트와이스 나연 "美 투어·솔로 활동, 뿌듯해"

김원희 기자 2022. 6. 24. 12:11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 i
글자크기 설정 파란원을 좌우로 움직이시면 글자크기가 변경 됩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사진 제공 JYP엔터테인먼트


트와이스의 나연이 미국 활동에 대해 언급했다.

나연은 24일 서울 영등포구 페어몬트 앰배서더 서울에서 진행된 솔로 미니 1집 ‘아이엠 나연(IM NAYEON)’ 발매 기자간담회에서 “미국에서 투어를 돌고 온 만큼 글로벌 팬들도 많은 사랑을 보내주고 있다. 해외에서 공연을 하다 보니까 공연 욕심이 많이 생기더라”고 말했다.

이어 “미국에서 그렇게 큰 공연장에서 단독으로 콘서트 한 건 처음이었다. 날씨도 좋아서 멤버들도 팬들도 모두 즐겼던 것 같아 좋은 추억이다”라며 “미국에서도 제 솔로를 기대해주는 분들 있다 보니까 한국 방송과 미국 방송에서도 무대 보여주게 돼 뿌듯하다. 한국 활동이나 미국 활동이 별로 다를 건 없지만, 미국 프로그램에 출연하다는 것 자체가 미국 팬들에게 기대를 불러일으키지 않을까 생각한다”고 전했다.

그러면서 “미국 투어를 갔다왔는데 상황과 기회가 더 좋아진다면 더 많은 국가의 팬들 만나고 싶다”고 덧붙였다.

나연의 미니 1집 ‘아이엠 나연’은 나연이 트와이스로 데뷔한지 7년 만에 발표하는 첫 솔로 앨범이다. 타이틀곡 ‘팝!(POP!)’은 제목 그대로 톡톡 터지는 나연 고유의 매력을 한껏 살린 노래다. 켄지, 런던노이즈, 이스란 등 유명 작가진이 곡 작업에 참여했고, 버블처럼 부풀어 오른 상대의 마음을거침없이 터트리겠다는 매혹적인 메시지와 중독성 강한 멜로디가 특징이다. 24일 오후 1시 주요 음원사이트를 통해 공개된다.

김원희 기자 kimwh@kyunghyang.com

Copyright © 스포츠경향.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 기사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