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54만건 팔아 매출은 53억".. 하나손보, 원데이車보험 성적표는?

전민준 기자 2022. 6. 23. 16:18
자동요약 기사 제목과 주요 문장을 기반으로 자동요약한 결과입니다.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지난해 원데이자동차보험 54만건 판매해서 매출 53억원을 기록했습니다."

하나손해보험이 지난해 원데이자동차보험 매출 53억원을 기록, 전년대비 77% 증가했다고 밝혔다.

23일 보험업계에 따르면 하나손해보험 '원데이자동차보험'은 1일 단위로 가입할 수 있는 자동차보험이다.

하나손보 원데이자동차보험은 지난해부터 외제차, 승합차, 화물차(1t 이하)도 가입이 가능하고 보험가입연령도 만20세로 확대했다.

음성재생 설정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 i
글자크기 설정 파란원을 좌우로 움직이시면 글자크기가 변경 됩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하나손해보험이 지난해 원데이자동차보험 54만건을 팔아서 매출 53억원을 기록했다고 23일 밝혔다./사진=하나손보

"지난해 원데이자동차보험 54만건 판매해서 매출 53억원을 기록했습니다."

하나손해보험 관계자 이야기다. 하나손해보험이 지난해 원데이자동차보험 매출 53억원을 기록, 전년대비 77% 증가했다고 밝혔다. 이는 한 건당 평균 9814원에 해당하는 수치로 평균 9090원을 기록했던 지난 2020년보다 건당 924원 높아진 것이다.

23일 보험업계에 따르면 하나손해보험 '원데이자동차보험'은 1일 단위로 가입할 수 있는 자동차보험이다. 스마트폰으로 24시간 언제든 간편하게 가입이 가능하다.

하나손보의 고객 데이터 분석 결과에 따르면, 전체 가입자의 약 95%가 20대~30대인 MZ세대다. 고객 1명당 연간 평균 3~4회 가입하는 것으로 확인됐다.

하나손보는 "올해엔 상반기 누적 약 40억원(36만건)의 실적을 거두며, 100억원에 가까운 실적을 시현할 것으로 전망하고 있다"고 말했다.

하나손보는 최근 '공유경제' 대세 흐름도 영향을 미쳤다고 분석했다. 카쉐어링 등의 이용자가 많아져, 보험료는 저렴하면서 짧은 기간 운전자에게 필요한 담보를 집중적으로 보장받을 수 있는 '가성비' 상품이 인기를 끌고 있다는 설명이다.

하나손보 원데이자동차보험은 지난해부터 외제차, 승합차, 화물차(1t 이하)도 가입이 가능하고 보험가입연령도 만20세로 확대했다. 보험료는 선택담보와 가입연령에 따라 차이가 있지만 1일 1만원 내외의 저렴한 보험료로 가입할 수 있다.

금융감독원에 따르면 하나손보의 1분기 순이익은 69억원 적자를 기록했다. 차량 운행량 증가가 손해율에 급격히 반영된 영향이 컸다.

하나손보 관계자는 "자동차보험 가입 시 통상적으로 요구하는 운전할 차량의 사진 첨부 없이 즉시 가입을 할 수 있다"며 "편리성과 합리성 두 가지를 다 갖춘 보험이라고 할 수 있다"고 말했다.

[머니S 주요뉴스]
스타벅스 신규 굿즈서 '오징어 냄새' 논란… 이유는?
"배달노동자는 개?"… 경찰 현수막 속 '그림' 논란
"경찰 불러주세요"…음식배달 요청사항에 SOS
미성년자 성관계 200번 불법촬영…무죄 이유는?
변기물에 태아 방치해 사망…20대女 '집행유예'
[영상] "UFO다"…스페인 상공 '불덩어리' 정체는?
이웃 여성 집 현관에 콘돔 건 남자…황당한 이유
[영상] "사람이 깔렸다"…차 번쩍 들어올린 시민들
"기름값 너무 비싸"… 주유건 꽂은 채 '먹튀'한 남성
사람 잡은 층간소음…위층 이웃 찾아가 흉기 살해

전민준 기자 minjun84@mt.co.kr
<저작권자 ⓒ '성공을 꿈꾸는 사람들의 경제 뉴스' 머니S,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Copyright © 머니S & moneys.co.kr,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 기사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