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이플 월드, 밖으로"..현실세계 확장 시도 이어져

최종배 2022. 6. 22. 14:30
자동요약 기사 제목과 주요 문장을 기반으로 자동요약한 결과입니다.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온라인 MMORPG '메이플 스토리'는 올해로 19주년을 맞으며 넥슨의 대표 IP로 자리잡고 있다.

넥슨은 '메이플스토리' 빵을 출시하거나, 오케스트라 공연 '심포니 오브 메이플스토리' 전국 투어, 복합 쇼핑몰에 대형 캐릭터 벌룬을 전시하는 등 온라인 속 메이플 월드를 벗어나려는 시도다.

음성재생 설정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 i
글자크기 설정 파란원을 좌우로 움직이시면 글자크기가 변경 됩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온라인 MMORPG '메이플 스토리'는 올해로 19주년을 맞으며 넥슨의 대표 IP로 자리잡고 있다. 

올해는 게임을 넘어 게이머와 현실세계에서 만나기 위한 시도가 눈에 띄고 있다. 넥슨은 '메이플스토리' 빵을 출시하거나, 오케스트라 공연 '심포니 오브 메이플스토리' 전국 투어, 복합 쇼핑몰에 대형 캐릭터 벌룬을 전시하는 등 온라인 속 메이플 월드를 벗어나려는 시도다.

지난 6월 17일 GS리테일과 제휴로 전국 GS25 편의점에 출시된 메이플스토리 빵은 출시와 동시에 품귀 현상을 빚고 있다. 초기 제작 물량을 당일 모두 소진한 데 이어 18일부터는 하루 최대 발주 물량이 모두 판매됐다. 게임 내 몬스터를 활용한 제품 디자인, 캐릭터 스티커, 혜택을 제공하는 스탬프 이벤트가 인기 요인으로 꼽힌다. 인스타그램, 커뮤니티 등에서는 '메이플스토리 빵' 인증사진이 올라오며 또 하나의 문화로 이어지고 있다.

넥슨은 메이플스토리 빵에 이어 올 7월에는 설빙과 8월에는 더벤티와 각각 제휴 이벤트를 진행할 예정이다.
더불어 공연장에서도 게이머를 만난다. 오케스트라 공연 '심포니 오브 메이플스토리' 전국 투어가 오는 7월부터 시작된다. 이번 공연은 '과거에서부터 현재까지의 역사를 음악으로 만난다'는 콘셉트로 열리며 연주와 함께 공연장 대형 스크린에는 곡에 맞는 애니메이션과 게임 영상, 일러스트, 스토리 대사 등을 연출해 마치 '메이플스토리' 속 세계에 있는 듯 몰입감을 높인다.
7월 16일과 7월 17일 부산문화회관 대극장을 시작으로 7월 23일과 7월 24일 서울 예술의전당 콘서트홀, 이후 10월 익산, 11월 인천과 여수, 12월 대구에서 공연이 이뤄진다. 앞서 3월 진행된 부산과 서울 공연 예매는 오픈 직후 전 좌석이 매진되기도 했다. 특히 예매 사이트에 집계된 연령대에서는 20대가 전체 중 약 85%에 달했다.
이외에도 '메이플스토리' 캐릭터를 활용한 대형 벌룬이 스타필드 4개점(하남점/고양점/안성점/명지점)에 4월부터 6월까지 순차 전시됐다. 스프링 시즌 테마 콘셉트로 꾸며진 게임 내 핑크빈, 예티, 슬라임, 주황버섯, 돌의정령 벌룬이 관람객들과 함께 사진 속에 담겼다. 

강원기 '메이플스토리' 총괄 디렉터는 "자연스럽게 메이플 월드 밖에서도 메이플스토리를 만날 수 있길 바라는 마음에 준비했다"며 "앞으로도 현실세계에 메이플스토리를 더욱 자주 즐겁게 마주할 수 있도록 다양한 제휴, 협업을 구상해볼 계획"이라고 말했다.
최종배 jovia@fomos.co.kr
[게임&게이머, 문화를 전합니다. 포모스게임│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Copyright © 포모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 기사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