호반건설 '호반써밋 스카이센트럴 2차' 분양 예정

김송이 기자 입력 2022. 6. 25. 12:00
자동요약 기사 제목과 주요 문장을 기반으로 자동요약한 결과입니다.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호반건설이 인천 영종국제도시 내 '호반써밋 스카이센트럴 2차'를 분양할 예정이다.

호반써밋 스카이센트럴 2차는 인천 영종국제도시 A56블록에 지하 2층~지상 최고 21층 8개 동 총 583가구 규모로 조성된다.

호반건설 분양 관계자는 "호반건설 등은 송도와 청라에 1만여 가구의 아파트를 공급했고, 영종국제도시에서도 앞서 공급한 단지가 실수요자들에게 호평을 받았다"면서 "호반써밋 브랜드에 걸맞은 차별화된 상품을 선보일 예정이다"고 말했다.

음성재생 설정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 i
글자크기 설정 파란원을 좌우로 움직이시면 글자크기가 변경 됩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호반건설이 인천 영종국제도시 내 ‘호반써밋 스카이센트럴 2차’를 분양할 예정이다.

호반써밋 스카이센트럴 2차는 인천 영종국제도시 A56블록에 지하 2층~지상 최고 21층 8개 동 총 583가구 규모로 조성된다. 전용면적 74~101㎡ 중·대형 평형만으로 구성됐다. 입주는 오는 2024년 8월 예정이다.

호반써밋 스카이센트럴 2차 조감도/호반건설 제공

단지가 들어서는 영종국제도시는 인천 중구 영종·용유도 일대 51.26㎢ 부지에 계획 인구 18만1024명(7만207가구) 규모로 조성 중인 신도시다. 올해 기준 인구는 10만2000여명으로, 복합레저관광도시로 육성하기 위한 대규모 개발 사업도 진행 중이다.

호반써밋 스카이센트럴 2차는 서울 접근성이 좋은 편이다. 인천대교(제2경인고속도로)와 영종대교(인천국제공항고속도로), 공항철도 운서역 및 영종역 등을 통해 서울 서부권으로 이동이 가능하다. 경인고속도로 지하화 사업이 완료되면 제3연륙교와 신월여의지하도로와 연계돼 여의도로의 이동 거리도 한층 줄어들 전망이다.

단지 인근으로는 초·중·고등학교가 있다. 이 단지 인근에는 운서초, 영종중·고교가 있고, 인천국제고, 인천과학고, 하늘고 등 명문 교육시설도 있다. 단지 내에는 어린이집이 들어설 예정이다.

호반건설은 전 가구를 4베이(Bay·발코니와 맞닿은 거실과 방의 수) 판상형 구조로 설계하고, 남향 위주로 단지를 배치했다고 밝혔다. 가변형 벽체를 활용한 타입에서는 각각의 생활 스타일에 따라 다양한 공간 연출할 수 있다.

호반써밋 스카이센트럴 2차는 실거주 의무가 없으며, 전매제한은 3년이다. 호반건설 분양 관계자는 “호반건설 등은 송도와 청라에 1만여 가구의 아파트를 공급했고, 영종국제도시에서도 앞서 공급한 단지가 실수요자들에게 호평을 받았다”면서 “호반써밋 브랜드에 걸맞은 차별화된 상품을 선보일 예정이다”고 말했다.

- Copyrights ⓒ 조선비즈 & Chosun.com,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

이 기사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