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2 상반기 인기상품]품질우수-이지네트웍스/대용량 공기청정 살균기/ECOVER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ECOVER' 대용량 공기청정 살균기는 이지네트웍스 친환경사업부가 2018년 공기질 관리 사업을 본격화하며 개발한 제품이다.
이지네트웍스는 대기오염, 반복되는 전염병 유행, 더 나아가 예측 불가능한 환경 등 다양한 위험에 노출되어 있는 우리 모두가 안심하고 활동하는 것을 목표로 청정, 살균, 순환 등 ECOVER 공기정화기 제품군을 확대하고 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ECOVER' 대용량 공기청정 살균기는 이지네트웍스 친환경사업부가 2018년 공기질 관리 사업을 본격화하며 개발한 제품이다. 비교적 관심을 받지 못했던 '넓은 실내 공간'의 공기질 개선에 집중하며 차별화된 청정 면적과 기술력으로 인정받았다.
제조부터 폐기까지 모든 과정에서 환경 측면을 고려한 제품이다. 최근 한국환경공단, 에너지경제연구원의 후원을 받아 '제19회 대한민국 녹색에너지 우수기업대전'에서 녹색제품부문으로 선정됐다. 이와 더불어 굿디자인 우수디자인, 특허청 우수 발명품 우선 구매 상품으로 선정됐다. 조달청 나라장터와 학교장터, 국방부 시범상용품에도 등록됐다.
현재 서울시 메트로 9호선, 부산교통공사 지하역사, SRT, 코레일과 시·구청 등 행정자치시설, 코엑스, 의료시설, 국공립학교 외 다수 다중이용시설에 설치됐다. 지난 5월 김포 골드라인 9개 역사에 설치되는 등 제품 기술력에 대한 두터운 신뢰 속에 최근까지도 꾸준히 사랑받고 있다.
이지네트웍스는 대기오염, 반복되는 전염병 유행, 더 나아가 예측 불가능한 환경 등 다양한 위험에 노출되어 있는 우리 모두가 안심하고 활동하는 것을 목표로 청정, 살균, 순환 등 ECOVER 공기정화기 제품군을 확대하고 있다.
공기청정기 핵심인 H13 헤파 필터도 자체 생산하고 있다. 필터 생산공장은 연간 10만장 이상 생산할 수 있는 규모를 갖췄다.
ECOVER 정화시스템은 3단계 청정필터와 정화장치 기술을 결합했다. 큰 입자와 부유물질을 걸러주는 프리 필터, 악취를 걸러주는 카본 필터, 미세한 입자를 걸러주는 헤파 필터 등 세 가지 청정 필터가 적용됐다.
이에 더해 필터로 제거하지 못하는 세균류, 진균, 곰팡이 등 각종 바이러스와 알레르기원까지 제거하는 이온클러스터, 한국건설기술연구원이 CEVI융합연구단에 참여해 개발한 광촉매 항균·항바이러스 공조장치 등 두 가지 정화장치 기술 결합을 기본으로 한다. 청정뿐만 아니라 살균까지 가능한 시스템이다.
이처럼 ECOVER 공기청정 살균기는 정화시스템을 기반으로 실내 공간 미세먼지와 유해물질을 제거하고 신선한 공기를 공급해 쾌적한 실내환경을 유지시켜 준다.
뿐만 아니라 사물인터넷(IoT) 기술을 적용해 미세먼지, TVOC 등 각종 데이터를 저장, 분석 후 고객 요구에 맞게 제공해 제품 원격제어가 가능해져 편리하고 효율적으로 관리할 수 있다.
이지네트웍스는 최근 ECOVER 버스형 공기청정 살균기를 개발했다. 출시와 동시에 지난 5월 시외버스에 순차적으로 설치돼 많은 유동인구 속 밀폐된 버스공간의 공기질까지 책임지고 있다. 승객 동선에 방해되지 않는 슬림하고 둥근 디자인과 ECOVER의 정화시스템을 기본으로 탑재해 붐비는 출퇴근 시간 시민 불안을 줄이며 좋은 반응을 받고 있다.
이지네트웍스 관계자는 “추후 여유공간이 없는 협소한 장소를 위한 벽걸이형 공기청정 살균기도 출시 예정”이라며 “이지네트웍스는 끊임없는 연구로 다양한 환경 속 공간별 맞춤형 솔루션을 제시하겠다”고 말했다.
이형두기자 dudu@etnews.com
Copyright © 전자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머스크의 스타링크 "내년 韓 시장 진출"
- 136→138→136곳…카카오 '계열사 다이어트' 지지부진
- 尹 원전 살리기 공식 선언...文정부 5년 “바보같은 짓”
- 차바이오텍 자회사 마티카바이오 "美 유전자치료제 CDMO 수주"
- 美 GM·포드, 한국산 배터리 생산장비 발주 추진 왜?
- 에코크레이션, 美·日 열분해 플랜트 수주…“개도국→선진국 확대”
- GS ITM, SaaS 사업 가속···B2B 플랫폼 전문 기업 도약
- 김건희 여사, 나토 정상회의 동행...국제무대 데뷔하나
- 여야, 원구성 협상 원점으로...새 정부 입법공백 장기화
- 노벨평화상 메달이 1300억?…러 언론인, 우크라 난민 위해 경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