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비노기' 올여름 '성장'에 집중..유저 행사 열고 업데이트 공개

강미화 2022. 6. 25. 15:37
음성재생 설정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 i
글자크기 설정 파란원을 좌우로 움직이시면 글자크기가 변경 됩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18살 '마비노기'의 여름이 '성장'으로 분주하다.  

넥슨은 강남 VSG 아레나에서 오프라인 유저 행사 '마비노기 판타스틱 데이'를 열고 사전 선별된 80명의 유저가 참석한 가운데 여름 업데이트 계획을 25일 밝혔다.

성승헌 캐스터의 진행과 함께 민경훈 디렉터가 7월 성장 개선 업데이트와 8월 새로운 성장 콘텐츠 '아르카나 재능'을 소개했다.

민 디렉터의 발표에 따르면 7월에는 성장 요소 개선과 편의성 향상에 집중한다. 초보자와 복귀자를 위한 성장 혜택을 강화하고, 누적레벨 5000 이전의 성장 정체 구간을 제거해 빠른 성장을 돕는다.
초보자와 복귀자를 위한 성장 혜택을 강화, 초보자 혜택을 1만 레벨까지 제공하고, 챕터 5까지 메인스트림에서 획득할 수 있는 경험치를 상향해 최대 2만까지 누적 레벨을 빠르게 성장시킬 수 있게 된다. 

특히 초반 성장에 필요한 어빌리티 포인트를 부족하지 않게 획득하고, 디바인 링크 기능을 포함한 스킬 메모리얼 링크를 블로니와의 유대로 추억담에서 배울 수 있다. 디바인 링크를 배우면 해당 스킬이 업그레이드될 예정이다.

이와 함께 메인 스트림과 추억담 모두 누적 레벨을 직접 올릴 수 있게 되면서 레벨에 따른 수련치 보너스는 삭제되고, 스킬 수련 시간을 최소 16분의 1, 최대 80분의 1까지 완화된다. 등급 수련과 같이 수킬 수련에 허들이 되는 요소도 없어지면서 기존 200레벨 수련치 보너스나 '돌아온 밀레시안' 효과 없이도 빠른 스킬 수련을 지원한다. 

아울러 승단, 그랜드 마스터, 신성 레벨 성장에 소요되는 시간도 줄어든다. 그랜드 마스터는 현재 수련 재능이 아니어도 도전할 수 있고, 음악 평판 소요시간도 준다. 

이 외에도 인챈트 밑작업이 폐지되고, 중요도가 낮은 퀘스트는 퀘스트 수주 게시판에 추가되며 월드맵에서 스마트 콘텐츠의 문게이트와 마나터널 이동 기능을 이용할 수 있다. '아로마 베어' 털로 만든 최면향을 사용할 경우 거미 몬스터가 곰돌이로 보이게 된다. 현장에선 '아로마 베어'의 귀여운 외형에 호응이 높았다. 
8월에는 히든 재능의 각성 형태인 '아르카나 재능'이 추가된다. 이는 레벨링으로 성장하며 일정 수준 레벨에 도달하면 재화 '불꽃 매듭'으로 링크를 개방해 재능별로 강력한 효과를 발휘한다.

아르카나 재능의 첫 업데이트로 마검사 히든 재능의 각성 형태 '엘레멘탈 나이트'와 성가대 히든 재능의 각성 형태 '세인트 바드'를 선보인다.

'엘레멘탈 나이트'는 근접 전투와 마법 재능 조합으로, 무기에 엘레멘탈을 부여하면 일반 공격에 특수한 효과가 적용된다. '아이스 엘레멘탈'은 적 이동속도 및 공격속도 감소를, '라이트닝 엘레멘탈'은 일정 수치 방어 보호 무시와 피격한 적 경직 시간 증가 효과를 각각 낸다. ' 파이어 엘레멘탈'은 스플래시 범위 증가 효과를 발휘한다. 

스킬로는 다운 어택의 강화 스킬로 추가 조작으로 타격 후 2차 액션을 구현하는 '파이어 리프' 직선에 있는 적에 번개를 떨어뜨리는 '라이트닝 스매시', 근접전투와 마법 동시 시전 등이 있다. 
'세인트 바드'는 파티 생존력과 전투력을 책임지는 서포터로, 기존 파티 힐링보다 넓은 범위 회복 능력을 보유하며 순간적으로 위험에서 구해내는 생존 능력도 갖는다. 

생존력 스킬로는 범위를 지정, 훨씬 큰 수치로 생명력을 회복하는 '구원의 메아리', 생명력과 부상이 일정 비율 회복된 상태로 아군을 부활시키는 '소생의 찬가', 짧은 시간 동안 대부분 공격을 차단시키는 방어막을 만드는 '수호의 축복' 등이 있다.

민 디렉터는 "7월 성장개선으로 시작한 유저가 쉽고 빠르게 성장해 8월 상위 성장인 아르카나 재능까지 이용할 수 있길 바란다"며 "앞으로 개선될 '마비노기' 밑바탕이 될 수 있을 그림들을 7월, 8월에 그린다. 많이 사랑해주길 바란다"고 밝혔다. 

7월 업데이트에 앞서 여름 프리시즌을 시작한다. 이 기간 길드 버프와 대여 장비를 획득할 수 있는 길드 이벤트를 실시하며 친구 초대 이벤트에 참여하면 '아로마 베어'와 '이루샤'가 함께 등장하는 카카오톡 이모티콘을 선물한다. 불닭볶음면과의 컬래버레이션도 준비하고 있다.
이날 행사에선 게임 OST와 행사에 참여한 유저 사연을 듣는 '감성라디오', 티키틱 이신혁과 옥상달빛의 공연이 펼쳐졌다.

아울러 현장 참가자들을 대상으로 밀레시안 캠핑 분위기의 '포토존'과 퀴즈 이벤트가 진행됐다. 발표를 진행한 민경훈 디렉터와 최동민 콘텐츠 리더가 함께하는 Q&A 시간도 가졌다.

질의응답을 통해 최 리더는 "이번 업데이트는 '성장 이상의 성장'을 목표로 한다. 이용자가 쉽게 정착하고 성장할 수 있는 도로를 만들어드리는 것이 이번 업데이트 핵심"이라고 설명했으며 다음 메인스트림 업데이트 시기를 내년으로 언급하기도 했다.

카메라에 행사장 모습을 담았다.
 

강미화 redigo@fomos.co.kr
[게임&게이머, 문화를 전합니다. 포모스게임│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Copyright © 포모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 기사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