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계 깼다" 첫 솔로로 돌아온 트와이스 나연, 그가 보여줄 재능 그리고 진심[SS현장]
그룹 트와이스 나연이 데뷔 7년만에 첫 솔로 앨범으로 돌아왔다. 춤, 노래 모두 잘하는 ‘올라운더’라는 수식어를 가진 그가 이번 솔로 앨범을 통해 자신의 재능을 맘껏 선보이며 진심을 함께 전한다.
24일 오전, 서울 영등포구 페어몬트 앰배서더 서울 호텔에서 그룹 트와이스 나연의 솔로 데뷔 앨범 ‘아이엠 나연(IM NAYEON)’ 발매 기념 기자간담회가 열렸다.
나연은 첫인사로 “안녕하세요 트와이스 나연이다. 오늘은 솔로 아티스트 나연으로 인사드리게 됐다. 오랫동안 앨범을 준비하다보니 후련한 감정도 있고 혼자 나오다보니 긴장도 된다”고 설렘을 드러냈다.
이어 “이번 앨범을 통해 저도 굉장히 도전이었고 많이 배웠던 것 같다. 그간 앨범을 준비하며 한계가 있었던 것 같은데 이번 작업을 하며 그걸 깬 것 같아 좋았다. 이 앨범을 통해 개인적인 것보다는 트와이스가 이런 모습을 각자 갖고 있구나 하는 기대를 많이 해주셨으면 좋겠다”고 덧붙였다.
지난 2015년 데뷔 이후 7년 만에 “저희(트와이스)가 올해로 7년차가 됐는데 개인적인 생각으로는 늦지 않고 좋은 타이밍이었던 것 같다. 7년간 단체활동을 하며 이뤄왔던 것도 있었기 때문에 각자 개인 활동도 하며 더 새롭고 신선한 모습을 보여드릴 수 있어 좋은 것 같다. 솔로 컨셉은 여러가지 컨셉의 노래를 했기 때문에 최대한 저와 어울리면서도 조금은 색다른 모습을 보여드리려 노력했다”고 밝혔다.
이어 “솔로를 준비하면서 셀 수 없을 정도로 응원을 받았다. 자켓 촬영, 뮤직비디오 촬영 현장에도 멤버들이 다 와서 응원해줬다. 너무 감동받은 기억이 참 많다. 아무래도 9명이서 같이 준비하던 일을 혼자하려니 많이 어려웠을 때가 있었는데 무언가를 선택해야할 때 멤버들의 조언이 큰 도움됐다. 뮤직비디오 촬영현장에서 멤버들이 깜짝 커피차를 보내줬다. 모모씨는 굉장히 담백하게 응원하는 편이다. 모모는 유일하게 자켓 촬영 때 맛있는 걸 사들고 저를 응원한 멤버다”라고 덧붙였다.
나연에겐 노래, 춤 모두 잘하는 ‘올라운더’라는 수식어가 붙는다. 그는 “그런 수식어가 민망하면서도 기분좋고 감사하다. 오히려 부담감보단 자신감을 주었던 것 같다. 그런 메시지들을 보고 자신감이 생기는 편이다”라고 답했다.
트와이스는 올해 초 미국 투어를 돌았다. 나연은 “솔로 결정 이야기를 처음 들었을 때 크게 와닿지 않았다. 들었을 때도 먼 이야기라고 들었고 과연 제가 해낼 수 있을까 라는 두려움이 컸다. 솔로 앨범을 올해 초부터 준비했다. 3월 즈음부터 준비했다. 해외투어를 다니면서 처음 준비를 시작했다. 투어를 돌고 온 만큼 글로벌 팬분들이 사랑을 많이 주시는데 상황이 좋아지고 기회가 된다면 미국 말고도 더 많은 국가들의 원스(트와이스 팬 명칭)분들을 만나고 싶다”고 말했다.
이어 “미국 투어는 좋은 추억이 됐다. 미국에서도 저의 솔로를 기대해주시는 팬분들이 계신다. 미국 방송에서도 제 무대를 보여드릴 수 있어서 뿌듯하다. 미국 프로그램에 출연한다는 것 자체가 미국 원스분들께 많은 기대감을 불어넣는게 아닐까 한다”고 전했다.
et16@sportsseoul.com
사진 | 강영조기자
Copyright ⓒ 스포츠서울 & sportsseoul.com
- 새신랑 박군 "이찬원은 이 자리 안 맞아" 장윤정 수제자 쟁탈전(도장깨기)
- '음주운전' 김새론, '키스식스센스' 등장…디즈니플러스 "불편드려 죄송"[공식]
- "우와 죽인다" 한혜진, 킬힐 신고 아찔한 '러닝머신'..이게 톱모델의 포스다[★SNS]
- '80억 아파트' 장윤정, 행사비가 "중형차 한대값+α"(연중라이브)
- 8번째 이혼 유퉁 "혼자 산지 3년, 당뇨합병증으로 이도 빠져"(특종세상)
- 이계인 "첫 번째 아내, 60대 유부남과 스폰 관계..사기결혼 당했다"(속풀이쇼동치미)
- [포토]'SSG전 앞둔 한화 최원호 감독'
- 전북도체육회, 전국생활체육대축전 등 이달에도 체육행사 풍성하게 진행
- 완주 웰니스축제, 첫날부터 성황...건강과 힐링이 주는 행복의 가치 일깨워
- 전주시, ‘2023 아동정책참여단 발대식’ 개최... 대학생 멘토와 함께하는 의견 제안 등 활동