GM, 픽업·SUV 브랜드 GMC 국내 출시 선언..시에라 드날리 공개

김보경 2022. 6. 22. 14:00
자동요약 기사 제목과 주요 문장을 기반으로 자동요약한 결과입니다.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한국GM이 프리미엄 픽업·SUV 브랜드 'GMC'의 국내 도입을 선언하고 첫 번째 출시 모델이 될 '시에라 드날리'를 공개했다.

한국GM은 이날 행사에서 캐딜락·쉐보레·GMC 등 3개 브랜드로 국내 자동차 시장의 제품 다양성을 확장해 국내 소비자들에게 폭넓은 기회를 제공하겠다고 밝혔다.

앞으로 국내에 출시될 GMC는 120년 이상의 역사를 지닌 GM의 프리미엄 픽업·SUV 전문 브랜드다.

음성재생 설정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 i
글자크기 설정 파란원을 좌우로 움직이시면 글자크기가 변경 됩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인천 중구 파라다이스시티서 GM 브랜드데이 개최

(서울=연합뉴스) 오지은 기자 = 한국GM이 프리미엄 픽업·SUV 브랜드 'GMC'의 국내 도입을 선언하고 첫 번째 출시 모델이 될 '시에라 드날리'를 공개했다.

한국GM은 22일 오후 인천 중구 파라다이스시티에서 GM 브랜드데이 행사를 열었다.

한국GM은 이날 행사에서 캐딜락·쉐보레·GMC 등 3개 브랜드로 국내 자동차 시장의 제품 다양성을 확장해 국내 소비자들에게 폭넓은 기회를 제공하겠다고 밝혔다.

GMC 시에라 드날리 [한국GM 제공. 재판매 및 DB 금지]

앞으로 국내에 출시될 GMC는 120년 이상의 역사를 지닌 GM의 프리미엄 픽업·SUV 전문 브랜드다.

1902년 출범한 GMC는 내구성과 기술력을 내세워 다양한 상용차를 생산해 왔고, 국내에서는 군용트럭으로 활용되며 한국과 인연을 맺었다.

GM은 1996년 GMC 트럭 사업본부를 폰티악의 승용차 사업본부와 합병하면서 SUV 라인업을 강화했고, 이후 GMC는 픽업·SUV 전문 브랜드로 자리 잡았다.

카를로스 미네르트 한국GM 영업·서비스·마케팅 부문 부사장은 "GMC는 쉐보레, 캐딜락과 시너지 효과를 창출해 한국 시장에서 멀티브랜드 전략을 수행할 핵심 브랜드"라고 말했다.

그는 이어 "GMC 도입으로 국내 GM 산하 글로벌 브랜드와 제품 포트폴리오는 한층 확대될 것"이라면서 "다양한 라이프스타일을 추구하는 고객들의 니즈(요구)를 충족시킬 것으로 기대한다"고 덧붙였다.

이날 공개된 GMC의 픽업트럭 시에라 드날리는 북미에 출시된 5세대 최신 모델로 캐딜락 에스컬레이드, 쉐보레 타호와 동일한 플랫폼을 공유한다.

시에라 드날리에는 6.2L(리터) 대용량 자연흡기 V8 가솔린 엔진과 10단 자동변속기가 장착된다.

시에라 드날리는 온라인 판매 방식으로 연내 고객 인도를 목표로 하고 있다. 가격과 제원 등 제품에 대한 정보는 향후 공개될 예정이다.

한편 GM은 이날 행사에서 쉐보레, 캐딜락 브랜드의 주요 제품 라인업을 선보였다. 쉐보레 타호, 캐딜락 에스컬레이드, GMC 시에라 등 브랜드를 대표하는 15종의 차량이 순차적으로 등장하는 형태로 진행됐다.

GM브랜드 데이 [한국GM 제공. 재판매 및 DB 금지]

로베르토 렘펠 한국GM 사장은 "GM은 얼티엄과 얼티파이 플랫폼을 중심으로 플랫폼 혁신 기업으로의 산업 전환을 주도하고 있다"며 "오늘 행사는 GM의 전(全)-전동화 비전을 이끄는 브랜드와 국내 소비자가 소통하는 자리"라고 말했다.

이어 "GM은 트레일블레이저와 내년부터 생산될 신차 크로스오버유틸리티차(CUV)로 연간 50만대의 생산 규모를 달성할 것"이라며 "수출 확대와 멀티브랜드 전략을 통한 경영정상화라는 2018년의 약속을 이행하겠다"고 덧붙였다.

built@yna.co.kr

▶제보는 카톡 okjebo

Copyright © 연합뉴스. 무단전재 -재배포, AI 학습 및 활용 금지

이 기사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