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TS 정국·찰리 푸스 협업곡, 93개국 아이튠즈 1위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그룹 방탄소년단의 정국과 찰리 푸스의 협업곡이 전 세계를 강타했다.
방탄소년단의 정국은 지난 24일(이하 한국 시간) 발매한 미국 싱어송라이터이자 프로듀서 찰리 푸스(Charlie Puth)와의 협업곡 '레프트 앤드 라이트(Left and Right)(Feat. Jung Kook of BTS)'로 25일 오전 7시까지 미국, 캐나다, 덴마크, 스웨덴, 프랑스 등 93개 국가/지역의 아이튠즈 '톱 송' 차트에서 1위에 올랐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방탄소년단의 정국은 지난 24일(이하 한국 시간) 발매한 미국 싱어송라이터이자 프로듀서 찰리 푸스(Charlie Puth)와의 협업곡 ‘레프트 앤드 라이트(Left and Right)(Feat. Jung Kook of BTS)'로 25일 오전 7시까지 미국, 캐나다, 덴마크, 스웨덴, 프랑스 등 93개 국가/지역의 아이튠즈 ‘톱 송’ 차트에서 1위에 올랐다.
‘레프트 앤드 라이트’는 공개 직후 국내 최대 음원 사이트 멜론, 벅스 등 실시간 차트에서도 최상위권으로 진입했고 이 곡의 뮤직비디오는 공개 후 12시간 16분 만에 1000만뷰를 돌파하며 다수의 국가/지역에서 유튜브 인기 급상승 음악 상위권에 올랐다.
‘레프트 앤드 라이트’는 활기차고 펑키한 감성이 돋보이는 POP 장르의 곡이다. 찰리 푸스가 직접 프로듀싱을 했으며, 두 아티스트가 특유의 보컬을 밝고 시원한 멜로디에 자연스럽게 녹여 자유분방하고 통통 튀는 개성 넘치는 곡으로 완성했다.
[이다겸 스타투데이 기자]
[ⓒ 매일경제 & mk.co.kr,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Copyright © 스타투데이. 무단 전재, 재배포 및 AI학습 이용 금지
- 인맥 캐스팅 논란, 뮤지컬계만의 문제일까[MK초점]
- 박규리 “故구하라 죽음 충격...극단적 생각도”(금쪽상담소)
- 남주혁 측 "학폭 의혹 보도 매체·제보자 고소"
- “옥주현 정말 떳떳하냐, 참고 있는 사람 多”...스태프 폭로
- 일라이 “지연수 사랑하지 않아, 재결합 NO” 선언(‘우이혼2’)
- ‘쇼잉업’, 올해 CGV 아트하우스 첫 아티스트 배지 선정 - 스타투데이
- “사람이라면”...정준·홍석천, 여객기 참사 유가족 향한 악플에 분노 - 스타투데이
- 세븐틴 에스쿱스 ‘음악에 빠져’ [MK포토] - MK스포츠
- 엔시티위시 재희 ‘무거운 출국길’ [MK포토] - MK스포츠
- 황태자로 돌아온 테이, 달라진 비주얼 ‘헉’ - 스타투데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