벤틀리, 세계 첫 '벤틀리타워' 韓에 열었다..신차·중고차·서비스 한곳에

정치연 2022. 6. 22. 14:15
자동요약 기사 제목과 주요 문장을 기반으로 자동요약한 결과입니다.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영국 고급차 브랜드 벤틀리가 지난해 한국 진출 이후 사상 최대 실적을 기록한 가운데 22일 서울 동대문구 장안동에 벤틀리타워를 공식 개장했다.

니코 쿨만 벤틀리 아시아태평양 총괄은 이날 벤틀리타워 개장식에서 "지난해 한국 시장에서 500대가 넘는 판매를 기록하면서 2020년 대비 71% 성장을 거뒀다"면서 "그 결과 아시아태평양 시장에서 두 번째, 벤틀리 전 세계 시장에서는 여섯 번째로 큰 시장으로 자리 잡았다"고 말했다.

음성재생 설정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 i
글자크기 설정 파란원을 좌우로 움직이시면 글자크기가 변경 됩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영국 고급차 브랜드 벤틀리가 지난해 한국 진출 이후 사상 최대 실적을 기록한 가운데 22일 서울 동대문구 장안동에 벤틀리타워를 공식 개장했다.

벤틀리타워 신차 전시장.

니코 쿨만 벤틀리 아시아태평양 총괄은 이날 벤틀리타워 개장식에서 “지난해 한국 시장에서 500대가 넘는 판매를 기록하면서 2020년 대비 71% 성장을 거뒀다”면서 “그 결과 아시아태평양 시장에서 두 번째, 벤틀리 전 세계 시장에서는 여섯 번째로 큰 시장으로 자리 잡았다”고 말했다. 이어 “최근 수년간 한국에서 성장은 경이로운 수준”이라며 “벤틀리타워를 연 것은 한국 사업과 시장에 대한 확신을 의미한다"고 강조했다.

벤틀리타워 외관 전경.

벤틀리타워는 전 세계 벤틀리 시장 가운데 최초로 세워진 통합 비즈니스 타워다. 신차와 인증 중고차, 사후관리(AS)까지 원스톱 서비스를 제공한다. 1층과 2층은 벤틀리 전략 모델을 만나볼 수 있는 신차 전시장이 위치했다. 3층은 벤틀리가 3월 론칭한 인증 중고차 전시장이 자리했다. 8층과 9층은 점검과 수리를 위한 워크베이 시설, 10층은 판금 및 도장 서비스 시설을 마련했다.

벤틀리타워 4층에 자리한 벤틀리 익스피리언스 라운지.
벤틀리타워 인증 중고차 전시장.

핵심 공간은 4층에 자리한 '벤틀리 익스피리언스 라운지'다. 벤틀리 오너 커뮤니티 허브 역할을 할 라이프스타일 공간이다. 이 공간은 첨단 조명과 디지털 디스플레이 등을 통해 벤틀리의 혁신 기술을 상징적으로 보여준다.

벤틀리는 이 라운지를 앞서 선보인 멤버십 서비스와 연계해 마케팅과 이벤트 공간으로 활용할 예정이다. 오너들에게도 이벤트나 모임을 개최할 수 있는 공간으로 개방한다.

벤틀리타워 서비스센터.
벤틀리타워 판금 및 도장 시설.

벤틀리는 지난해 글로벌 시장에서 전년 대비 31% 증가한 1만4659대를 인도했다. 국내에서도 플라잉스퍼, 컨티넨탈GT, 벤테이가 등을 앞세워 506대를 판매하며 한국 시장 진출 이래 역대 최고 실적을 달성했다. 올해 들어 5월까지 누적 판매는 263대다. 상반기 중 340여대 판매하는 것이 목표다.

워렌 클락 벤틀리모터스코리아 대표는 “벤틀리타워는 한국 시장의 달라진 위상과 벤틀리 영국 본사의 한국 시장에 대한 지속적인 관심, 투자 의지가 뒷받침됐기에 가능했다”면서 “올 하반기에도 벤틀리의 첫 번째 전시장인 청담 전시장을 강남 전시장으로 확장 이전하고 보증 연장 프로그램을 출시하는 등 앞으로 국내 시장을 위한 다양한 서비스와 프로젝트를 선보이겠다”고 말했다.

정치연기자 chiyeon@etnews.com

Copyright © 전자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 기사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