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G-브리핑] 미투젠, 150억 규모 중간배당 결정
미투젠(대표 손창욱)은 1주당 1217원씩 약 150억원 규모 중간배당을 실시한다고 23일 밝혔다. 배당기준일은 7월 31일, 시가 배당률은 8.51%다.
미투젠은 “2020년 상장부터 기업가치 및 주주가치 제고를 위한 주주친화정책 강화 의지를 밝혀왔고 일환으로 매년 당기순이익의 40% 현금 배당을 시행하고 있다”라며 “지난해 5월부터 세 차례에 걸쳐 대규모의 자사주 매입을 완료했다”라고 설명했다.
미투젠은 지난 2017년 미투온에 인수된 회사로 소셜카지노 및 캐주얼 게임 사업 중심으로 성장해왔다. 대체불가토큰(NFT)·플레이투언(P2E) 등 빠르게 변화하는 시장에 적극 대응하고 있으며 블록체인 기반의 게임 개발을 통한 신규 비즈니스도 추진 중이다. 미래 성장동력 확보를 위해 웹툰·웹소설 콘텐츠 플랫폼 기업 ‘미툰앤노벨’, 액션 RPG·TPS 게임사 ‘조프소프트’, 블록체인 개발사 ‘미버스랩스’ 등 3개의 회사를 인수했다. 미투온 그룹의 메타버스 블록체인 미버스(MEVerse)를 기반으로 캐주얼 게임 ‘포켓배틀스 NFT War’를 7월 중 선보일 예정이다. 자회사 조프소프트의 전략 TPS 게임 리프트 스위퍼의 스팀 버전도 하반기에 론칭할 계획이다.
미투젠 손창욱 대표는 “이번 중간배당 결정은 글로벌 및 국내 주식 시장 전반적으로 증시가 하락하면서 변동성이 커지는 상황임에도 불구하고 주가 부양 및 주주친화 정책을 강화하기 위한 과감한 결정”이라며 “앞으로도 주주가치 제고를 위한 다양한 활동을 펼쳐 주주와의 신뢰를 확보해 나갈 계획”이라고 밝혔다.
◆넥슨 ‘테일즈위버’, 유명 애니메니션 ‘보노보노’와 제휴
넥슨(대표 이정헌)은 PC온라인 RPG ‘테일즈위버’에 유명 애니메이션 ‘보노보노’와의 컬래버레이션 콘텐츠를 23일 업데이트했다.
이번 신규 콘텐츠는 파도에 떠밀려 ‘테일즈위버’ 세계로 오게 된 ‘보노보노’ 일행의 에피소드를 다룬다. 7월 28일까지 총 5회에 걸쳐 매주 ‘보노보노’ 에피소드를 즐길 수 있으며 모든 에피소드 퀘스트를 완료하면 ‘보노보노 변신 망토(30일)’, ‘보노보노 코인(50개)’, 이벤트 칭호 ‘명예의 서’ 등을 제공한다.
‘보노보노’와 함께하는 각종 일일 및 주간 이벤트 퀘스트도 추가했다. ‘보노보노’로 변신해 조개를 채집하는 ‘보노보노의 조개 잡기’, ‘보노보노’ 일행 중 1명과 대화하는 ‘야옹이 형의 부탁’, 통나무를 탄 ‘포로리’로 변신해 목적지까지 이동하는 ‘파도를 넘어라! 포로리!’, 미니게임 ‘보노보노 카드 대결’ 등을 포함해 총 6가지 이벤트 퀘스트가 제공된다. 보상으로 ‘보노보노 코인’, 버프 효과, 이벤트 칭호 ‘명예의 서’ 등을 증정한다. ‘보노보노 코인’은 ‘매달린 보노보노’, ‘어깨 위 포로리’, ‘보노보노 대미지 스킨’, ‘보노보노 변신 망토 무기한 교환권’, ‘보노보노의 돌’ 등으로 교환할 수 있다.
◆ 게임문화재단, 제1회 게임제너레이션 게임비평공모전’개최
게임문화재단(이사장 김경일, 아주대 심리학과 교수)은 디지털게임의 다양한 문화적 접근을 장려하고자 ‘제1회 게임제너레이션 게임비평공모전’을 개최한다고 밝혔다.
공모전의 주제는 디지털 게임 비평으로 게임분석 및 이해의 탁월성, 해석과 분석의 창의성, 문장력을 심사하여 최우수상 1명 상금 100만원, 우수상 3명에 상금 각50만원, 장려상 5명에 각 30만원을 준다. 수상작은 8월 10일 발행되는 게임제너레이션 7호에 게재된다.
공모전은 7월8일까지 게임과 게임문화에 관심이 있는 누구나 참여 가능하며, 작품 접수는 이메일로 제출해야 한다.
게임세대의 문화담론 플랫폼 'Game Generation'은 게임문화재단과 크래프톤이 함께 만들고 있으며, 2021년 8월 10일 첫호를 시작으로 격월 발행하고 있다.
크래프톤(대표 김창한)은 ‘배틀그라운드 모바일 쇼다운 2022: 한국 VS 일본’을 25일 개최한다.
이번 대회는 한일 양국의 배틀그라운드 모바일 리그에서 뛰어난 성적을 보인 16개 팀이 출전해 승부를 겨루는 이벤트다. 25일과 26일 양일간 총 800만원과 치킨메달 총 7100개의 상금을 두고 온라인으로 진행된다.
이번 대회에 출전하는 팀은 한국의 ‘배틀그라운드 모바일 프로 시리즈 2022 파이널 스프링’ 상위 8개 팀과 일본의 ‘펍지 모바일 재팬 리그’ 시즌2 페이즈1 상위 8개 팀이다.
대회는 하루 5매치씩 총 10개의 매치로 치러지며 각 대회일의 3번째 매치는 특별 이벤트 매치로 꾸며진다. 1일차에는 한국 선수 2명과 일본 선수 2명이 한 팀을 이루는 한일 혼합 스쿼드 매치, 2일차에는 각 팀별 대표 선수가 1대1로 승부를 겨루는 팀 데스매치가 예정됐다.
우승국가 예측 이벤트도 개최해 참여자에게 치킨메달도 증정한다. 대회는 공식 유튜브와 틱톡 등을 통해 25일과 26일 오후 5시부터 중계된다.
◆넥슨 ‘서든어택’, 시즌3 매드닉스 돌입
넥슨(대표 이정헌)은 PC온라인 FPS 게임 ‘서든어택’에 ‘2022 시즌3: 매드닉스’를 업데이트했다.
이용자는 9월 1일까지 각종 미션을 수행하고 ‘서든패스’ 및 ‘챌린지패스’ 레벨을 높여 시즌3 전용 보상 ‘Dr.Nyx’ 캐릭터와 ‘Mad’ 무기 영구제, ‘GAL-1_v2 Mad’를 얻을 수 있다. ‘GAL-1_v2’는 과거 서든어택 PC방 전용 총기로 제공돼 인기를 끌었던 돌격 소총 ‘GAL-1’의 개량 버전이다.
같은 기간 ‘랭크전’, ‘토너먼트’, ‘생존시즌전’의 새로운 시즌을 진행한다. ‘토너먼트 2022 시즌3’는 공정한 플레이를 위해 본인인증 시스템이 강화된다. 토너먼트 전용 본인인증은 통합 본인인증과 별개로 매일 완료해야 한다. 매일 오전 8시에 초기화된다.
신규 시즌을 기념해 ‘Honor’ 무기를 출시하고 관련 이벤트도 진행한다. ‘Honor’ 스킨 무기를 3종 활성화하면 경험치 20%, 포인트 20%를 추가 제공한다. 7월 7일까지 ‘Honor’ 멀티카운트를 통해 무기 획득 기간 총 300일 수집 시 ‘Honor 무기 영구제 선택권’, 600일 수집 시 SIG556 Double 무기 및 Peacemaker Double 무기를 획득할 수 있는 ‘[M] Double 무기 영구제 선택권3(마이건2)’과 함께 ‘2000SP’를 선물한다.
[이창희 게임진 기자]
[ⓒ 매일경제 & mk.co.kr,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Copyright © 매경게임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게임산업 혁신의 장’ 열렸다…대한민국 NFT 블록체인 게임 컨퍼런스’ 개막
- [콘텐츠 핫&뉴] 넥슨, ‘커츠펠’에 신규 카르마 ‘와일드 스피릿’ 추가
- 위메이드, 신작 ‘미르M’ 정식 서비스…단숨에 앱스토어 7위 등극
- 라이엇게임즈 ‘발로란트’, 다섯 번째 에피소드 ‘디멘션’ 적용
- 넷마블, 커피트럭 몰고 신작 ‘세븐나이츠 레볼루션’ 알리기 나서
- 강경준, 상간남 피소…사랑꾼 이미지 타격 [MK픽] - 스타투데이
- AI가 실시간으로 가격도 바꾼다…아마존·우버 성공 뒤엔 ‘다이내믹 프라이싱’
- 서예지, 12월 29일 데뷔 11년 만에 첫 단독 팬미팅 개최 [공식] - MK스포츠
- 이찬원, 이태원 참사에 "노래 못해요" 했다가 봉변 당했다 - 스타투데이
- 양희은·양희경 자매, 오늘(4일) 모친상 - 스타투데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