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콘텐츠 핫&뉴] 넷마블 '리니지2 레볼루션', 아르카나·벨라토르 등장

이창희 2022. 6. 24. 16:54
음성재생 설정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 i
글자크기 설정 파란원을 좌우로 움직이시면 글자크기가 변경 됩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넷마블(대표 권영식, 도기욱)은 모바일 MMORPG ‘리니지2 레볼루션’에 신규 클래스 ‘아르카나’와 ‘벨라토르’를 추가하고 신규 서버 ‘아르카나’를 개설했다고 24일 밝혔다.

신규 클래스 ‘아르카나’는 카마엘 종족의 지팡이를 이용하는 메이지 계열 클래스다. 원거리에서 강력한 공격을 가하는 스킬 기반 딜러로 모든 액티브 스킬이 공격 스킬로만 구성된 점이 특징이다.

‘벨라토르’는 오크 종족의 신규 클래스로 거대한 창을 휘두르는 탱커형 딜러다. 높은 체력과 자체 회복력을 바탕으로 최전방에 서서 적들의 공격을 버티며 피격 시 반사나 화상 등으로 적에게 피해를 줄 수 있다.

넷마블은 신규 서버 ‘아르카나’도 개설했다. 캐릭터를 생성하면 500레벨부터 시작하며 600레벨이 될 때까지 성장 부스팅을 지원한다. 또 게임에 접속만 해도 ‘UR 등급 30강 희귀 장비 풀세트’를 지급하고 매일 3가지 혜택을 제공한다.

오는 7월 20일까지 신규 서버에서 최고 레벨 달성하거나 클래스 별 최고 전투력을 달성하는 등 특정 조건을 달성한 이에게는 추가적인 혜택을 제공하며 각종 콘텐츠에서 다양한 할인 이벤트가 열린다. 100만원 규모의 정착 지원 포인트를 제공하는 프로모션도 실시한다.

◆크래프톤 산하 드림모션, 신작 RTS ‘로드투발러’ 출시

크래프톤(대표 김창한)은 독립 스튜디오 드림모션(대표 이준영)이 개발한 모바일 실시간 대전 전략 게임(RTS) ‘로드투발러: 엠파이어스’를 전세계 시장에 출시했다고 24일 밝혔다.

‘로드투발러: 엠파이어스’는 세계 각국의 고대 신화와 문명 속에 등장하는 9종의 수호신과 60여종의 유닛을 조합해 자신만의 전략으로 승부를 겨루는 모바일 실시간 대전 전략 게임이다. 다양한 상성을 지닌 유닛들을 전략적으로 배치해 싸우는 대규모 전쟁을 실감나게 경험할 수 있다. 사실적인 그래픽과 역동적인 액션 연출로 보는 재미를 높였다.

특히 2019년 출시돼 300만 다운로드를 돌파하고 2019 구글 플레이 인디 게임 페스티벌 TOP 20 선정된바 있는 ‘로드투발러: 월드워2’의 후속작으로 전작의 핵심 시스템과 재미 요소를 계승하고 고대 신화와 문명으로 소재를 변경했다.

현재 로마, 페르시아, 노르만 등 3개의 세력을 플레이할 수 있으며 추후 지속적인 업데이트를 통해 세계 곳곳의 신화와 문명을 기반으로 제작한 세력들을 추가로 선보일 예정이다.

◆스마일게이트 ‘스토브 인디’, 신작 ‘염라환생기’ 출시

스마일게이트 스토브(대표 한영운)는 인디 게임 플랫폼 ‘스토브인디’에 국내 개발사 캣닢스튜디오(대표 김지환)가 개발한 2D 횡스크롤 액션 게임 ‘염라환생기: 동백전’을 출시한다고 24일 밝혔다.

‘염라환생기: 동백전’은 한국 전통 설화를 바탕으로 제작한 2D 횡스크롤 메트로배니아 장르의 게임이다. 한국의 다양한 전통 요괴와 음식 등 국내 이용자들에게 익숙한 소재를 새롭게 해석한 동양화풍의 그래픽과 매력적인 캐릭터가 특징이다. 저승의 관리인 ‘염라’에게 임무를 받은 퇴마사 ‘동백’이 검과 총을 사용해 요괴를 물리치는 박진감 넘치는 전투를 경험할 수 있다. 고양이 변신 요소를 활용해 메트로배니아 장르만의 개성을 즐길 수 있다.

‘염라환생기: 동백전’은 ‘스토브ONLY 프로모션’을 통해 스토브인디에서 먼저 만날 수 있으며 쿠폰 할인, 캐시백 등 특별 혜택도 제공한다.

◆웹젠 ‘R2’ 오픈 리부트 서버 리부팅 이벤트

웹젠(대표 김태영)은 PC MMORPG ‘R2’의 오픈 리부트 서버를 리부팅하고 이벤트를 실시한다.

웹젠은 이번 오픈 리부트 서버 리부팅을 통해 콘텐츠를 보강했다. 편의를 위해 ‘통합보급센터’를 개편해 기존 3일에 한 번씩 수령할 수 있었던 보상을 매일 받을 수 있도록 변경했다. 기존 ARS 인증 이용자와 PC방 이용자 추가 보상 혜택은 유지된다. 또 리부트 서버에서만 경험할 수 있는 WAVE 이벤트를 개선해 기간별 테마에 맞는 이벤트를 진행한다.

총 10종의 이벤트도 운영한다. 7월 6일까지 약 2주간 경험치 2배 기간인 ‘R2Day’를 진행하고 같은 기간 퀘스트 메이킹 창에 등록된 이벤트 미션을 완료한 이용자에게 ‘변신조종 반지(14일)’를 선물한다.

오는 7월 14일까지는 미션 달성 이벤트를 실시해 ‘각성 스킬 조각(레어) 20개’, ‘특급 서번트의 알 2개’ 등을 증정하고 오는 7월 10일과 13일에 각각 ‘공성·스팟’과 ‘에텔리움 공성전’도 선보인다.

7월 14일 정기점검 직전 기준으로 최고 레벨을 달성한 캐릭터 클래스별로 선착순 5명에게 각종 보상을 증정하는 이벤트도 함께 진행한다.

◆라인게임즈 ‘엑소스 히어로즈’, 블루 페이트코어 선택 확률업 실시

라인게임즈(대표 김민규)는 모바일 RPG ‘엑소스 히어로즈’에서 블루 등급 ‘페이트코어’에 대한 선택 확률업 이벤트를 진행한다.

‘블루 페이트코어’는 획득 시 국가 또는 역할군에 따라 해당 소속 영웅의 능력치를 높여주는 것이 특징이다. 이번 이벤트를 통해 오는 30일까지 ‘왕위 계승자-레이켈’을 비롯해 ‘화산같이 정열적인-톱아키’, ‘블랙 문-바라카’, ‘엘 도라도-사브리나’ 등 총 13개의 블루 페이트코어 중 선택한 1개에 대한 획득 확률이 증가한다.

[이창희 게임진 기자]

[ⓒ 매일경제 & mk.co.kr,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Copyright © 매경게임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 기사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