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말 밤 '우주쇼' 이번에 놓치면 18년 기다려야 합니다..관측 시간은?

김도현 기자 2022. 6. 24. 22:33
자동요약 기사 제목과 주요 문장을 기반으로 자동요약한 결과입니다.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행성들이 일렬로 늘어선 것처럼 보이는 '행성정렬' 현상이 오는 주말 밤하늘에 나타난다.

24일 BBC 등 외신과 한국천문연구원 등에 따르면 수성, 금성, 화성, 목성, 토성, 천왕성 등이 이날부터 오는 27일까지 나흘간 늘어선다.

천왕성을 제외한 5개 행성은 육안 관측이 가능할 전망이다.

BBC는 행성 정렬 현상은 전 세계 대부분 지역에서 관측 가능하다고 보도했다.

음성재생 설정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 i
글자크기 설정 파란원을 좌우로 움직이시면 글자크기가 변경 됩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수성·금성·화성·목성·토성·천왕성 일렬로
6월26일 오전 4시30분경 6개의 행성이 일렬로 늘어선 밤하늘 모습을 천문시뮬레이터로 구현한 모습 (한국천문연구원 제공) 2022.06.23 /뉴스1


행성들이 일렬로 늘어선 것처럼 보이는 '행성정렬' 현상이 오는 주말 밤하늘에 나타난다.

24일 BBC 등 외신과 한국천문연구원 등에 따르면 수성, 금성, 화성, 목성, 토성, 천왕성 등이 이날부터 오는 27일까지 나흘간 늘어선다. 천왕성을 제외한 5개 행성은 육안 관측이 가능할 전망이다. 나란히 한 줄로 늘어서 밤하늘을 수놓는 광경은 지난 2004년 이후 처음이다. 이번 관측 기회를 놓치면 2040년에나 다시 볼 수 있다.

BBC는 행성 정렬 현상은 전 세계 대부분 지역에서 관측 가능하다고 보도했다. 한국천문연구원에 따르면 국내에서 가장 잘 보이는 시간대는 26일 오전 4시 30분경이다.

[관련기사]☞ "한여름에 에어컨 못 틀게 해"…옥주현 갑질 논란"저 결혼해요, 신랑은 BTS RM" 결혼설…소속사 입장은장가현 "산후조리원 못가고 43살에 폐경"…조성민 뜻밖의 반응이효리 "싸움하고 온 매니저, 얼굴 다 터져…큰일이다 싶었다""둘이 결혼하면…" 김준호, ♥김지민 궁합 본 역술가 말에 '울컥'
김도현 기자 ok_kd@mt.co.kr

<저작권자 ⓒ '돈이 보이는 리얼타임 뉴스' 머니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Copyright © 머니투데이 & mt.co.kr,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 기사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