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재명 "정부, 유류세·공매도 한시적 중단해야"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이재명 더불어민주당 의원이 25일 정부에 유류세 부과 및 공매도의 한시적 중단을 요청했다.
그는 또 여·야·정이 함께하는 '거국비상경제대책위원회'를 조속히 검토해줄 것을 촉구했다.
아울러 "민생과 경제문제 해결에 네 편 내 편 진영이 어디 있겠는가"라며 거국비상경제대책위를 조속히 검토해달라고 요청했다.
그는 지난 17일 정부를 향해 "전대미문의 팬데믹 이후 찾아올 더 심각한 경제위기에 대비하기 위해 거국비상경제대책위가 필요하다"고 말한 바 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경제 문제 해결에 진영이 따로 있겠는가"
[파이낸셜뉴스] 이재명 더불어민주당 의원이 25일 정부에 유류세 부과 및 공매도의 한시적 중단을 요청했다. 그는 또 여·야·정이 함께하는 '거국비상경제대책위원회'를 조속히 검토해줄 것을 촉구했다.
이 의원은 이날 자신의 페이스북에서 "3고(고물가·고환율·고금리) 때문에 먹고사는 민생이 심각한 타격을 받고 있다"며 정부를 향해 "작더라도 할 수 있는 일부터 해나가자"고 말했다.
이 의원은 "경제정책은 타이밍"이라며 "때를 놓치면 호미로 막을 것을 가래로도 못 막는다"고 했다.
그러면서 "한시적 공매도 금지로 개인투자자들이 숨 쉴 공간이라도 열고, 유류세 한시적 중단으로 급한 불 끄기부터 해보자"고 제안했다. 이어 "국회에서 풀어야 할 일들은 저부터 먼저 나서겠다"고 덧붙였다.
아울러 "민생과 경제문제 해결에 네 편 내 편 진영이 어디 있겠는가"라며 거국비상경제대책위를 조속히 검토해달라고 요청했다. 그는 지난 17일 정부를 향해 "전대미문의 팬데믹 이후 찾아올 더 심각한 경제위기에 대비하기 위해 거국비상경제대책위가 필요하다"고 말한 바 있다.
이 의원은 최근 당대표 도전 여부 등 정쟁에는 거리를 두고 '경제 위기 극복' 메시지 전달에 집중하고 있다. 그는 24일 민주당 1박 2일 워크숍이 끝난 후 기자들이 '전당대회 불출마 요구'에 대해 질문하자 즉답을 피했다. 그는 "국민의 삶을 책임지는 정당으로서 경제위기 극복 방안이나 민생의 어려움을 해결할 문제에 대해서 깊이 있는 논의가 있었으면 좋겠다"고 했다.
#공매도 #이재명 #경제 #유류세 #윤석열 #3고
Copyright © 파이낸셜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12년간 7번 임신' 본능아내 "남편과 부부관계 싫진 않아"
- "정우성·문가비 만남, 오래된 現연인과 잠시 헤어졌을 때"…새 주장(종합)
- 박나래, 얼굴에 멍 자국 "강남 아빠한테 맞았다"
- 한가인 "소개팅 경험 有…남친 군대 있을 때 나갔다"
- 유흥주점 30대 여성 숨진 채 발견…바닥에 피 흥건
- 이영애, '김여사 연관설' 제기한 유튜버 상대 손배소 패소
- 포클레인에 결박 당한 전처…1년 헬스로 힘 키워 전 남편 보복 살인
- 국제부부 남편 "외도 했지만 성관계 無…벌거벗고 스킨십만"
- '햄버거집 계엄 모의' 노상원…성폭력 전과에 역술인 활동까지
- 1등 나오자 "너도 빨리 사"…회사 동료 10억씩 복권 당첨