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무진 "방송 데뷔 후 삶 확 달라져"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가수 이무진이 처음으로 미니앨범을 내놓는 소감을 밝혔다.
이무진은 23일 오후 4시 서울 강남구 청담동 일지아트홀에서 첫 번째 미니앨범 '룸 볼륨.1'(Room Vol.1) 발매 기념 언론 쇼케이스를 진행했다.
이날 이무진은 "방송 데뷔 이전과 이후의 삶이 너무 달라졌다. ('싱어게인'에서 선보인) 커버곡 무대로 한번에 '붕' 떴기 때문"이라고 말했다.
이무진은 이날 오후 6시 각종 음원사이트를 통해 앨범 전곡 음원을 공개한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이무진은 23일 오후 4시 서울 강남구 청담동 일지아트홀에서 첫 번째 미니앨범 ‘룸 볼륨.1’(Room Vol.1) 발매 기념 언론 쇼케이스를 진행했다.
이날 이무진은 “방송 데뷔 이전과 이후의 삶이 너무 달라졌다. (‘싱어게인’에서 선보인) 커버곡 무대로 한번에 ‘붕’ 떴기 때문”이라고 말했다.
앨범에 대해선 “방송 데뷔 이전의 이야기를 담은 곡을 선보이고자 했다”며 “데뷔 이전 삶의 마지막 단계이자 장소인 자취방을 모티브로 삼았다는 뜻에서 앨범명을 ‘룸’으로 정했다”고 설명했다.
이무진은 자전적 이야기를 풀어낸 5곡을 앨범에 수록했다. 타이틀곡은 솔직하고 당당한 노랫말과 중독성 강한 멜로디가 어우러진 곡인 ‘참고사항’이다.
이무진은 “한번에 여러 곡을 작업한 게 이번이 처음이었다. 꼬리에 꼬리를 무는 과정을 통해 수많은 이야기를 앨범에 담는 작업이 색다르게 느껴졌고 감회가 새로웠다”고 작업 소감을 밝혔다.
이무진은 이날 오후 6시 각종 음원사이트를 통해 앨범 전곡 음원을 공개한다.
김현식 (ssik@edaily.co.kr)
Copyright © 이데일리.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김건희 디올 협찬 의혹’ 김어준에… 경찰, 본격 수사 착수
- "애도 아니고"...이준석·배현진, 30대의 다이내믹한 토론 방식?
- "왜 손댔어요?" 성폭력 고발 포스코 여직원, 카톡엔…
- 김해 냉면집서 식중독 사망…계란지단서 '살모넬라' 검출
- '나는 솔로' 옥순, 최종 선택 포기→거센 비판에 "화가 많으시네"
- 전 국가안보실 차장 "SI서 '월북 의사' 확인, 이름·나이·거주지도 포함"
- 尹, 한동훈 ‘검찰총장 패싱’ 지적에 “책임장관 인사권 대폭 부여”(종합)
- 이하늬 결혼 중매, 누가 했나 했더니…"아기까지 낳아 뿌듯"
- (영상)아파트서 2m 대형어항이 '펑!'…당시 상황보니
- [환율 1300원 돌파]"오늘, 내일이 고비…종가도 뚫리면 답없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