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SR 3단계 피했다..입지 갖춘 '지웰 에스테이트 감일역'

파이낸셜뉴스 2022. 6. 23. 09:50
자동요약 기사 제목과 주요 문장을 기반으로 자동요약한 결과입니다.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금리 인상, 물가 상승이 지속되면서 전반전인 위기감이 이어지고 있다.

이에 더해 오는 7월부터는 총 대출액 1억원 이상 차주의 대출 한도를 제한하는 차주별 총부채 원리금 상환비율(DSR) 3단계 규제를 앞두고 있어 수요자들의 부담이 가중될 전망이다.

올해부터 시행된 DSR 2단계는 총 대출액이 2억원 이상인 차주에 규제가 적용됐지만 오는 7월부터 시행되는 DSR 3단계는 총 대출액이 1억원 이상인 차주에 규제가 적용되면서 수요자들의 부담이 더해지고 있는 것이다.

음성재생 설정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 i
글자크기 설정 파란원을 좌우로 움직이시면 글자크기가 변경 됩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높아지는 대출 문턱에 수요자 부담 가중되고 있어.. 7월부터 DSR 3단계 규제 적용
규제 적용 이전 분양해 DSR 3단계 미적용, 뛰어난 입지 '지웰 에스테이트 감일역' 주목
[신영건설]지웰 에스테이트 감일역 조감도

금리 인상, 물가 상승이 지속되면서 전반전인 위기감이 이어지고 있다. 이에 더해 오는 7월부터는 총 대출액 1억원 이상 차주의 대출 한도를 제한하는 차주별 총부채 원리금 상환비율(DSR) 3단계 규제를 앞두고 있어 수요자들의 부담이 가중될 전망이다.

DSR 규제 또한 이어지고 있다. 올해부터 시행된 DSR 2단계는 총 대출액이 2억원 이상인 차주에 규제가 적용됐지만 오는 7월부터 시행되는 DSR 3단계는 총 대출액이 1억원 이상인 차주에 규제가 적용되면서 수요자들의 부담이 더해지고 있는 것이다.

분양가 상승 움직임 또한 이어지고 있다. 금리 인상 및 원자재 가격 상승 등 외부 요인으로 인한 추가적인 분양가 상승까지 예고되어 있자 이에 대한 돌파구로 7월 이전 입주자 모집공고를 진행해 DSR 3단계 규제를 적용 받지 않는 단지에 수요자들이 관심을 모으고 있다.

특히 부동산 시장이 규제 일변도를 걷는다고 해도 입지를 갖춘 지역에 대한 관심은 여전히 크다. 게다가 규제 강화 전 분양 단지는 이미 분양가가 결정되어 있다 보니, 지속적인 분양가 상승이 불가피한 현재로서는 상대적으로 가격 부담은 최소화하면서 향후 시세 차익을 내기 좋은 상품인 것이다.

이러한 가운데 신영건설은 경기도 하남시 감일지구 일대에 업무복합단지 ‘지웰 에스테이트 감일역’을 분양 중이다.

지웰 에스테이트 감일역’은 지하 5층~지상 10층 규모로 구성되며, △전용 31~39㎡ 섹션 오피스 91실 △지하 1층~지상 3층 근린생활시설 87실 △전용 41~47㎡ 오피스텔 77실로 구성된다.

섹션 오피스라는 점에서도 관심이다. 섹션 오피스의 경우 총 91실로 구성되며 원하는 크기의 면적 선택이 가능하다. 업무에 불필요한 시설이 포함되어 있지 않아 업무를 위한 효율적인 실사용 공간을 제공할 예정이다. 또한, 각 개인의 필요에 맞는 공간 선택이 가능한 만큼 투자 지분도 자유로워 리스크를 최소화하였다. 이로 인해 안정적인 수익 창출은 물론 업종 제한이 없기 때문에 벤처기업부터 대기업까지 다양한 임차 수요를 확보하였다.

상업시설은 다양한 업종 구성이 가능하다. 상업시설의 경우 총 87실로 구성되며 감일지구 내 중심의 입지에 들어서는 만큼 빠른 상권 형성과 함께 수요자들의 니즈에 맞는 다양한 업종이 들어설 것으로 예상된다. 풍부한 배후수요도 눈에 띈다. 단지 내 입주민 및 오피스 고정수요는 물론, 감일지구 내의 1만 3,797세대와 미니신도시급의 인구 3만 3,373명도 계획되어 있다. 또한, 앵커시설을 갖춘 대형상업시설 아클라우드와 버스정류장, 지하철 3호선 감일역(예정)이 바로 앞에 위치해 있어 유동인구가 풍부하고 집객 수요가 높을 전망이다.

오피스텔의 경우 총 77실로 구성되며 서울 주요 도심 접근성이 우수하고 반경 5km 이내에 잠실 업무지구, 문정 법조타운, 고덕 비즈밸리, 하남유통산업단지 등 위치하고 있어 직주 근접 수요도 흡수할 것으로 예상된다.

‘지웰 에스테이트 감일역’의 분양 홍보관은 서울시 송파구 석촌호수로 일원에 위치해 있으며 17일 개관하여 현재 운영 중에 있다.

Copyright © 파이낸셜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 기사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