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1 '모어', 다양성영화 예매율 1위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독보적 색채를 지닌 영화 '모어'가 개봉을 하루 앞두고 다양성 영화 예매율 1위에 올랐다.
삶과 예술을 감각적인 음악과 영상으로 스토리텔링한 영화 '모어'(감독 이일하)가 22일 동시기 개봉 독립예술영화 예매율 1위를 차지, 전체 예매율 8위에 오르며 출격 준비를 모두 마쳤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삶과 예술을 감각적인 음악과 영상으로 스토리텔링한 영화 '모어'(감독 이일하)가 22일 동시기 개봉 독립예술영화 예매율 1위를 차지, 전체 예매율 8위에 오르며 출격 준비를 모두 마쳤다.
영화는 남모를 애환을 딛고, 세상 앞에 스스로 가장 아름다운 존재로 튀어 오른 아티스트 이야기를 담는다. '탑건: 매버릭', '마녀 Part2. The Other One', '헤어질 결심', '브로커' 등 6월 극장가는 그 어느 때보다 막강한 라인업을 꾸린 가운데 '모어' 역시 작은 영화의 힘을 보여줄 전망이다.
작품은 세상의 규정에 저항하고 매일 새로운 아름다움을 좇으며 살아가는 독보적 드래그 아티스트 모어의 삶을 화려한 퍼포먼스와 감각적인 음악으로 담았다. 메가폰을 잡은 이일하 감독은 사회 곳곳을 포착하며 전작 '울보 권투부'(2015), '카운터스'(2018) 등에서 스타일리쉬한 연출로 평단의 지지를 받았다. 지난해 제13회 DMZ국제다큐멘터리영화제와 제47회 서울독립영화제에서 각각 특별상과 독불장군상을 수상하며 작품성을 입증했고, 최근 폐막한 제10회 무주산골영화제에서 아빈 크리에이티브상 수상했다.
개봉 날 독립예술영화관 인디스페이스에서 열리는 ‘아티스트 톡’ 이벤트도 이미 전석 매진된 바, 해당 ‘아티스트 톡’에는 뮤지션 이랑이 진행을 맡고 주인공 모어와 이일하 감독이 참여해 영화 속 감각적인 음악을 비롯하여 같은 아티스트의 입장에서 바라본 영화에 대한 이야기를 심도 있게 이어갈 예정이다.
[한현정 스타투데이 기자]
[ⓒ 매일경제 & mk.co.kr,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Copyright © 스타투데이. 무단 전재, 재배포 및 AI학습 이용 금지
- ‘두 번 이혼 고백’ 이수진, 결혼 예고 “극강의 고통 뒤엔 좋은 일”
- 클레오 채은정 "의사 父 재혼 3번...솔로 실패 후 홍콩行"(`근황올림픽`)
- 옥주현 명예훼손 고소→김호영 측 “사실 확인 NO”...갈등 격화[종합]
- `정희` 이달의 소녀 "`플립 댓` 1위, `퀸덤 2` 우승 영향 커"
- 천상지희 선데이, 효연X수영 20년 우정 "예쁜 동생"
- 롯데관광개발, 비즈니스석 타고 즐기는 6박8일 스위스 여행 상품 선봬 - 매일경제
- 코레일, 11월부터 경원선 지행·동두천중앙·보산역 등 3곳 주차장 운영 - 매일경제
- ‘11월의 딱 하루’ 英 런던 밤하늘을 불꽃으로 수놓는 이유 - 매일경제
- 서울드래곤시티서 호캉스하고 레고랜드에서 놀아 볼까 - 매일경제
- [웹툰 픽!] 게임도, 인생도 혼자보단 `함께`가 즐거우니까…`온오프 로맨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