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콘텐츠 핫&뉴] 한빛소프트 '오디션', 모던 한복 '리슬' 협업 의상 출시

임영택 2022. 6. 24. 12:09
음성재생 설정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 i
글자크기 설정 파란원을 좌우로 움직이시면 글자크기가 변경 됩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한빛소프트는 PC온라인 리듬댄스게임 ‘오디션’에 모던 한복 ‘리슬’과 협업해 제작한 신규 아바타 의상을 출시했다고 24일 밝혔다.

한빛소프트는 “‘리슬’이 온라인과 오프라인에서 판매 중인 실제 인기 상품들을 게임 아이템으로 완벽하게 재탄생시켰다”라고 자신했다.

첫 제휴 아이템은 현재 와디즈 펀딩 3210%를 달성하며 흥행 중인 리슬의 베스트셀러 용안티셔츠 NEW 버전 ‘궁중금박 블랙·화이트·연보라 티셔츠’와 부산 동백섬의 ‘인어전설’을 테마로 한 ‘인어전설 노루귀 자수 저고리 상의(여)’, ‘인어전설 푸른바다 2단치마 하의(여)’, ‘인어전설 소프트 단청신발(여)’, ‘인어전설 단청 답호세트(남)’ 등이다.

한빛소프트는 이용자들이 ‘오디션’ 고유의 헤어, 페이스, 액세서리 등을 조합해 자신만의 특별한 아바타를 꾸며볼 수 있도록 리슬 의상과 어울리는 코디를 직접 선별해 프로모션 페이지에 안내 중이다.

또 신규 리슬 의상을 착용한 아바타의 댄스 모션 영상도 공식 SNS에 공개하고 이용자들 이를 참고해 다른 이용자들과 함께 개성을 표출할 수 있도록 했다.

게임 내 배너를 통해 리슬 홈페이지 또는 펀딩 페이지로 이동해 신규 아바타 의상의 실제 제품도 직접 확인할 수도 있다.

◆조이시티, ‘3on3 프리스타일’ 신규 캐릭터 ‘아울’ 등장

조이시티(대표 조성원)는 농구 게임 ‘3on3 프리스타일’에 신규 캐릭터 ‘아울’을 추가했다고 24일 밝혔다.

‘아울’은 스스로를 세계적인 슈퍼스타라고 생각하지만 실제로 그를 스타로 여기는 사람은 아무도 없다는 설정의 캐릭터다. 과거 마이애미 피닉스라는 길거리 농구팀 소속이었으나 새로운 도전을 위해 빅플로우에 합류했다는 배경을 갖고 있다.

올드 스쿨 성향의 센터 포지션을 지닌 ‘아울’은 팀원을 보조하고 적팀의 공격을 저지하는 데 특화됐다. ‘아울’이 보유한 첫번째 특성 ‘키핑 앤 패스’는 리바운드 이후 공을 안정적으로 지키고 키핑 중 패스가 가능해 안정적인 득점 찬스를 제공한다. 두번째 특성 ‘압도적인 존재감’은 블락 성공 시 상대방의 스태미너를 감소시키는 간단하면서도 강력한 효과를 갖췄다.

‘아울’의 출시와 함께 초월도 해금됐다. 초월 시 수비력을 한층 강화해줄 세가지 초월 스킬을 선택할 수 있다.

◆크래프톤 ‘배틀그라운드 모바일’. GB 테디베어와 협업

크래프톤(대표 김창한)은 ‘배틀그라운드 모바일’에 더그레이트브리티시테디베어컴퍼니의 ‘GB테디베어’와의 협업을 진행한다고 24일 밝혔다.

이번 업데이트를 통해 이용자들은 귀여운 GB테디베어 버디 3종을 만나볼 수 있다. 배틀그라운드 모바일 컨셉트에 맞춰 특별히 디자인된 GB 테디베어를 비롯해 영국의 상징적인 캐릭터인 로빈후드 테디베어와 셜록홈즈 테디베어 등이다.

또 이용자가 GB 테디베어 테마로 캐릭터를 꾸밀 수 있도록 세트, 머리 장식, 참, 낙하산 등 전용 GB 테디베어 아이템 4종도 새롭게 추가된다.

크래프톤은 7월 22일까지 게임 내 미션 수행 이벤트를 통해 ‘솜’을 모아 총 15종의 영국풍 GB테디베어를 만드는 이벤트를 실시한다. 제작한 GB테디베어는 별도로 제공되는 이벤트 페이지 내에 자유롭게 배치할 수 있으며 획득한 GB 테디베어 수에 따라 게임 아이템 보상이 주어진다. 7월 3일까지 진행되는 출석 이벤트를 7일간 수행하면 치킨메달 8개와 GB 테디베어 아이템을 얻을 수 있는 GB 테디베어 상자를 선물한다.

◆컴투스홀딩스 ‘별이되어라’, 신규 써드임팩트 ‘미네시안 우라노스’ 등장

컴투스홀딩스(대표 이용국)는 모바일 RPG ‘별이되어라!’에 신규 써드임팩트 영웅 ‘미네시안 우라노스’를 추가하고 리그전 콘텐츠를 3종류로 개편했다고 24일 밝혔다.

‘미네시안 우라노스’는 전투와 명예를 중시하는 사우로 가문에서 태어난 영웅으로 ‘천공의 창’이라는 별명이 붙을 정도로 막강한 공격력을 지녔다. 탱커 포지션으로 전투의 전열에서 활약하며 일반 공격과 함께 아군 전체의 마법 공격력을 증가시킨다. 주요 스킬들도 아군 전체에 일정 시간 무적 상태를 부여하거나 공격력과 스킬 쿨타임 회복 속도를 증가시키는 등의 능력을 지녔다.

리그전 콘텐츠는 3종류로 운영된다. ‘메이저 리그전’은 기존과 동일하게 모든 등급의 영웅들이 참여할 수 있다. 새롭게 추가된 ‘세컨드 리그전’에는 세컨드임팩트와 퍼스트임팩트 영웅만 참여할 수 있으며 ‘퍼스트 리그전’은 퍼스트임팩트 영웅만으로 전투를 벌이게 된다.

컴투스홀딩스는 오는 27일부터 7월 3일까지 운영하는 ‘영웅 대전’ 승리 보상으로 ‘루비’와 ‘초월카드 소환권’, ‘영웅카드 소환권’ 등을 선물한다. ‘보석’, ‘가이아의 혼’ 등 게임 아이템을 얻을 수 있는 ‘적염의 벨페고르 이벤트’와 ‘대결 콘텐츠 및 요일 탐험 보상 2배 이벤트’, ‘호감도 100% 목표달성 이벤트’도 진행한다.

[임영택 게임진 기자]

[ⓒ 매일경제 & mk.co.kr,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Copyright © 매경게임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 기사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