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00배 수익' 코인 투자 고수의 비결을 내 손에..탑트레이더 NFT, 7월 1일 론칭

이지영 2022. 6. 24. 17:54
자동요약 기사 제목과 주요 문장을 기반으로 자동요약한 결과입니다.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한경미디어그룹의 블록체인 및 가상자산(암호화폐·코인) 투자 정보 앱·웹 서비스 블루밍비트가 카카오 클레이튼(KLAY) 기반 '트레이더 대체불가능토큰(NFT) 플랫폼' 스탯(STAT)과 함께 '탑 트레이더 NFT 드롭스(Drops)'를 다음 달 1일 정식 론칭한다고 24일 밝혔다.

김산하 블루밍비트 대표는 "탑트레이더 NFT 서비스는 해당 트레이더가 사용하는 거래소 API(응용 프로그램 인터페이스)와 직접 연결돼 조작 가능성 없이 '진짜' 전문 트레이더들의 생생한 매매내역과 포트폴리오를 실시간으로 열람할 수 있는 획기적인 서비스"라면서 "이를 통해 건전한 가상자산 투자 문화가 정착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음성재생 설정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 i
글자크기 설정 파란원을 좌우로 움직이시면 글자크기가 변경 됩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블루밍비트·스탯 '탑트레이더 NFT' 공식 론칭
100배 수익 트레이더 등 '초고수'들의 실시간 포트폴리오 열람
7월 1일 오전 9시 경매..시작가 1000KLAY
사진=블루밍비트

한경미디어그룹의 블록체인 및 가상자산(암호화폐·코인) 투자 정보 앱·웹 서비스 블루밍비트가 카카오 클레이튼(KLAY) 기반 '트레이더 대체불가능토큰(NFT) 플랫폼' 스탯(STAT)과 함께 '탑 트레이더 NFT 드롭스(Drops)'를 다음달 1일 정식 론칭한다고 24일 밝혔다. 탑트레이더 NFT 드롭스는 우수 트레이더들의 실시간 포트폴리오 및 매매내역을 구독할 수 있는 서비스다. 

탑트레이더 NFT 드롭스에서는 블루밍비트와 스탯이 선정한 우수한 성적의 트레이더들의 구독권 탑트레이더 카드(NFT)의 발행과 경매를 지원한다. 탑트레이더 드롭스에서 NFT를 낙찰받으면 해당 NFT를 발행한 트레이더의 실시간 포트폴리오·매매내역 및 각종 정보 콘텐츠를 구독할 수 있다.

앞서 블루밍비트와 스탯은 지난해 11월 세계 최초 탑트레이더 카드 발행을 희망하는 '탑 트레이더' 5인을 공개 모집했다. 해당 공모에는 약 300명이 넘는 트레이더들이 몰려 치열한 경쟁을 벌였고, 투자 수익과 실계좌 매매내역 검증 절차를 진행해 '모멘텀 스켈퍼'·'흑구'·'멘탈리스트'·'박리다매'·'라이노' 등 5명의 NFT 최초 발행 트레이더를 선발했다.

'모멘텀 스켈퍼'는 가장 많은 수익금을 기록한 트레이더다. 1억원 상당의 종자돈으로 2022년 6월 기준 181억원 이상의 수익금을 달성했다. '흑구'는 적은 자본으로 가장 높은 수익률을 달성했다. 1000만원대 자본금으로 30억원 이상의 수익을 내 총 1만 8000%(약 180배)가 넘는 수익률을 기록했다. '멘탈리스트'는 최근 단기간 내 높은 수익률을 기록한 트레이더로, 특히 6월 하락장에서 두각을 드러냈다. '박리다매'는 절대적인 안전성을 추구하는 트레이더로, ‘한방’을 노리지 않는 대신 잃지 않는 트레이딩을 한다. 수익 규모가 크지 않지만 매매 진입 시 승률이 90%대를 훌쩍 넘는 안정적인 트레이딩을 선보인다. '라이노'는 시드는 작지만 지난해 가장 높은 일평균 수익률을 기록한 트레이더로 일평균 3.96%의 수익률을 냈다. 

이들은 모두 블루밍비트 소속으로 NFT를 발행한다. 트레이더의 포트폴리오 구독권을 NFT로 발행하는 것은 이번이 첫 사례라 주목된다. 해당 NFT는 오는 7월 1일 오전 9시부터 블루밍비트 내 경매를 통해 얻을 수 있다. 경매는 블루밍비트 앱에서 카카오톡 클립(Klip) 지갑을 연결한 뒤, 클립에 예치된 클레이(KLAY)를 이용해 입찰 가능하다. 탑트레이더NFT의 경매 시작가는 1000KLAY다.

경매는 호가경매 방식으로 진행돼 차수별 최고가를 입찰한 유저에게 탑트레이더 NFT가 낙찰된다. 경매는 24시간마다 트레이더별로 NFT 1장씩 진행되며 이전 차수 NFT 경매의 낙찰 금액이 다음 차수 NFT 경매의 시작가가 되는 형태로 운영된다. 

낙찰된 NFT는 클립에 저장된다. 트레이더는 NFT 보유자에게만 자신의 매매내역 및 보유 종목, 콘텐츠 등을 실시간으로 제공한다.

탑트레이더 카드는 트레이더당 총 100장이 발행된다. 경매는 1부 경매와 2부 경매로 나눠 열린다. 1부 경매는 오는 7월 1일 오전 9시에 시작해 트레이더별로 탑트레이더 NFT 50장이 소진된 시점에 종료된다. 추후 진행되는 2부 경매에서는 나머지 50장에 대한 경매가 진행된다.

탑트레이더 NFT 보유자는 자신의 트레이더 카드를 오픈씨(Open Sea) 등 주요 NFT 마켓에서 재판매 할 수도 있다. 탑트레이더 NFT보유자에게는 ▲NFT 발행 트레이더의 실시간 포트폴리오 열람기능 ▲NFT 발행 트레이더가 비공개로 작성한 글 열람 기능 ▲NFT 발행 트레이더의 실시간 매매내역 알림기능(앱 푸시알림) ▲NFT 발행 트레이더의 실시간 주문내역을 API로 수신(준비중) ▲NFT 소유자만 이용 가능한 별도의 커뮤니티 제공(준비중) ▲다음 탑트레이더NFT 경매시 우선참여권한(White List) 부여 ▲NFT 발행 트레이더 은퇴시 새 탑트레이더 카드 무상 제공 ▲스탯 및 블루밍비트에서 개최하는 프라이빗 행사에 VIP 입장 등의 혜택이 제공된다. 

블루밍비트는 7월 1일 오전 9시부터 '탑트레이더' 5인의 경매를 시작함과 동시에 정식 서비스를 개시한다.

김산하 블루밍비트 대표는 "탑트레이더 NFT 서비스는 해당 트레이더가 사용하는 거래소 API(응용 프로그램 인터페이스)와 직접 연결돼 조작 가능성 없이 '진짜' 전문 트레이더들의 생생한 매매내역과 포트폴리오를 실시간으로 열람할 수 있는 획기적인 서비스"라면서 "이를 통해 건전한 가상자산 투자 문화가 정착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블록체인·가상자산(코인) 투자 정보 플랫폼(앱) '블루밍비트'에서 더 많은 소식을 받아보실 수 있습니다>

이지영 블루밍비트 기자 jeeyoung@bloomingbit.io 

Copyright © 한국경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 기사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