위메이드, 신작 '미르M' 정식 서비스..단숨에 앱스토어 7위 등극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위메이드(대표 장현국)는 신작 모바일 MMORPG '미르M: 뱅가드앤배가본드'를 국내 구글 플레이와 애플 앱스토어에 정식 출시했다고 23일 밝혔다.
위메이드 장현국 대표는 "전세계 1등 블록체인 게임 플랫폼 위믹스에서 서비스 중인 '미르4 글로벌'은 블록체인 게임 선두주자로서 지속가능한 라이프 사이클을 보여주고 있다"며 "오늘 선보인 대작 MMORPG '미르M'은 위믹스 플랫폼에서 IP를 기반으로 게임 간 블록체인 경제가 확장되는 모습을 보여줄 것"이라고 말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위메이드(대표 장현국)는 신작 모바일 MMORPG ‘미르M: 뱅가드앤배가본드’를 국내 구글 플레이와 애플 앱스토어에 정식 출시했다고 23일 밝혔다. ‘미르M’은 이날 오후 1시 기준 애플 앱스토 게임 매출 순위 7위에 이름을 올렸다. 이날 위메이드 주가는 20.8% 하락해 향후 매출 순위 상승 여부가 주목된다.
‘미르M’은 위메이드의 대표작인 ‘미르의전설2’ 지식재산권(IP)을 계승한 신작이다. 원작의 8방향 그리드 전투와 쿼터뷰 시점을 그대로 구현하고 언리얼엔진을 활용한 고품질 그래픽으로 최신 흐름을 반영했다.
특유의 성장 시스템 ‘만다라’, 전략과 전술의 시작 ‘그리드 전장’, 기술 전문가 ‘장인’, 경제와 권력 구도의 핵심인 ‘비곡 점령전’과 ‘수라대전’, ‘공성전’ 등의 콘텐츠를 제공한다.
위메이드는 12세 이용가와 청소년 이용불가 등급으로 구분해 운영하며 공식 홈페이지를 통해 PC 버전도 지원한다. 오는 7월 20일까지 특별 이벤트를 실시해 ‘레이저 블레이드 스텔스 13 게이밍 노트북’, ‘시마노 18 이소 리미티드 루어 낚시대’, ‘리모아 여행용 캐리어’ 등의 경품도 선물한다. 한정판 탈 것 아이템을 선물하는 접속 이벤트와 출석 보상 이벤트 등도 연다.
위메이드 장현국 대표는 “전세계 1등 블록체인 게임 플랫폼 위믹스에서 서비스 중인 ‘미르4 글로벌’은 블록체인 게임 선두주자로서 지속가능한 라이프 사이클을 보여주고 있다”며 “오늘 선보인 대작 MMORPG ‘미르M’은 위믹스 플랫폼에서 IP를 기반으로 게임 간 블록체인 경제가 확장되는 모습을 보여줄 것”이라고 말했다.
[임영택 게임진 기자]
[ⓒ 매일경제 & mk.co.kr,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Copyright © 매경게임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게임산업 혁신의 장’ 열렸다…대한민국 NFT 블록체인 게임 컨퍼런스’ 개막
- 라이엇게임즈 ‘발로란트’, 다섯 번째 에피소드 ‘디멘션’ 적용
- 넷마블, 커피트럭 몰고 신작 ‘세븐나이츠 레볼루션’ 알리기 나서
- 넥슨 ‘피파온라인4’, 여름 계획 발표…레전드 10인 신규 아이콘 출시
- 김태곤 조이시티 CTO, 자사주 매입…“책임 경영 일환”
- 강경준, 상간남 피소…사랑꾼 이미지 타격 [MK픽] - 스타투데이
- ‘주관사’ 역할 못하는 증권사 [증권사만 웃는 韓 자본 시장]
- 서예지, 12월 29일 데뷔 11년 만에 첫 단독 팬미팅 개최 [공식] - MK스포츠
- 이찬원, 이태원 참사에 "노래 못해요" 했다가 봉변 당했다 - 스타투데이
- 양희은·양희경 자매, 오늘(4일) 모친상 - 스타투데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