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프, '뉴 컴패스' 부분변경 모델 출시.."MZ세대 공략"(종합)

박정규 2022. 6. 23. 19:19
음성재생 설정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 i
글자크기 설정 파란원을 좌우로 움직이시면 글자크기가 변경 됩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기사내용 요약
2018년 2세대 모델 출시 이후 4년 만에 부분변경
최초로 티맵 내비게이션 장착 및 뒷좌석 열선 시트 적용

[서울=뉴시스] 김금보 기자 = 지프(Jeep)가 23일 서울 성동구 카페 센느에서 4년만에 부분 변경된 지프의 대표 컴팩트 SUV '뉴 컴패스'를 공개하고 있다. 2022.06.23. kgb@newsis.com

[서울=뉴시스] 박정규 기자 = 지프가 콤팩트 스포츠유틸리티차량(SUV) '뉴 컴패스'의 부분변경 모델을 국내에서 출시했다. 이를 통해 MZ세대 소비자를 겨냥한다는 계획이다.

스텔란티스코리아는 23일 서울 성동구의 한 카페에서 기자간담회를 열고 새로 출시한 지프의 '뉴 컴패스'를 공개했다. 2018년 국내에서 소개된 2세대 컴패스의 부분변경 차종으로 유럽·미국에 이어 국내시장에서 선보였다.

국내에는 사양에 따라 총 3가지 트림으로 판매되며 가격은 ▲리미티드 2.4 FWD 5140만원 ▲리미티드 2.4 AWD 5440만원 ▲S 2.4 AWD 5640만원이다.

전면은 새 7-슬롯 그릴과 LED 헤드램프를 적용했으며 실내는 기능성과 공간 활용성 등을 강조했다. 10.25인치(S트림)의 계기판(TFT 컬러 EVIC 디스플레이)과 중앙에 위치한 10.1인치 터치스크린은 서로 호환되면서 각종 운전자 보조 시스템을 표시한다.

앞좌석은 열선과 통풍 시트를 기본 적용하고 컴패스 모델 처음으로 뒷좌석 열선 시트도 마련했으며 운전석은 포지션 메모리 시스템을 갖췄다. 뒷좌석은 60대 40으로 활용 가능하며 적재 용량은 770∼1693ℓ다.

신형 뉴 컴패스는 2.4리터 멀티에어 엔진과 6단 및 9단 자동 변속기와 맞물려 최고 175마력, 최대 23.4㎏m의 힘을 낸다. 또 리미티드 2.4 AWD와 S 2.4 AWD의 경우 지프의 4×4 기술인 지프 액티브 드라이브 시스템을 통해 4륜과 2륜의 자유로운 전환이 가능하다.

[서울=뉴시스] 김금보 기자 = 지프(Jeep)가 23일 서울 성동구 카페 센느에서 4년만에 부분 변경된 지프의 대표 컴팩트 SUV '뉴 컴패스'를 공개하고 있다. 2022.06.23. kgb@newsis.com

전자식 주차 브레이크, 스마트키 시스템, 원격 시동 시스템, 핸즈 프리 파워 리프트게이트 등을 기본으로 적용했으며 유커넥트 10.1인치 터치 스크린을 통해 애플 카플레이와 구글 안드로이드 오토, 유커넥트 티맵 내비게이션을 활용할 수 있다.

운전 보조 시스템으로는 파크센스 전·후 센서 주차 보조 시스템, 파크센스 평행·수직 주차 및 출차 보조 시스템, 파크뷰 후방 카메라, 언덕 밀림 방지, 스톱&스타트, 크루즈 컨트롤, 사각 지대·후방 교행 모니터링 시스템, 액티브 레인 매니지먼트 시스템, 풀스피드 전방 충돌 경고 플러스 시스템, 보행자·자전거 감지 긴급 브레이킹 시스템 등을 전면 적용했다.

상위 트림인 S 2.4 AWD의 경우 무선 충전 패드, 360도 서라운드 뷰 카메라, 고속도로 주행 안전 시스템, 어댑티브 크루즈 컨트롤 스톱&고(ACC), 교통 표지 인식 시스템, 운전자 졸음 감지 시스템 등을 갖췄다.

지프는 MZ세대로서 '본캐(본 캐릭터)'와 '부캐(부 캐릭터)'를 넘나드는 이들을 가리키는 '더 스위처(The Switcher)'들을 도심형 SUV와 오프로드용 SUV의 경계를 넘나드는 차량인 뉴 컴패스의 주요 공략대상으로 삼는다는 계획이다.

제이크 아우만 스텔란티스코리아 사장은 "지프는 지난해 국내에서 1만대 이상 판매하며 1만대 클럽에 재진입했다"며 "'뉴 컴패스'는 지프의 새로운 브랜드 커뮤니케이션의 시작을 알리는 것"이라고 말했다.

[서울=뉴시스]지프 '뉴 컴패스'.(사진=스텔란티스코리아 제공) 2022.6.23 photo@newsis.com

이어 "'뉴 컴패스'는 지프의 핵심 DNA를 대변하는 단어를 더욱 확장한 콤팩트 SUV"라며 "모던하고, 다루기 쉬운 도심의 지프를 표방한다. 고요함과 역동성을 모두 수용하는 '더 스위처'를 위한 완벽한 SUV"라고 강조했다.

또 "지난 4월 푸조 '3008 SUV'와 '5008 SUV' 가솔린 모델 투입을 시작으로 오늘 소개해드릴 뉴 컴패스에 이어 올해 9종의 신차를 국내 출시할 예정"이라며 "올해 하반기까지 나머지 6종의 신차를 출시하기 위해 노력하고 있다"고 밝혔다.

빌리 헤이즈 스텔란티스 IAP 세일즈 마케팅 부사장은 "'뉴 컴패스'는 지프가 자신있게 한국시장에 소개할 수 있는 콤팩트 SUV"라며 "새롭게 디자인된 인테리어와 젊은 고객층, MZ세대라고 불리는 소비층을 사로잡을 수 있는 다양한 기능적 옵션들을 갖췄다"고 전했다.

☞공감언론 뉴시스 pjk76@newsis.com

Copyright © 뉴시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 기사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