尹대통령 "평화는 힘으로 지키는 것"..튼튼한 안보 약속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25 전쟁 72주년을 맞아 윤석열 대통령은 25일 "한미동맹과 과학기술 강군을 기반으로 튼튼한 안보태세를 세우겠다"고 강조했다.
윤 대통령은 이날 SNS를 통해 "자유대한민국을 위해 국군 및 유엔 참전용사들께서 흘린 피와 땀을 기억한다. 오늘날 우리가 누리고 있는 자유와 평화, 번영은 이 분들의 희생과 헌신 위에 이룩한 것"이라며 "나라를 위해 헌신하신 분들을 제대로 대우하는 나라, 국제사회에서 자유 수호의 역할과 책임을 다하는 나라를 만들겠다"고 메시지를 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25 전쟁 72주년을 맞아 윤석열 대통령은 25일 “한미동맹과 과학기술 강군을 기반으로 튼튼한 안보태세를 세우겠다”고 강조했다.
윤 대통령은 이날 SNS를 통해 “자유대한민국을 위해 국군 및 유엔 참전용사들께서 흘린 피와 땀을 기억한다. 오늘날 우리가 누리고 있는 자유와 평화, 번영은 이 분들의 희생과 헌신 위에 이룩한 것”이라며 “나라를 위해 헌신하신 분들을 제대로 대우하는 나라, 국제사회에서 자유 수호의 역할과 책임을 다하는 나라를 만들겠다”고 메시지를 냈다.
그러면서 “평화는 굴복해서 얻어지는 것이 아닌 강력한 힘으로 지키는 것”이라고 강조하며 “저와 정부는 자유와 평화 수호를 위한 모든 노력을 다할 것”이라고 덧붙였다.
Copyright © 강원도민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속보] 조순 전 경제부총리 별세…노환으로 입원중 타계
- 돌아온 배구 여제 김연경 홍천서 보나…내달 4개 구단 서머 매치
- 내년 최저 임금 1만890원 vs 9160원…노-사 '줄다리기'
- 이광재 “박지현, 민주당 소중한 자산” 당 향해 쓴소리
- 이준석·배현진 공개 회의서 또 신경전…홍준표 "해선 안될 행동"
- 대규모 하수처리장 27곳 '필로폰 검출'…강원 3곳 포함
- 김진태, 힙합 아티스트 박재범 만난 이유는?
- [영상] 몽골 초원도 아니고…강릉 안목해변 백사장 말 달리는 의문의 남자
- 담장 넘어 떨어진 야구공 500개 다시 돌아온 사연 알고보니 '뭉클'
- “자식같은 반려견 코코를 찾아주세요” 사례비 1천만원 걸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