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속보] 박홍근 "법사위원장 국힘에게..與도 약속 지켜라"
정상훈 기자 2022. 6. 24. 16:41
자동요약 기사 제목과 주요 문장을 기반으로 자동요약한 결과입니다.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박홍근 더불어민주당 원내대표는 24일 "민주당은 작년 양당 원내대표 합의를 존중하고 이행하겠다"며 "합의대로 후반기 법사위원장을 국민의힘이 맡는데에 동의한다"고 밝혔다.
박 원내대표는 이날 국회에서 기자간담회를 열고 "국회를 조속히 정상화해서 국민 편에 서서 민생과 경제를 먼저 챙기고 나아가 정치권력과 권력 사유화로 치닫는 윤석열 정권 독주를 막는 데에 민주당이 나서야 할 때"라며 이같이 말했다.
글자크기 설정 파란원을 좌우로 움직이시면 글자크기가 변경 됩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서울경제]
박홍근 더불어민주당 원내대표는 24일 “민주당은 작년 양당 원내대표 합의를 존중하고 이행하겠다”며 “합의대로 후반기 법사위원장을 국민의힘이 맡는데에 동의한다”고 밝혔다.
박 원내대표는 이날 국회에서 기자간담회를 열고 “국회를 조속히 정상화해서 국민 편에 서서 민생과 경제를 먼저 챙기고 나아가 정치권력과 권력 사유화로 치닫는 윤석열 정권 독주를 막는 데에 민주당이 나서야 할 때”라며 이같이 말했다.
그러면서 “그 대신 국민의힘도 양당 간 지난 합의 이행을 약속해 달라”고 촉구했다. 검찰의 수사·기소권 분리 법안 처리 당시 국회의장과 여야 원내대표가 합의한 사법개혁특별위원회 설치 작업에 나설 것을 촉구한 것으로 읽힌다.
정상훈 기자 sesang222@sedaily.comCopyright © 서울경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서울경제에서 직접 확인하세요. 해당 언론사로 이동합니다.
- 62타 폭발…‘PGA 수호자’ 매킬로이의 이유 있는 선전
- 내달 11일부터 코로나 지원금 '확' 준다…달라지는 점은
- “집 문 안 열어줘” 아들 신고…아빠는 구청장 당선자
- 한발로 서서 10초간 버티시나요…'못버티면 사망 위험 높다'
- 코스피 추락하고 환율 치솟고.. 한국경제, 2008년으로 돌아가나[양철민의 경알못]
- '군인 뜯어먹냐' vs '가격은 자유'…연천 PC방 '요금제' 시끌
- 아파트 거실서 2m 어항 '펑'…5000만원 피해 vs 바닥꺼짐[영상]
- '샤넬 급처분해요'…인플레 쇼크에 리셀 시장 우수수
- 尹 인연 닿은 검사들 대거 승진…전 정권 의혹 수사 속도내나
- 'OO해봤냐?'·'맞짱 뜰래?'…성희롱·폭언 軍 간부의 최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