리사 'LALISA' MV 5억뷰 넘었다
블랙핑크 리사가 새 역사를 또 썼다.
블랙핑크 리사는 K팝 여성 솔로 아티스트의 뮤직비디오 억대 뷰 최단 신기록을 또 한 번 갈아치웠다.
소속사 YG엔터테인먼트에 따르면 25일 리사의 솔로 타이틀곡 ‘LALISA’ 뮤직비디오는 이날 오전 5시 6분께 유튜브에서 조회수 5억 뷰를 넘어섰다.
지난해 9월 10일 공개된 지 약 289일 만. 같은 조회수에 도달한 K팝여성 솔로 아티스트 뮤직비디오 중 가장 빠른 속도다. 종전 최단 기록은 제니의 ‘SOLO(625일)’로,‘LALISA’는 이를 무려 1년 가량 앞당겼다.
‘LALISA’ 뮤직비디오는 공개 24시간 만에 조회수 7360만 뷰를 기록하며 기네스에 등재된 바 있다. 이후 이틀 만에 1억 뷰, 13일만에 2억 뷰, 48일 만에 3억 뷰, 121일 만에 4억 뷰를 차례로 달성하며 ‘K팝 여성 솔로 아티스트 최단’ 신기록 행진을 이어왔다.
음원도 상당한 성과를 냈다. ‘LALISA’는 발매 당시총 72개국 아이튠즈 톱 송 차트 정상을 밟았고 글로벌 유튜브 송톱 100서 2주 연속 1위를 석권했다. 또 미국 빌보드 메인 차트인핫100서 84위, 영국오피셜 싱글 톱 100서 64위에 올랐었다.
한편 리사가 속한 블랙핑크는 지금까지 유튜브에서 총 32편의 억대뷰 영상을 배출했다. 누적 조회수는 241억회 이상이며 이들의 유튜브 채널 구독자 수는 7490만 명으로 전 세계 남녀 아티스트를 통틀어 1위다.
안병길 기자 sasang@kyunghyang.com
Copyright © 스포츠경향.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예능인 포기 못해” 이찬원, ‘KBS 연예대상’ 대상 영광
- 美 타임지 선정, 2024 최고의 K-드라마는?
- [단독] 최민환 “유흥업소 자주 간 적 있어” 경찰에 진술
- ‘하얼빈’ 예매량 폭증…겨울 책임지나
- [단독] “송민호 공익 부실근무, 경찰이 밝혀달라” 수사의뢰서 접수
- 이나은, ‘곽튜브 논란’ 이후 3개월 만에 근황 전했다
- [단독] 임영웅 ‘뭐요’ 논란 속 홍보대사 유지···포천시 “소속사 연락두절”
- [종합] ‘은가은♥’ 박현호, 예비 장모 얼마나 닮았길래? (신랑수업)
- “정신나간 대통령이 갑자기 쿠데타”···‘서울의 봄’ 김성수, 작심비판
- [단독] 송민호 ‘부실근무’ 의혹, 경찰 내사 착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