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르 IP 정식 계승"..위메이드, '미르M' 양대 마켓 출시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위메이드(112040)는 자사 모바일 MMORPG '미르M: 뱅가드 앤 배가본드'(이하 미르M)를 구글 플레이, 애플 앱스토어에 정식 출시했다고 23일 밝혔다.
올해 최대 기대작 '미르M'은 위메이드 미르 지식재산(IP)의 두 번째 정식 계승작이다.
장현국 위메이드 대표는 "'미르M'은 위믹스 플랫폼에서 IP를 기반으로 게임 간 블록체인 경제가 확장되는 모습을 보여줄 것"이라고 말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올해 최대 기대작 ‘미르M’은 위메이드 미르 지식재산(IP)의 두 번째 정식 계승작이다. 8방향 그리드 전투와 쿼터뷰를 통해 전략과 전술의 중요도를 대폭 강화했으며, 위메이드가 쌓아온 게임 서비스 노하우와 언리얼 엔진 등 최신 기술을 담았다.
특히, 독특한 성장 시스템 ‘만다라’, 전략과 전술의 시작 ‘그리드 전장’, 강한 전투력 이상의 성장을 이룰 기술 전문가 ‘장인’, 경제와 권력의 정점에 오르기 위한 ‘비곡 점령전’과 ‘수라대전’, ‘공성전’ 등 핵심 콘텐츠가 특징이다.
12세 이용가와 청소년 이용불가 등급으로 구분해 운영되며 구글 및 애플, 페이스북, 카카오 등 소셜 계정으로 로그인 가능하다. 공식 홈페이지를 통해 PC 버전도 제공, 크로스 플레이를 즐길 수 있다.
위메이드는 이번 게임 정식 서비스를 기념해 다음달 20일까지 특별 이벤트를 실시한다.
‘미르M’ 고유 성장 시스템 ‘만다라’를 채우고 레벨을 올리면 추첨을 통해 ‘레이저 블레이드 스텔스 13 게이밍 노트북’, ‘시마노 18 이소 리미티드 루어 낚시대’, ‘리모아 여행용 캐리어’ 등을 선물한다.
또 오는 30일까지 접속 이용자를 대상으로 한정판 탈 것 아이템을 담은 ‘종달새 패키지’를 증정하며 풍성한 혜택이 가득 담긴 출석 보상 및 접속 시간 이벤트 등 대규모 이벤트를 진행한다.
장현국 위메이드 대표는 “‘미르M’은 위믹스 플랫폼에서 IP를 기반으로 게임 간 블록체인 경제가 확장되는 모습을 보여줄 것”이라고 말했다.
김정유 (thec98@edaily.co.kr)
Copyright © 이데일리.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2주 미뤄진 이준석 징계…박지원 "압박이자 경고"
- 정봉주 “박지현, 정치 잘못 배웠다… 9급 공무원 하든지 해라”
- "신혼집이 전세? 헤어져" 통보한 신부…무슨 일?
- (영상)아파트서 2m 대형어항이 '펑!'…당시 상황보니
- 옥주현·김호영 불 붙인 '옥장판'에 김소현도 "지켜만 보지 않겠다"
- 원숭이두창, 해외입국자 PCR 아닌 발열 검사만 강화…왜?
- "펀드신뢰 또 꺾이나"…'동학개미 선봉장' 존리 사태 도마
- 원숭이두창, 주로 성소수자 감염? 전문가 답변 들어보니
- 구준엽 "서희원과 결혼, 반지 대신 결혼 문신했다"
- 진중권 "이준석 징계시 다음 총선 암울..2030 대거 이탈할 것"