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씨엔티테크 육성·투자 스타트업 단신] 단색 · 픽셀로

강동완 기자 2022. 6. 23. 19:04
자동요약 기사 제목과 주요 문장을 기반으로 자동요약한 결과입니다.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IBK기업은행의 창업육성 프로그램 'IBK창공(創工) 구로' 육성기업으로 TIPS 운영사이기도 한 액셀러레이터 씨엔티테크㈜(대표 전화성, CNT테크)가 함께 육성을 맡고 있는 스타트업 · 기업단신 모음이다.

━◆ 단색, 한국 청소년육성회 원주지구회에 위생속옷 기부━ 단색이 지난 5월 24일 (사)한국청소년육성회 원주지구회(회장:신예섬)에 490만 원 상당의 위생속옷을 기부했다.

음성재생 설정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 i
글자크기 설정 파란원을 좌우로 움직이시면 글자크기가 변경 됩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IBK기업은행의 창업육성 프로그램 'IBK창공(創工) 구로' 육성기업으로 TIPS 운영사이기도 한 액셀러레이터 씨엔티테크㈜(대표 전화성, CNT테크)가 함께 육성을 맡고 있는 스타트업 · 기업단신 모음이다.



◆ 단색, 한국 청소년육성회 원주지구회에 위생속옷 기부


단색이 지난 5월 24일 (사)한국청소년육성회 원주지구회(회장:신예섬)에 490만 원 상당의 위생속옷을 기부했다.

기부된 위생속옷은 단색 컴포트에어(논샘팬티)로 국내 최초로 개발, 생산된 흡수 기능성 위생팬티다. 일회용품 없이 단독 사용 가능한 것은 물론 화학 흡수체 없이 제작됐다. 반영구적으로 사용 가능한 제품으로 일회용 패드 구입 시 발생하는 경제적 부담을 줄여준다는 것이 업체 측설명이다.

(사)한국청소년육성회 원주지구회는 단색 컴포트에어를 상지여고, 북원여고, 영서고, 명륜종합사회복지관에 전달했다. 해당 제품은 기관을 통해 소외 계층 여성 청소년들에게 전달될 예정이다.

황태은 단색 대표는 "당초 한국 청소년육성회 원주지구회에서는 제품 구입으로 문의를 주셨다."며 "단색은 위기 여성 관련 사회 공헌에 꾸준히 관심을 가지고 있기 때문에 추가로 제품 기부를 진행한 것."이라고 이번 기부에 대해 설명했다.

단색이 지난 5월 24일 (사)한국청소년육성회 원주지구회(회장:신예섬)에 490만 원 상당의 위생속옷을 기부했다. (단색 제공)

단색은 여성 기능성 의류를 전문적으로 개발, 판매하는 팸테크(Femtech : 여성의 건강과 관련된 기술, 혹은 제품) 스타트업이다. 대표 제품으로는 고기능성 흡수 위생팬티인 컴포트에어와 생애 첫 브래지어인 자유브라 주니어 등이 있다.


◆ 픽셀로, 베트남 ICT Comm (정보통신 박람회) 참가


㈜픽셀로(대표 강석명)가 최근 호치민에서 열린 ICT Comm 전시회에서 동남아 진출을 위한 모바일 센싱기반 자동시력, 황반변성, 눈건강(노안), 빛번짐에 대한 눈건강상태를 자동 측정하고 향후 전문가 서비스까지 제공 가능한 플랫폼을 선보였다.

또한 신사업인 공기청정 살균기를 출시하여 기존 UV가 아닌 자사의 플라즈마 모듈을 이용한 '닥터에이픽'과 '에어퓨어C (차량용 공기청정기)'를 함께 선보였다. 2년만에 개최된 ICT Comm은 베트남 최대 규모 정보통신 지식서비스 박람회로 지난 6월 9일부터 11일까지 3일에 걸쳐 진행됐다.

베트남은 아시아 국가 중 가장 빠른 경제 성장률을 기록하고 있는데다 최근 들어 IT 기술과 모바일 등에 대한 관심이 높아, 픽셀로 연구소측은 지난 성남시 의료관광전시회에서도 필리핀,싱가포르 등의 "모바일 기반 시력측정 어플인 '내 눈 '어플리케이션에 대해 관심이 커지고 있는 상황"이라면서 "이에 맞춰 힐링케어/의료분야 시장을 적극 공략 중"이라고 전했다.

픽셀로 제공

디지털 아이케어 분야에서 디지털 헬스케어까지 성장하고 있는 픽셀로는 이번 전시회를 통해 "제2의 중국이라 불리며 빠른 성장세를 보이는 베트남 시장 흐름에 따라 IT · SW기업과 제품 홍보를 위한 판로개척 · 마케팅 지원 프로그램을 지속 발굴하고 추진해 나가겠다."는 포부를 밝혔다.
[관련기사]
이디야커피, 여름 시즌 한정 '빙수 6종' 출시
탐앤탐스, 여름 시즌 저격 빙수 'SUN-DAY snow flakes' 출시
노포식당, 대창전문점 직화구이 방식을 선택한 이유는?
한국프랜차이즈協, 가맹본부 대상 가맹점 위생관리 자체교육 실시
뉴욕야시장, 2022년 미국여행 맛보기 … 신메뉴 출시예고
[머니S 주요뉴스]
"내 마누라 숨겼냐?"… 옆집 창문 깨부순 공포의 이웃
"물 뿌릴까?"… 골목서 담배 피우는 중학생의 최후
"BTS는 사람 아닌 수출품"… 韓아이돌 '혹사' 제기
"입 다물면 수십억 줄게"… CEO의 수상한 제안
"한끼에 246억"… 버핏과 점심 낙찰, 누구?

강동완 기자 enterfn@mt.co.kr
<저작권자 ⓒ '성공을 꿈꾸는 사람들의 경제 뉴스' 머니S,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Copyright © 머니S & moneys.co.kr,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 기사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