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북전문대학교 '교육기부 우수기관 재인증' 획득..공식 로고 사용권한 부여

입력 2022. 6. 25. 18:10 수정 2022. 6. 25. 18:10
자동요약 기사 제목과 주요 문장을 기반으로 자동요약한 결과입니다.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경북전문대학교가 23일 교육부로부터 교육기부 우수기관으로 재인증 받았다.

교육기부 우수기관 인증제는 창의적 인재 양성을 위해 교육의 사회 환원 및 나눔 문화 정책에 앞장서는 기업이나 공공기관, 대학 및 대학생 동아리 등을 발굴해 교육부가 '교육기부 우수기관'으로 공식 지정하는 제도이다.

경북 전문대는 이번 교육기부 우수기관 인증 갱신에 선정됨에 교육기부 공식 로고 사용권한도 부여 됐다.

음성재생 설정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 i
글자크기 설정 파란원을 좌우로 움직이시면 글자크기가 변경 됩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교육기부로 지역사회 나눔 문화 정착
경북전대학교 여름풍경


[
헤럴드경제(영주)=김성권 기자]경북전문대학교가 23일 교육부로부터 교육기부 우수기관으로 재인증 받았다.

인중기간은 202311일부터 20251231일까지다.

교육기부 우수기관 인증제는 창의적 인재 양성을 위해 교육의 사회 환원 및 나눔 문화 정책에 앞장서는 기업이나 공공기관, 대학 및 대학생 동아리 등을 발굴해 교육부가 교육기부 우수기관으로 공식 지정하는 제도이다.

경북전문 대는 올해로 10년째 지역사회 청소년들에게 다양한 진로체험 프로그램을 마련해 교육기부를 제공하고 있다.

대학은 특히 전체 학과의 인적자원을 활용해 진로 맞춤형 전공체험 프로그램을 운영하고 있으며 지난 2013년부터 도내 중·고등학생들에게 진로체험을 제공해 오고 있다.

이러한 성과로 대한민국 교육기부 대상기관 부문 2, 개인부문 1회의 교육부 장관상을 받은 이력이 있다.

최재혁 총장은 경북지역 청소년들에게 대학의 우수한 인적·물적 자원을 적극 활용·지원해 청소년들의 진로탐색과 지역사회의 나눔 문화가 정착되도록 지역 대학으로써 책무를 다할 것이다.”고 했다.

경북 전문대는 이번 교육기부 우수기관 인증 갱신에 선정됨에 교육기부 공식 로고 사용권한도 부여 됐다.

ksg@heraldcorp.com

Copyright ⓒ 헤럴드경제 All Rights Reserved.

Copyright© 헤럴드경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 기사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