기반으로 자동요약한 결과입니다.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4경기 연속골을 넣은 이승우(수원FC)가 애정하던 수원삼성을 상대한 소감을 밝혔다.

수원FC는 25일 오후 7시 안방인 수원종합운동장에서 열린 하나원큐 K리그1 2022 18라운드 수원삼성과의 '수원 더비'에서 막강한 화력을 앞세워 3-0 완승을 거뒀다.

경기 후 이승우는 "이겨서 기분이 좋다. 특별한 더비를 앞두고 선수들이 잘 준비했다. 좋은 경기력으로 승점 3점을 따고 3연승해서 좋은 거 같다"라고 돌아봤다.

이승우는 K리그 입성 전부터 수원삼성 팬으로 유명했다.

음성재생 설정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 i
글자크기 설정 파란원을 좌우로 움직이시면 글자크기가 변경 됩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 수원FC 이승우가 수원삼성을 상대로 골맛을 봤다. ⓒ한국프로축구연맹

[스포티비뉴스=수원, 허윤수 기자] 4경기 연속골을 넣은 이승우(수원FC)가 애정하던 수원삼성을 상대한 소감을 밝혔다.

수원FC는 25일 오후 7시 안방인 수원종합운동장에서 열린 하나원큐 K리그1 2022 18라운드 수원삼성과의 ‘수원 더비’에서 막강한 화력을 앞세워 3-0 완승을 거뒀다.

리그 3연승을 달린 수원FC(승점 21)는 7위로 한 계단 뛰어올랐다. 또 지난 2월 수원 더비 패배도 갚아줬다.

이날 이승우는 전반 24분 교체 투입되며 그라운드를 밟았다. 그리고 3분 만에 김 감독의 기대에 보답했다.

전반 27분 역습 상황에서 라스의 패스를 받아 질주했다. 순간적으로 속도를 낸 이승우는 골키퍼가 나온 것을 보고 간결한 칩샷으로 마무리했다. 리그 8호골이자 4경기 연속골.

경기 후 이승우는 "이겨서 기분이 좋다. 특별한 더비를 앞두고 선수들이 잘 준비했다. 좋은 경기력으로 승점 3점을 따고 3연승해서 좋은 거 같다"라고 돌아봤다.

이승우는 K리그 입성 전부터 수원삼성 팬으로 유명했다. 이날은 수원삼성을 적으로 마주해 득점까지 했다.

이승우는 "기분이 이상했던 거 같다. 어릴 때부터 좋아하고 보면서 커왔던 팀이라 경기하면서도 이상했다"라고 말했다.

<다음은 이승우와의 일문일답>

Q. 4경기 연속골을 넣었는데 시즌 초와 느끼는 차이는?

- 호흡이 가장 크다. 경기를 하면서 선수들끼리 조직력과 적응에 있어서 시간이 필요했다. 모든 팀원과 스태프가 빨리 적응하게 도와줬던 게 원동력인 거 같다.

Q. 라스와의 호흡이 좋은데?

- 훈련 때나 경기장에서 축구적인 이야기나 많은 걸 공유한다. 오늘은 좋은 어시스트를 해줘서 골을 넣을 수 있었다. 고맙고 더 좋은 플레이 나오게 준비해야겠다.

Q. 대표팀에서 활약에 대한 자신감은?

- 자신감은 항상 있다. 내가 할 수 있는 플레이를 자신감 있게 해야 좋은 플레이를 보여줄 수 있다고 생각한다.

Q. 세리머니는 어떤 것이었나?

- 특별한 건 없고 재밌게 하려고 했다. 최다 관중이 왔고 수원 더비라 함께 하고 싶었다. 될 수 있으면 세리머니를 많이 하고 싶다.

Q. K리그가 낯설었을텐데 적응의 비결은?

- K리그에 오게 되면서 많은 일과 많은 예측, 이야기가 있었다. 나를 믿고 뛰게 해준 김도균 감독님이 가장 컸던 거 같다. 그 다음에는 공격할 수 있게 도와준 팀원 특히 박주호, 박민규, 신세계 등 공격에 집중할 수 있게 도와줬던 게 큰 거 같다. 이런 믿음 속에서 마음 편히 축구할 수 있었던 게 큰 거 같다.

Q. 목표하는 공격 포인트가 있다면?

- 아직은 공격 포인트보다는 수원FC가 더 올라가야 한다. 좋아지고 있기에 개인 목표보다는 팀이 올라가는 게 중요하다고 생각한다.

Q. 캐슬 파크에 관중이 많이 늘었는데?

- 나도 느끼지만 매 경기 관중 수가 늘고 수원에 있는 팬들이 많이 찾아주셔서 감사드린다. 축구의 수도답게 많이 찾아와주셔서 감사하다. 그 덕분에 많은 골을 넣고 좋은 경기력이 나오는 이유 중 하나다. 그 힘으로 오늘 수원 더비도 이길 수 있었던 거 같다. 매 경기 관중이 늘어나서 감사할 따름이다.

Q. 홈에서 강한데 이제 원정 경기가 있는데?

- 원정 2연전도 크고 중요한 경기다. 좋은 분위기를 끌고 나가서 팀이 높은 곳으로 갈 수 있게 잘 준비하겠다.

<저작권자 ⓒ SPOTV NEWS.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Copyright © 스포티비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 기사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