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말극장가] '탑건' vs '마녀' 한미 속편대결

김계연 2022. 6. 24. 08:42
자동요약 기사 제목과 주요 문장을 기반으로 자동요약한 결과입니다.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36년 만의 속편 '탑건: 매버릭'(이하 '탑건 2')과 4년 만에 나온 후속작 '마녀 2'가 맞붙는다.

24일 영화진흥위원회 영화관입장권 통합전산망에 따르면 지난 22일 개봉한 '탑건 2'는 전날 관객 14만6천여 명을 동원해 박스오피스 1위에 올랐다.

개봉 2주 차를 맞은 박훈정 감독의 신작 '마녀 2'는 전날 관객 6만9천여 명으로 '탑건 2'를 뒤쫓고 있다.

음성재생 설정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 i
글자크기 설정 파란원을 좌우로 움직이시면 글자크기가 변경 됩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톰 크루즈, 팬과 함께 만드는 하트 (서울=연합뉴스) 이재희 기자 = 할리우드 배우 톰 크루즈가 19일 오후 서울 송파구 롯데월드타워 야외광장에서 열린 영화 '탑건: 매버릭' 레드카펫 행사에서 팬과 함께 포즈를 취하고 있다. 2022.6.19 scape@yna.co.kr

(서울=연합뉴스) 김계연 기자 = 36년 만의 속편 '탑건: 매버릭'(이하 '탑건 2')과 4년 만에 나온 후속작 '마녀 2'가 맞붙는다.

24일 영화진흥위원회 영화관입장권 통합전산망에 따르면 지난 22일 개봉한 '탑건 2'는 전날 관객 14만6천여 명을 동원해 박스오피스 1위에 올랐다.

1986년작 '탑건' 이후 36년 만에 나온 속편인 '탑건 2'는 톰 크루즈 팬덤과 사전 시사회로 먼저 본 관객들 호평에 힘입어 관객몰이를 시작했다. 이날 오전 8시30분 기준 예매율은 60%에 육박하고 있다.

개봉 2주 차를 맞은 박훈정 감독의 신작 '마녀 2'는 전날 관객 6만9천여 명으로 '탑건 2'를 뒤쫓고 있다. 전날까지 누적 관객수는 183만9천여 명이다.

'마녀 2' 포스터 [NEW 제공. 재판매 및 DB 금지]

'범죄도시 2'는 개봉 6주 차에도 여전한 뒷심을 발휘하며 장기흥행 중이다. 전날 5만 명 넘게 동원하며 박스오피스 3위에 올랐다. 누적 관객수는 1천172만5천여 명이다.

이밖에도 주말을 앞두고 다양한 영화들이 개봉했다.

새 영화 가운데 드랙아티스트 모지민의 다큐멘터리 '모어', 샘 해밍턴의 아들 윌리엄·벤틀리 형제를 애니메이션 캐릭터로 옮긴 '극장판 윌벤져스: 수상한 캠핑대소동', 나문희 주연의 '룸 쉐어링'이 전날 박스오피스 10위 안에 들었다.

다운증후군 캐리커처 작가 정은혜의 다큐멘터리 '니얼굴', 홍수아 주연의 드라마 '감동주의보'도 관객을 기다린다.

dada@yna.co.kr

▶제보는 카톡 okjebo

Copyright © 연합뉴스. 무단전재 -재배포, AI 학습 및 활용 금지

이 기사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