색다른 재료들을 조합한 이색 먹거리 .. 소비자들의 눈과 입맛 사로잡아

강동완 기자 입력 2022. 6. 25. 17:04
자동요약 기사 제목과 주요 문장을 기반으로 자동요약한 결과입니다.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어울릴 것 같지 않았던 재료들의 조합이 궁금해서 구입했다", "처음에는 소스가 초록색이어서 많이 놀랐지만, 묘한 매력으로 계속 찾게 되는 맛이라 다음에 또 구매를 할 것 같다."

최근 식품업계에서는 서로 다른 식재료의 조합으로 소비자의 눈과 입맛을 모두 만족시키는 이색 꿀케미 제품들이 속속 등장하고 있다.

음성재생 설정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 i
글자크기 설정 파란원을 좌우로 움직이시면 글자크기가 변경 됩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서로 다른 식재료의 조합과 신선한 비주얼로 소비자에게 먹는 재미와 보는 즐거움 모두 선사
각사 제공

"어울릴 것 같지 않았던 재료들의 조합이 궁금해서 구입했다", "처음에는 소스가 초록색이어서 많이 놀랐지만, 묘한 매력으로 계속 찾게 되는 맛이라 다음에 또 구매를 할 것 같다."

최근 식품업계에서는 서로 다른 식재료의 조합으로 소비자의 눈과 입맛을 모두 만족시키는 이색 꿀케미 제품들이 속속 등장하고 있다. 언뜻 보면 어울릴 것 같지 않은 재료들의 조합이 그동안 뻔한 메뉴에 지친 소비자의 호기심을 자극하고 있는 것이다.

특히, 의외의 조합이 내는 이색적인 맛과 색다른 비주얼이 보는 재미와 먹는 즐거움을 더하고, 고정 관념을 깨는 반전매력까지 선사해 새로운 소비 경험을 추구하는 MZ세대 사이에서 큰 호응을 얻고 있다. 틀에 박힌 재료들의 조합에 식상함을 느끼고 있다면, 지금껏 경험해 보지 못한 이색 꿀케미 먹거리에 주목해보자.

오븐-후라이드 전문 치킨 브랜드 푸라닭 치킨이 이색적인 재료 바질을 활용한 신메뉴 '바질페스타'를 출시해 소비자들 사이에서 입소문을 타고 있다.

'바질페스타'는 푸라닭만의 굽고 튀기는 3세대 조리법인 오븐-후라이드 방식으로 조리한 치킨에 바질 잎과 볶음캐슈넛 등으로 만든 특제 바질페스토 소스를 더해 향긋하면서 질리지 않은 깔끔한 맛이 특징이다.

또한, 로스트 마리네이드 토마토와 부드러운 파마산 치즈를 얹어 풍미를 극대화했으며, 기존에는 볼 수 없었던 색다른 비주얼로 마치 고급스러운 요리를 먹는 듯한 기분을 선사해 먹는 맛과 보는 맛 두 마리 토끼를 모두 잡았다.

푸라닭 치킨 마케팅 담당자는 "신메뉴 바질페스타는 오븐-후라이드 치킨, 향긋한 바질, 토마토 그리고 파마산 치즈의 꿀케미가 선사하는 색다른 매력으로 사전 출시 때부터 소비자들의 이목을 집중시킨 트렌디한 메뉴" 라며, "현재 지상파와 케이블 채널 등을 통해 브랜드 모델 정해인과 함께한 TV광고도 만나 보실 수 있으니 많은 관심과 사랑 부탁드린다"고 말했다.

편의점 세븐일레븐이 '제주구좌 당근라페 시리즈' 2종을 선보였다. 본 제품은 '제주구좌당근라페김밥', '제주구좌당근라페샌드'로 최근 SNS에서 인기를 끌고 있는 '당근라페' 레시피를 활용한 것이 특징이다. 상품에 사용된 당근이 생산된 제주도 구좌읍 당근마을은 당근 재배에 유리한 지역특징을 지녀 국내 당근 생산의 66%를 담당하고 있다.

'제주구좌당근라페김밥'은 제주도 구좌지역에서 수확한 당근을 식초, 설탕, 홀그레인머스타드와 함께 버무린 샐러드를 주 재료로 달콤한 초밥용 계란말이를 넣어 맛의 밸런스를 맞췄다. '제주구좌당근라페샌드'는 소비자의 건강을 고려해 곡물식빵을 사용했으며, 홀그레인머스타드로 버무린 당근라페에 살구쨈을 추가해 새콤달콤한 맛을 살렸다.

또한, 계란후라이와 슬라이스햄, 신선한 로메인으로 네가지 재료와 색상이 알록달록한 조화를 이뤘다. 제주를 연상시키는 유채꽃 디자인을 패키지에 담은 점도 눈에 띈다.

SPC그룹이 운영하는 파인 캐주얼 브랜드 '쉐이크쉑'이 본격적인 여름 시즌을 맞아 '막걸리 쉐이크'를 재출시했다. '막걸리 쉐이크'는 쉐이크쉑 매장에서 직접 제조하는 부드러운 바닐라 커스터드에 국내산 쌀로 만든 '지평생막걸리'와 라이스 쌀 토핑을 블렌딩한 음료로, 쉐이크쉑이 한국 진출 5주년을 맞아 '지평주조'와 손잡고 지난해 한정 출시해 큰 인기를 끌었던 제품이다.

한국의 전통주인 막걸리와 서양 음료 쉐이크가 이색적 조합을 이뤄 고소한 쌀 풍미와 커스터드의 달콤하고 진한 바닐라 향을 한 번에 느낄 수 있고, 청량하면서도 깔끔한 목 넘김이 특징이다.
바질페스타 (푸라닭치킨 제공)

[관련기사]
이디야커피, 여름 시즌 한정 '빙수 6종' 출시
탐앤탐스, 여름 시즌 저격 빙수 'SUN-DAY snow flakes' 출시
노포식당, 대창전문점 직화구이 방식을 선택한 이유는?
한국프랜차이즈協, 가맹본부 대상 가맹점 위생관리 자체교육 실시
뉴욕야시장, 2022년 미국여행 맛보기 … 신메뉴 출시예고
[머니S 주요뉴스]
코카인 뭉치 삼키고 입국?… 수상男 엑스레이 찍어보니
[영상] 사이렌 안 켜고 달리던 소방차…결국은 '쾅'
"똥기저귀 먹어라"…환자 폭행·폭언한 간병인
지하철서 아버지뻘 가격한 20대女…폭행 혐의 추가요
[영상] 서핑 즐기다 비명횡사…사람 날린 '토네이도'

강동완 기자 enterfn@mt.co.kr
<저작권자 ⓒ '성공을 꿈꾸는 사람들의 경제 뉴스' 머니S,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저작권자 ⓒ '성공을 꿈꾸는 사람들의 경제 뉴스' 머니S,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 기사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