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게임화연구원, '메타버스클리닉센터' 설립.. "산업별 컨설팅 제공"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게이미피케이션 전문 기업인 한국게임화연구원(대표 석주원)은 23일, 메타버스 구축 및 개발에 필요한 서비스를 제공하는 '메타버스클리닉센터(이하 센터)' 설립 기념식을 진행했다고 밝혔다.
센터는 메타버스 구축의 핵심 요소인 '게이피케이션(Gamification, 게임화)'을 제대로 적용할 수 있도록 운영 노하우를 제공한다는 목표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게이미피케이션 전문 기업인 한국게임화연구원(대표 석주원)은 23일, 메타버스 구축 및 개발에 필요한 서비스를 제공하는 '메타버스클리닉센터(이하 센터)' 설립 기념식을 진행했다고 밝혔다.
센터는 메타버스 구축의 핵심 요소인 '게이피케이션(Gamification, 게임화)'을 제대로 적용할 수 있도록 운영 노하우를 제공한다는 목표다. 특히 해외의 성공적인 게이미피케이션 사례와 전문적인 지식을 바탕으로 산업별, 제품별 맞춤 컨설팅을 제공할 예정이다.
김태규 메타버스클리닉센터장은 "메타버스에 게이미피케이션을 융합한 기업별 맞춤 서비스를 제공할 것" 이라며, "수요가 급증한 'SI 메타버스' 서비스 생태계가 성공적으로 자리잡을 수 있도록 집중할 계획"이라고 말했다.
석주원 한국게임화연구원 대표는 "메타버스에 대한 관심과 수요는 높지만, 구축과 운영에 어려움을 겪는 기업이 많다"며, "센터의 전문적인 지식과 운영 노하우를 활용해, 성공적인 기업 메타버스 활용사례가 많아질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이창희 게임진 기자]
[ⓒ 매일경제 & mk.co.kr,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Copyright © 매경게임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게임산업 혁신의 장’ 열렸다…대한민국 NFT 블록체인 게임 컨퍼런스’ 개막
- 김태곤 조이시티 CTO, 자사주 매입…“책임 경영 일환”
- 한국게임화연구원, `메타버스클리닉센터` 설립… 산업별 컨설팅 제공
- [콘텐츠 핫&뉴] 시프트업 ‘데스티니 차일드’, 썸머 페스티벌 시작
- 텐센트 모바일 MMORPG ‘천애명월도M’, 사전 다운로드 시작
- 강경준, 상간남 피소…사랑꾼 이미지 타격 [MK픽] - 스타투데이
- AI가 실시간으로 가격도 바꾼다…아마존·우버 성공 뒤엔 ‘다이내믹 프라이싱’
- 서예지, 12월 29일 데뷔 11년 만에 첫 단독 팬미팅 개최 [공식] - MK스포츠
- 이찬원, 이태원 참사에 "노래 못해요" 했다가 봉변 당했다 - 스타투데이
- 양희은·양희경 자매, 오늘(4일) 모친상 - 스타투데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