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광덕 남양주시장 당선인 "교육발전 새 지평 열겠다"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주광덕 남양주시장 당선인이 교육복지도시 실현을 위해 팔을 걷었다.
남양주시장직 인수위원회는 주광덕 당선인을 비롯한 이철우 인수위원장 등 인수위 관계자들이 최근 남양주공고와 구룡초, 호평중 등 교육 현장을 찾아 주요 현안을 파악했다고 25일 밝혔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남양주=이데일리 정재훈 기자] 주광덕 남양주시장 당선인이 교육복지도시 실현을 위해 팔을 걷었다.
남양주시장직 인수위원회는 주광덕 당선인을 비롯한 이철우 인수위원장 등 인수위 관계자들이 최근 남양주공고와 구룡초, 호평중 등 교육 현장을 찾아 주요 현안을 파악했다고 25일 밝혔다.
교육현장 관계자들과 소통에 참여한 주 당선인은 교육 환경 개선과 학생들이 원하는 새로운 교육 프로그램 필요성에 대해 공감하면서 함께 대안을 만들어가자고 뜻을 모았다.
주 당선인은 ‘돌봄의 교육도시 남양주’를 위한 주요 공약으로 △1:1 멘토-멘티 지식공유 플랫폼 휴먼북(human book) 도서관 개관 △TOP-10 명문고 육성 프로젝트 실시 △회복적 정의 피스센터(peace center) 설립 △전 세대 맞춤형 평생교육 ‘정약용 아카데미 센터’ 설립 등을 제시했다.
주광덕 당선인은 “학생들의 미래에 단단한 디딤돌을 마련해 줄 수 있도록 어린이와 청소년들이 정서적·심리적으로 성장하고 발전할 수 있는 프로그램과 시설 개선 등을 적극 지원하겠다”며 “학교를 수시로 찾아 교육 현장을 살피고 임태희 경기도교육감 당선인과 협력해 남양주 교육 발전의 새로운 지평을 열겠다”고 밝혔다.
정재훈 (hoony@edaily.co.kr)
Copyright © 이데일리.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농촌 체험' 떠난 초등생 가족, 실종…연락두절
- ‘엘리자벳’ 제작사 측 “옥주현, 캐스팅 관여 없었다…유감”
- 文, SNS 폭풍 업로드…김정숙 여사엔 "럽스타그램♥"
- '하급직원 성추행' 유부남 공무원의 뻔뻔한 해임무효 소송
- [이주의 1분] '유퀴즈' 세기의 로맨스 구준엽♥서희원, 20년만 오열 재회
- 6·25 앞두고 집회 '봇물'…‘집회 메카’로 얼룩진 전쟁기념관[사회in]
- 알트코인 30% 급등에도…코인업체 줄도산 ‘위기’
- 카라 박규리, 오은영 찾았다…"故 구하라 떠나고 극단적 시도까지"
- 49명 접촉…국내 첫 '원숭이두창' 환자, 몸상태는?
- "하루 결근 2천만원 물어내"…개똥까지 먹인 '노예 PC방'