박은빈→강태오, '이상한 변호사 우영우' 6人6色 캐릭터 공개

문지연 2022. 6. 23. 15:43
음성재생 설정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 i
글자크기 설정 파란원을 좌우로 움직이시면 글자크기가 변경 됩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스포츠조선 문지연 기자] '이상한 변호사 우영우'가 시청자들에게 힐링을 선사한다.

오는 29일 ENA채널에서 첫 방송되는 '이상한 변호사 우영우'(문지원 극본, 유인식 연출) 측은 23일, 우영우(박은빈 분)와 그의 도전을 함께할 막강한 지원군 6인의 캐릭터 포스터를 공개했다. 박은빈, 강태오, 강기영부터 주현영, 하윤경, 주종혁까지 뚜렷한 개성으로 중무장한 배우들의 캐릭터 열전이 기대감을 고조시킨다.

'이상한 변호사 우영우'는 천재적인 두뇌와 자폐스펙트럼을 동시에 가진 우영우가 다양한 사건들을 해결하며 진정한 변호사로 성장하는 대형 로펌 생존기를 그린다. 조금은 다른 시선으로 세상의 편견, 부조리에 맞서 나가는 우영우의 도전이 따뜻하고 유쾌하게 펼쳐진다. '낭만닥터 김사부' '배가본드' '자이언트' 등에서 독보적 연출력을 선보인 유인식 감독이 메가폰을 잡고, 백상예술대상과 청룡영화상 등 유수의 영화제를 휩쓴 '증인'으로 관객과 평단의 호평을 이끈 문지원 작가가 집필을 맡았다.

배우들의 '힐링' 조합에도 기대가 쏠린다. 6인 6색의 포스터도 시청자들의 기대감을 높인다. 자폐스펙트럼을 가진 천재 신입 변호사 '우영우'는 호기심 가득한 표정으로 눈빛을 반짝인다. 선입견이나 감정에 사로잡히지 않는 창의적인 사고방식은 때로는 놀라움을 주고, 세상을 새로운 시선으로 바라보게 한다. 사람들에게 당연한 세상은 우영우에게는 낯설고 어렵지만, 걸어 다니는 법전이라 할 만큼 누구도 따라갈 수 없는 그의 천재성과 색다른 접근법이 그의 반전 활약을 기대케 한다.

만인의 사랑을 받는 법무법인 한바다의 송무팀 직원 '이준호(강태오 분)'의 미소는 힐링 그 자체. 꾸밈없이 정직한 웃음과 따스한 분위기에서 세상을 바라보는 이준호의 반듯한 태도를 느낄 수 있다. 자꾸만 신경이 쓰이고, 손도 많이 가는 '이상한 변호사' 우영우와 교감하며 변화할 이준호. 세상의 편견과 맞서 싸우는 우영우의 든든한 지원군을 자처한 그의 활약이 기대된다.

우영우의 멘토이자 법무법인 한바다의 시니어 변호사 '정명석'의 부드러운 카리스마도 눈길을 끈다. 여유로운 미소 속 예리한 눈빛, 세련된 분위기가 엘리트 정명석의 프로페셔널함을 보여준다. 냉철해 보이지만, 인간적인 빈틈을 허용할 줄 아는 포용력도 느껴진다. 일에 대한 자부심이 강한 정명석은 특별한 사고방식의 신입 변호사 우영우를 만나면서 로펌 인생이 격하게 요동친다. 이상하고 엉뚱한 우영우와 정명석의 유쾌한 '멘토-멘티' 케미스트리에 기대감을 더한다.

한바다 소속은 아니지만 확실한 조력자, 우영우의 유일한 친구 '동그라미(주현영 분)'의 활약도 빼놓을 수 없다. 비주얼부터 범상치 않은 그는 '똘기'도 만렙이다. 우영우에게 사회생활에 유용한 비법을 전수하고, 고민 해결책도 제시하는 그의 남다른 활약이 궁금해진다.

법무법인 한바다에서 함께 울고 웃을 신입 변호사 동기들도 흥미롭다. 우영우의 로스쿨 동기이자 로펌 동료인 '최수연(하윤경 분)'의 시원한 미소와 다부진 눈빛, 흐트러짐 없는 자세는 똑 부러진 그의 성격을 보여준다. 봄날의 햇살처럼 밝았던 최수연은 겨울의 바람처럼 냉혹한 경쟁의 세계에서 우영우를 만나 갈등을 겪는 인물. 현실과 본성 사이에서 우영우를 통해 그려갈 최수연의 성장도 기대된다.

법무법인 한바다의 또 다른 신입 변호사 '권민우(주종혁 분)'의 도전적인 눈빛도 강렬하다. 권모술수에 능한 인물답게 파이팅 넘치는 권민우. 생존본능이 과도한 그는 위험한 경쟁자 우영우의 약점을 공략하기 위해 혼자만의 라이벌전을 펼친다고. '우영우 저격수' 권민우의 변화와 성장에도 이목이 집중된다.

'이상한 변호사 우영우' 제작진은 "우영우에게 힘이 되고 자극제가 되는 든든한 지원군의 활약이 재미를 배가할 것"이라며 "우영우와 울고 웃으며 성장을 함께할 이들의 팀플레이가 '힐링'과 따스한 감동을 선사한다"라고 전했다.

한편, '이상한 변호사 우영우'는 오는 6월 29일 수요일 오후 9시 ENA채널에서 첫 방영되며, seezn(시즌)과 넷플릭스를 통해서도 공개된다.

문지연 기자 lunamoon@sportschosun.com

빨래판이야 복근이야?...가희, 어딜봐서 애 엄마 'CG 인 줄'
이계인 “사라진 아내...유부남과 10년 넘게 불륜”
톱스타 이완, 13살 연하 동료 배우와 불륜..현장 사진 ‘경악’
하리수, 속궁합까지 '척척' 공개? '19금 토크', 거침없네!
'이병헌♥' 이민정, “자식자랑 팔불출”…어마어마한 '럭셔리 사교육'
'이경규 딸' 이예림, 눈도 못 뜰 정도로 오열…퉁퉁 부은 쌍꺼풀 '무슨 일?'
소유진, 이연희 품에 '쏙' 절친이었어?...햇살보다 더 눈부신 미모
한소희, 팔에 새겼던 타투 싹 제거..앙상하고 새하얀 팔뚝
임영웅, '존재 자체가 레전드'인 트로트 男 스타 '500만원 기부'

Copyright © 스포츠조선.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 기사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