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모닝 인사이트] 美 자산운용사 록펠러 캐피털 매니지먼트 "단기물 국채금리, 3.5% 수준에서 움직일 것"

고유미 외신캐스터 2022. 6. 24. 07:54
글자크기 설정 파란원을 좌우로 움직이시면 글자크기가 변경 됩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 경제와이드 모닝벨 '모닝 인사이트' - 고유미 외신캐스터

글로벌 비즈니스 리더들의 전략을 직접 들어보는 모닝 인사이트입니다.

제롬 파월 연준의장이 이틀 연속 인플레이션을 조속히 잠재우겠다는 강력한 의지를 밝혔죠. 

그러면서 공격적인 긴축 정책을 이어 나갈 것임을 시사했는데요. 

록펠러 캐피털 매니지먼트의 CEO는 공급망 문제 등 파월 의장의 통제 밖에 있는 요인들이 많다며 우려를 제기했습니다. 

이와 같은 요인들이 단기적으로 인플레이션 압력을 키울 수 있다고 경고했는데요. 

금리와 관련해서는 연준이 앞으로 3~6개월 동안 공격적인 행보를 보일 것으로 예상되는 만큼 3.5% 수준에서 움직일 것으로 전망했습니다.

[그레그 플레밍 / 록펠러 캐피털 매니지먼트 CEO : 공급망이 여전히 불안정합니다. 보잉의 CEO는 내년까지 공급망이 어려움을 겪을 것이라고 말했죠. 파월 의장의 통제 밖에 있는 요인들이 단기적으로 인플레이션 압력을 키울 수 있습니다. 파월 의장은 금리인상의 효과가 제한적이라고 말했죠. 그가 통제할 수 있는 것이 거의 없습니다. 금리는 이전 수준에 조금도 근접하지 않을 것입니다. 시장은 파월 의장이 단기물 국채금리를 3.5% 수준에 머물게 할 것으로 예상하고 있습니다. 연준이 향후 3~6개월 동안 공격적으로 움직일 것으로 전망되는 만큼 그러지 않을 이유가 없어 보입니다.]

네이버에서 SBS Biz 뉴스 구독하기!

평소 궁금했던 브랜드의 탄생 이야기! [머니랩]

저작권자 SBS미디어넷 & SBS I&M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Copyright © SBS Biz.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 기사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