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단신브리핑] 목포시향, 심준호 첼리스트와 정기 공연 '호평' 외
[KBS 광주] 목포시립교향악단이 정기 공연에서 림스키 코르사코프의 교향곡 '세헤라자데'를 첼리스트 심준호와 협연해 시민들의 큰 호평을 받았습니다.
창단 39주년을 맞이한 목포시향과 협연한 심준호 첼리스트는 서울시향, KBS교향악단 등과 협연을 통해 국내 첼로계에서 명성을 얻고 있습니다.
전남도-조선대 ‘장애학생 지원’ 협약 체결
전라남도 보조기기센터와 조선대학교 장애학생지원센터가 장애학생 학습권을 보장하고 원활한 교육활동을 지원하기 위해 업무협약을 체결했습니다.
이에 따라 양 센터는 보조기기 전문 상담과 대여 서비스 등을 지원하고 이용자 사후 관리를 강화하기로 했습니다.
순천서 람사르 습지 도시 모여 활성화 방안 공유
순천시를 포함한 람사르 습지 도시들이 한데 모여 습지 정책과 운영 방안을 공유했습니다.
해양환경공단과 국립생태원 습지센터 주관으로 순천 국제습지센터에서 열린 람사르 습지 도시 상반기 합동워크숍에는 지난달 습지 도시로 선정된 제주 서귀포시 등 3곳과 기존 인증 지역 4곳의 관계자들이 참석했습니다.
전남노동권익센터 ‘찾아가는 아파트 인권 교육’
전남 노동권익센터는 어제 도 인권센터와 공동으로 여수시 소라면의 한 아파트에서 '찾아가는 아파트 입주민, 경비원, 미화원 인권교육'을 진행했습니다.
이번 프로그램은 아파트 노동자 인권에 대한 인식을 확대하고, 입주민 권익을 보호하기 위해 마련됐습니다.
지금까지 단신브리핑이었습니다.
KBS 지역국
Copyright © KBS.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 재배포 및 이용(AI 학습 포함) 금지
- 임대차법 2년…전세, 이젠 진짜 소멸 국면으로?
- 중국 휴양지 “테슬라는 안돼”…진입 막은 이유
- 美 FDA, 전자담배 ‘쥴’ 판매 금지·회수 명령
- 우크라이나 EU 후보국 지위 얻어…“우크라이나의 미래 EU에”
- 한때 ‘부자 정당’ 민생당에선 지금 무슨 일이?
- 여름철 몰리는 ‘살모넬라’…77%는 계란이 주범
- [도심 하천 물고기 떼죽음]③ 얼마나 위험?…“붕어도 4시간이면 몰살”
- [특파원 리포트] 오키나와 곳곳 ‘불발탄 1,900톤’…전쟁의 그늘 ‘여전’
- 미 대법, ‘공공장소 권총 소지 허용’…바이든 “실망”
- ‘못 믿을’ 中 방역신분증…언제든 조작 가능