카페24, 창업센터 광교중앙역점 개점..청년 창업 활성화 기대

강동완 기자 입력 2022. 6. 25. 14:04
자동요약 기사 제목과 주요 문장을 기반으로 자동요약한 결과입니다.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수원 중심 지역인 광교 신도시에 카페24 창업센터가 문을 열었다.

글로벌 전자상거래 플랫폼 '카페24(대표 이재석)'는 주요 대학가와 경기도청 신청사 주변 수원시 중심 상권에 '카페24 창업센터 광교중앙역점'을 오픈했다고 16일 밝혔다.

이번에 문을 연 창업센터 광교중앙역점 인근에는 아주대학교, 경기대학교 수원캠퍼스가 있어 특히 예비·초기 청년 창업자의 관심이 쏠릴 것으로 보인다.

음성재생 설정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 i
글자크기 설정 파란원을 좌우로 움직이시면 글자크기가 변경 됩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카페24 창업센터 광교중앙역점 (카페24 창업센터 홈페이지 캡쳐)

수원 중심 지역인 광교 신도시에 카페24 창업센터가 문을 열었다.

글로벌 전자상거래 플랫폼 '카페24(대표 이재석)'는 주요 대학가와 경기도청 신청사 주변 수원시 중심 상권에 '카페24 창업센터 광교중앙역점'을 오픈했다고 16일 밝혔다. 이번 개점으로 전국 창업센터 수는 82개로 늘었다.

이번에 문을 연 창업센터 광교중앙역점 인근에는 아주대학교, 경기대학교 수원캠퍼스가 있어 특히 예비·초기 청년 창업자의 관심이 쏠릴 것으로 보인다.

실제로 통계청이 지난해 말 발표한 '소상공인 실태조사'에 따르면, 2020년 대표 연령이 20대 이하인 사업체 수는 18만2000개에 달할 정도로 청년 창업 열기가 뜨겁다. 이는 6만 9000개였던 전년 대비 163.6% 늘어난 수치다.

창업센터 광교중앙역점은 인프라 접근성과 교통이 뛰어나 온라인 비즈니스에 유리한 환경을 갖췄다. 수원 영통구 도심을 가로지르는 광교로에 인접했고, 지하철 신분당선 광교중앙역까지 도보로 10분 소요되는 거리에 있어 접근성이 높다.

또한 지난달 광교 신청사로 이전한 경기도청이 근처에 있어 온라인 사업자가 사업에 필요한 사무·민원을 원활하게 처리할 수 있는 것은 물론, 상권 또한 활발해 사업에 필요한 각종 인프라를 손쉽게 접할 수 있다.

카페24 창업센터는 전자상거래 분야에 특화한 인큐베이팅 공간이다. 사업 규모별 사무공간은 물론, 온·오프라인 교육, 1:1 컨설팅, 스튜디오 대관, 택배 서비스 등 온라인 비즈니스 창업·운영에 필요한 전문 서비스를 제공한다. 누적 입주 창업자는 2만명 이상에 달한다. 카페24 창업센터와 관련된 가맹 문의 및 프랜차이즈 창업은 홈페이지 참조.

박재만 카페24 창업센터 팀장은 "카페24 창업센터의 주 고객층은 20, 30, 40대 젊은 세대로, 이번에 문을 연 광교중앙점에는 특히 대학생을 포함한 20대 예비 창업가의 관심이 모일 것으로 보인다"며 "앞으로도 창업자의 조기 안착과 성장을 돕는 다양한 서비스를 고도화해 나갈 예정이다"라고 말했다.

카페24 창업센터 광교중앙역점 (카페24 창업센터 홈페이지 캡쳐)

[관련기사]
이디야커피, 여름 시즌 한정 '빙수 6종' 출시
탐앤탐스, 여름 시즌 저격 빙수 'SUN-DAY snow flakes' 출시
노포식당, 대창전문점 직화구이 방식을 선택한 이유는?
한국프랜차이즈協, 가맹본부 대상 가맹점 위생관리 자체교육 실시
뉴욕야시장, 2022년 미국여행 맛보기 … 신메뉴 출시예고
[머니S 주요뉴스]
코카인 뭉치 삼키고 입국?… 수상男 엑스레이 찍어보니
[영상] 사이렌 안 켜고 달리던 소방차…결국은 '쾅'
"똥기저귀 먹어라"…환자 폭행·폭언한 간병인
지하철서 아버지뻘 가격한 20대女…폭행 혐의 추가요
[영상] 서핑 즐기다 비명횡사…사람 날린 '토네이도'

강동완 기자 enterfn@mt.co.kr
<저작권자 ⓒ '성공을 꿈꾸는 사람들의 경제 뉴스' 머니S,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저작권자 ⓒ '성공을 꿈꾸는 사람들의 경제 뉴스' 머니S,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 기사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