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G-브리핑] 메타크래프트, 온파이어게임즈와 공동 개발 계약

이창희 2022. 6. 24. 17:00
음성재생 설정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 i
글자크기 설정 파란원을 좌우로 움직이시면 글자크기가 변경 됩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메타크래프트(대표 유정석)는 ‘러브 딜리버리’의 개발사 온파이어게임즈와 공동 개발 계약을 체결했다고 24일 밝혔다.

온파이어게임즈는 지난해 12월 앞서해보기 단계부터 인기를 얻은 미소녀 연애 시뮬레이션게임 ‘러브 딜리버리’의 개발사다. ‘러브 딜리버리’는 스팀 판매 시작 20일만에 1만장 판매 성과를 거두고 ‘압도적으로 긍정적’이란 평가를 얻었다.

양사는 이번 계약을 통해 노벨피아의 인기 웹소설 지식재산권(IP)에 온파이어게임즈만의 개발 노하우를 활용한 신작을 제작할 예정이다. 준비 중인 신작은 ‘프로젝트 WAKU’로 현재 개발 중인 캐주얼 게임 ‘프로젝트 S.O.N’의 차기작으로 마련됐다. 올해 가을 원작 IP 소설과 캐릭터 등을 공개하며 내년 상반기에 PC와 모바일 버전으로 출시할 방침이다.

메타크래프트 유정석 대표는 “이번 ‘프로젝트 WAKU’는 메타크래프트가 목표로 한 게임 라인업 중 하나로 온파이어게임즈와 긴밀한 협업을 통해 수준 높은 게임을 선보일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며 “앞으로도 선보일 다양한 게임에 많은 기대 부탁드린다”고 밝혔다.

◆벅스 뮤직PD 채널 ‘에센셜’ 구독자 100만 돌파

NHN벅스는 ‘essential;(에센셜)’ 채널 구독자가 100만명을 돌파했다고 24일 밝혔다.

‘essential;’은 양질의 플레이리스트 ‘뮤직PD 앨범’을 소개하는 벅스 뮤직PD 공식 채널이다. 지난 2019년 6월 개설 이후 꾸준한 사랑을 받으며 지난 19일 구독자 100만명을 달성했다.

NHN벅스는 지난 3년간 ‘essential;’을 통해 총 258개의 플레이리스트를 선보였다. 여름, 피크닉, 카페 등 특정 상황과 주제에 맞춘 추천 큐레이션을 제공했다. 이중 ‘퍼펙트 크리스마스 캐롤 플레이리스트’는 2000만 이상의 조회수를 기록했다. ‘노래 좀 듣는 애 플레이리스트’, ‘산뜻하게 충전하는 하루! 활력 뿜뿜 BGM2’, ‘트렌디한 카페에서 흐르는 팝송’ 등 조회수 500만을 뛰어넘는 게시물도 많다.

해당 플레이리스트는 벅스의 ‘뮤직PD 앨범’으로 NHN벅스는 2011년 7월부터 ‘뮤직PD’ 제도를 운영 중이다. 벅스 회원이 주제를 정해 음악을 선곡한 뮤직PD 앨범을 다른 회원에게 추천하고 공유하는 서비스다. 모든 뮤직PD 앨범은 NHN벅스의 철저한 내부 검수 시스템을 거쳐 제공되며 11년간 제작된 뮤직PD 앨범은 4만여개, 총 수록 곡은 80만곡이 넘는다.

◆GSOK, 게임광고 자율규제 방향 세미나 개최

한국게임정책자율기구(의장 황성기, 이하 ‘GSOK’)는 지난 23일 ‘게임광고 자율규제 그 방향은?’을 주제로 한양대 법학연구소와의 공동 세미나를 개최했다고 밝혔다.

이날 행사는 한양대 법학연구소와 한국게임정책자율기구가 공동 주최했다. 토론회에서는 최근 게이머를 현혹하거나 저질의 게임광고에 대한 대책으로 GSOK을 중심으로 한 자율심의를 소개하고 게임광고 자율규제의 실효성 제고 방안에 대해 논의했다.

편도준 사무국장(한국광고자율심의기구)은 ‘GSOK의 광고자율규제’를 주제로 최근 3년간 국내 광고 자율심의의 변화와 게임광고자율규제위원회의 운영현황, 게임광고 자율심의기준에 관해 소개했다.

이희복 교수(상지대 미디어영상광고학과)는 ‘게임광고 자율심의 현황과 과제’를 통해 국내 광고심의의 현황 및 유사 자율심의기구의 주요 결정 사례를 소개하고 게임광고 심의의 과제와 활성화 방안을 제시했다.

이어 문철수 교수(한신대 미디어영상광고홍보학부)가 좌장을 맡아 강준구 팀장(한국게임산업협회), 윤명 사무총장(소비자시민모임), 윤혜선 교수(한양대 법학전문대학원), 전종우 교수(단국대 커뮤니케이션학부)가 종합토론을 진행했다.

GSOK의 황성기 의장은 “향후 게임광고자율규제위원회는 심의기준의 공개 및 심의결과의 공표 등 보다 실효적인 심의결과 집행을 위한 구체적인 방안을 모색하는 데 방점을 둘 것”이라며 “게임광고 자율심의를 통해 게임에 대한 올바른 정보가 게이머에게 전달될 수 있도록 노력하고 이를 통해 종국적으로 건강한 게임 환경이 조성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할 것”이라고 말했다.

◆네오위즈, 스팀 게임 8종 여름 세일 실시

네오위즈(공동대표 김승철, 배태근)는 글로벌 PC 게임 유통 플랫폼 ‘스팀’에서 서비스 게임 8종의 여름 할인 이벤트를 진행한다고 24일 밝혔다.

네오위즈는 이번 여름 할인 이벤트를 통해 ‘스컬’, ‘산나비’, ‘블레이드 어썰트’ 등 네오위즈 인기 게임 7종과 ‘디제이맥스 리스펙트 V DLC’를 최대 75% 할인된 가격으로 제공한다. 할인은 오는 7월 8일까지 2주 동안 진행된다.

2D 액션 플랫포머 게임 ‘사망여각’과 2D 쿼터뷰 액션 게임 ‘댄디 에이스’는 75%, ‘메탈 유닛’과 ‘플레비 퀘스트’는 70%, ‘언소울드’는 52%, ‘블레이드 어썰트’와 ‘스컬’은 각각 50%, 35% 할인된다. ‘디제이맥스 리스펙트 V’의 DLC 시리즈는 70% 할인해 판매한다. 지난 21일 얼리 엑세스 버전으로 출시된 ‘산나비’도 10% 할인율이 적용된다.

◆아카소어게임즈, 신작 MMORPG ‘노아의 심장’ 사전등록

아카소어게임즈(대표 이청)는 신작 오픈월드 MMORPG ‘노아의 심장’의 사전등록을 시작한다고 24일 밝혔다.

이번 사전등록은 공식 홈페이지와 구글 플레이, 애플 앱스토어, 아카 플레이 등을 통해 참여할 수 있다.

신청자 전원에게는 캐주얼 파트너(흰), 행운 코인, 다이아, 서사 스피릿 수정 등의 아이템이 제공된다. 스토어 사전등록자 중 추첨을 통해 갤럭시 북, 레고랜드 연간 회원권 등도 선물한다. 누적 사전등록자에 따라 추가 아이템 선물도 지급할 예정이다.

‘노아의 심장’은 베리안 셰익스피어, 시폴 히포크라테스, 바흐 등 유명 인물들의 이름을 딴 ‘스피릿’들과 함께 모험을 펼칠 수 있는 어드벤처 게임이다. 콤보 액션과 상황에 따라 무기를 변경하는 전투가 특징이다. PvP, PvE 등의 사냥과 전투 콘텐츠와 함께 요리, 공예, 재단 등의 생활형 콘텐츠도 제공한다.

[이창희 게임진 기자]

[ⓒ 매일경제 & mk.co.kr,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Copyright © 매경게임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 기사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