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늘의 날씨]제주(25일, 토)..산지·남부지역 중심 장맛비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25일 제주는 산지와 남부지역을 중심으로 비가 오겠다.
기상청에 따르면 이날 제주의 아침 최저기온은 22~24도, 낮 최고기온은 26~31도로 전날과 비슷하거나 높다.
특히 북동부 지역(제주시, 조천읍, 구좌읍)은 따뜻한 남서풍이 불면서 전날보다 기온이 2~3도 이상 높아져 무덥겠다.
새벽(오전 3~6시)부터 다음 날 저녁까지 남서풍의 유입으로 지형적인 영향을 받는 산지와 한라산 남쪽 지역을 중심으로 가끔 비가 오겠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제주=뉴스1) 홍수영 기자 = 25일 제주는 산지와 남부지역을 중심으로 비가 오겠다.
기상청에 따르면 이날 제주의 아침 최저기온은 22~24도, 낮 최고기온은 26~31도로 전날과 비슷하거나 높다.
특히 북동부 지역(제주시, 조천읍, 구좌읍)은 따뜻한 남서풍이 불면서 전날보다 기온이 2~3도 이상 높아져 무덥겠다.
새벽(오전 3~6시)부터 다음 날 저녁까지 남서풍의 유입으로 지형적인 영향을 받는 산지와 한라산 남쪽 지역을 중심으로 가끔 비가 오겠다. 나머지 지역도 약한 비가 오는 곳이 있겠다.
제주도 예상 강수량은 5~50㎜다.
해안지역에는 아침까지 바다안개가 유입돼 가시거리가 1㎞ 미만으로 떨어지는 곳이 있겠다.
제주도앞바다와 남해서부해상에는 짙은 바다안개와 함께 바람이 초속 10~14m로 강하게 불고 물결은 1.5~3.0m로 높게 일겠다.
특히 제주도남쪽먼바다는 바람이 초속 10~16m로 매우 강하게 불고 물결은 최고 4m까지 매우 높게 일겠다. 남해서부해상에는 돌풍과 함께 천둥 및 번개가 치는 곳이 있겠다.
미세먼지 등급은 '좋음'으로 예상된다.
gwin@news1.kr
Copyright © 뉴스1.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 및 재배포, AI학습 이용 금지.
- 강아지 항문 닦던 직원, 그 손 그대로 음식 포장…"너무 더럽다"[CCTV 영상]
- 박지원 "김건희 여사도 곧 감옥 갈 것… 반려견 토리는 내가 입양"
- 남편 몰래 '파묘'…시조부모 유골 태워 빻게 한 며느리 항소 기각
- 사극 배우 박 씨, 치매 노모 요양원 방임 의혹…"밀린 병원비만 1300만원"
- "도파민 팍팍" "광기 보소"…'내란 우두머리' 뮤비 반응 폭발
- 장신영, 강경준 불륜 용서 5개월만의 근황…"사랑해요" 편지까지
- 이봉원 "사업 실패→사채 이자만 매달 600만원…한강도 갔다"
- 레드벨벳 조이, 브라톱 입고 볼륨감 자랑…이렇게 섹시했나
- '최연소 아나' 김수민 "유부녀라 남성들 호의 민망…고속버스비 내주기도"
- 심현섭, ♥정영림 부모님 만났다…"결혼 승낙해주셨으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