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재명 "정부, 유류세·공매도 한시적 중단해야"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이재명 더불어민주당 의원이 최근 고물가·고환율·고금리로 민생 경제가 악화하는 것과 관련해 한시적 공매도 금지·유류세 중단 등을 해결책으로 정부에 제안했다.
이재명 의원은 오늘(25일) 자신의 SNS를 통해 "대책이 없다며 손을 놓으면 불안심리로 상황은 더 악화된다. 때를 놓치면 호미로 막을 것을 가래로도 못 막는다"라며 정부의 적극 대응을 촉구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경제문제 해결 시급, 정부에 요청
[더팩트ㅣ배정한 기자] 이재명 더불어민주당 의원이 최근 고물가·고환율·고금리로 민생 경제가 악화하는 것과 관련해 한시적 공매도 금지·유류세 중단 등을 해결책으로 정부에 제안했다.
이재명 의원은 오늘(25일) 자신의 SNS를 통해 "대책이 없다며 손을 놓으면 불안심리로 상황은 더 악화된다. 때를 놓치면 호미로 막을 것을 가래로도 못 막는다"라며 정부의 적극 대응을 촉구했다.
그러면서 이 의원은 "작더라도 할 수 있는 일부터 해나가자"며 "한시적 공매도 금지로 개인투자자들이 숨 쉴 공간이라도 열고, 유류세 한시적 중단으로 급한 불 끄기부터 해보자"고 정부에 요청했다.
이어 "민생과 경제문제 해결에 네 편 내 편 진영이 어디 있겠느냐. 민생위기 탈출을 위해 모두가 적극 협력하고 함께 해법을 모색하자"며 "글로벌 복합위기 속에서 흐름을 바꾸지는 못해도 민생고를 줄이는 방법은 분명히 있다"고 강조했다.
이 의원은 "지금의 복합경제 위기도 머리 맞대고 손을 합치면 극복 가능하다"며 "여야정이 힘을 모으는 거국비상경제대책위를 제안한 바 있다. 정부의 조속한 검토를 다시 요청한다"고 촉구했다.
또 "손을 놓고, 골든타임을 놓쳐선 안 된다. 의지라도 밝히고 지혜와 대책을 모으고, 가능한 정책 수단을 최대한 빠르게 실행해야 한다"며 "듬직한 국가의 모습으로 경제주체들의 ‘심리적 물꼬’를 돌리는 것이야말로 경제위기 극복의 첫 단추"라고 덧붙였다.
이 의원은 전날 더불어민주당 워크숍이 끝난 후 기자들과 만나 "지금 경제가 매우 어려운 상황으로 국민의 고통이 극심하다. 국민의 삶을 책임지는 정당으로써 경제위기 극복 방안이나 민생의 어려움을 해결할 문제에 대해서 깊이 있는 논의가 있었으면 좋겠다"고 말한 바 있다.
hany@tf.co.kr
발로 뛰는 더팩트는 24시간 여러분의 제보를 기다립니다.
▶카카오톡: '더팩트제보' 검색
▶이메일: jebo@tf.co.kr
▶뉴스 홈페이지: http://talk.tf.co.kr/bbs/report/write
저작권자 ⓒ 특종에 강한 더팩트 & tf.co.kr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 전남으로 ‘한 달 살러 간’ 광주 초등생 일가족 실종...'행방 묘연'
- 라면 먹방에, 김정숙 여사와 "#럽스타"…文 전 대통령, SNS로 소통
- 최서원의 옥중편지…"한동훈 악랄한 사람, 법무장관 자격 없다"
- 황교익, "윤석열 찍은 20대, 등록금 인상 감당하겠나"
- 10년 전 4월 어느날, 조국 아들은 동양대에 있었나
- 트레일러서 컨테이너 떨어져 '쾅'…"죽을뻔 했는데 수리비 내라?"
- 뉴욕증시 기대 인플레 완화에 상승…나스닥 3.3%↑
- '아내 치료 불만' 부산대병원 60대 남성 방화…환자 등 40여명 대피
- 국내 기름값 7주 연속 상승세…휘발유 35원·경유 45원↑
- 옥주현, 뮤지컬 1세대 배우들 호소문에 결국 사과 [TF업앤다운(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