82일간 강행군 SSG 손꼽아 기다리는 '선발투수 정지훈'[SS 포커스]
장강훈 입력 2022. 6. 23. 12:44
자동요약 기사 제목과 주요 문장을 기반으로 자동요약한 결과입니다.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사실상 장마 시작이다.
23일 오전부터 수도권 곳곳에 빗방울이 떨어지기 시작했다.
누구보다 비를 기다리는 이는 SSG 김원형 감독이다.
지난 4월2일 KBO리그 정규시즌 개막전부터 22일 인천 SSG랜더스필드에서 치른 두산전까지 82일간 70경기를 쉼없이 치렀다.
글자크기 설정 파란원을 좌우로 움직이시면 글자크기가 변경 됩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스포츠서울 | 문학=장강훈기자] 사실상 장마 시작이다. 23일 오전부터 수도권 곳곳에 빗방울이 떨어지기 시작했다. 기상청은 이날 ‘오늘 내일(24일) 사이 전국에 비가 내린다. 서쪽 지역을 중심으로 매우 강하고 많이 비가 예상된다’고 발표했다. 수도권은 120㎜ 이상 강우량을 기록할 것으로 예보했다.
누구보다 비를 기다리는 이는 SSG 김원형 감독이다. 지난 4월2일 KBO리그 정규시즌 개막전부터 22일 인천 SSG랜더스필드에서 치른 두산전까지 82일간 70경기를 쉼없이 치렀다. 김 감독은 “개막부터 반환점을 돌기 직전까지 우천취소가 한 번도 없는 사례는 최초 아니겠는가. 하루라도 쉬어 가고 싶다”고 말했다.
팀 사정을 돌아보면 휴식이 절실하다. 외국인 투수 이반 노바가 팔 통증으로 개점휴업 중이다. 공교롭게도 이번주 노바의 로테션은 21일과 26일. 달리보면 두 차례 대체선발을 투입해야 한다. 21일 문학 두산전에는 이건욱이 선발 기회를 얻었지만 3이닝 3실점으로 조기강판했다. 장지훈 김주온 한두솔이 이어던졌는데, 3이닝 11실점으로 뭇매를 맞았다. 어떤 투수는 스트라이크를 못던졌고, 또다른 투수는 한가운데로 몰렸다. 풀어갈 수 없는 경기였고, 2-16으로 참패했다.
노바를 제외한 선발진은 제 몫을 하고 있다. 모든 투수가 6이닝은 기본으로 던진다. 그러나 타선 침체가 장기화하면서 박빙 승부가 늘었다. 불펜에 부하가 걸릴 수밖에 없는 상황. 전현직 마무리 김택형과 서진용은 19일 사직 롯데전과 22일 문학 두산전에서 경기 막판 장타를 내주고 무너졌다. 롯데전은 패했고 두산전은 승리를 따냈지만, 내상이 작을 수 없다.
주전과 백업 격차가 크다보니 지친 야수들도 계속 경기에 나선다. 22일 문학 두산전에서 2점 홈런을 터트린 주장 한유섬은 6월들어 1할대 빈타에 허덕이고 있다. 중심타선을 지탱해야 할 최주환은 끝없는 부진으로 퓨처스리그에서도 힘을 쓰지 못하는 실정이다. 벼랑끝에 몰린 심정일 때는 차라리 일시정지 버튼을 누르고 싶은 게 인지상정. 김 감독은 2주 전부터 우천 취소를 갈망했다.
23일 문학 두산전 선발은 윌머 폰트다. 대체 선발격인 박신지가 등판하는 두산보다 비교 우위다. 그래도 김 감독은 “쉬는 게 좋다”고 말했다. 이날 경기가 취소되면 폰트는 24일 문학 NC전 등판이 가능하다. 김광현과 이태양의 등판간격도 하루씩 밀려, 주 2회 대체선발은 지울 수 있다. 여러모로 하늘의 도움을 받고 싶은 게 김 감독의 솔직한 심정이다.
한편 개막 이후 82일간 총 70경기를 쉼없이 달린 사례는 있을까. 한국야구위원회(KBO)는 “연전 기록은 따로 관리하지 않는다”는 답변을 했다. 클래식 데이터 공식 업체인 스포츠투아이 측이 경기 취소 사유를 따로 집계하지 않아 확인이 어렵다는 부연이 이어졌다. 구단 자체 집계 역시 2011년부터 확인할 수 있다. 일단 2011년부터 지난해까지 11시즌 동안 개막 후 취소 없이 70경기를 치른 적은 없다. 2013년 시즌 16번째 경기가 우천취소된 게 최다였다.
zzang@sportsseoul.com
zzang@sportsseoul.com
Copyright ⓒ 스포츠서울 & sportsseoul.com
이 기사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
스포츠서울에서 직접 확인하세요. 해당 언론사로 이동합니다.
- "몸정 무섭다더니"…서예지, 박병은과 외도 인정→유선, 광기의 교통사고('이브')[종합]
- 이계인 "첫 번째 아내, 60대 유부남과 스폰 관계..사기결혼 당했다"(속풀이쇼동치미)
- '검사♥' 한지혜, 결혼 11년 만에 얻은 귀한 딸 첫돌..럭셔리 돌사진 선사 "예쁜이"[★SNS]
- 김재경 맞아? 속옷만 걸친 채 완벽몸매 과시[★SNS]
- 송혜교, 놀라운 무보정 실물 미모..41세 안 믿겨[★SNS]
- 김혜수, 테러당한 자동차 상태 공개…처참한 비주얼 "대학살" [★SNS]
- [포토]'SSG전 앞둔 한화 최원호 감독'
- 전북도체육회, 전국생활체육대축전 등 이달에도 체육행사 풍성하게 진행
- 완주 웰니스축제, 첫날부터 성황...건강과 힐링이 주는 행복의 가치 일깨워
- 전주시, ‘2023 아동정책참여단 발대식’ 개최... 대학생 멘토와 함께하는 의견 제안 등 활동