르노코리아 XM3, 영국 소비자들이 꼽은 '최고 하이브리드차'에

고영득 기자 2022. 6. 22. 11:10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 i
글자크기 설정 파란원을 좌우로 움직이시면 글자크기가 변경 됩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영국 온라인 자동차 판매 사이트 ‘오토 트레이더’의 ‘2022년 뉴 카 어워즈’에서 최고 하이브리드차 부문 1위로 선정된 르노코리아차의 XM3 하이브리드. 르노코리아차 제공

르노코리아자동차는 올가을 국내 출시를 앞둔 XM3(수출명 르노 아르카나)가 영국 소비자들이 뽑은 ‘최고 하이브리드차’에 선정됐다고 22일 밝혔다.

XM3 하이브리드는 영국 온라인 자동차 판매 사이트 ‘오토 트레이더’가 최근 발표한 2022년 뉴 카 어워즈의 최고 하이브리드차 부문에서 기아 쏘렌토 하이브리드, 렉서스 RX 450h 등을 제치고 1위를 차지했다.

이번 수상은 실제 하이브리드 차량을 구매한 소비자들이 본인의 차량 이용 경험을 토대로 차량 디자인, 성능, 신뢰성, 운영 비용 등 16가지 항목을 직접 평가한 결과다. 최고 하이브리드차를 포함한 19개 부문이 영국의 신차 구매 소비자 15만6500명의 평가로 선정됐다.

XM3 하이브리드를 구매한 소비자들은 이번 평가에서 XM3의 출력, 신뢰성, 안전성, 승차감 등의 항목에 높은 점수를 부여했고, 특히 쿠페 스타일의 스포츠유틸리티차량(SUV) 디자인에 만족감을 나타냈다고 르노코리아차는 전했다.

르노코리아차의 XM3(수출명 르노 아르카나) 하이브리드. 르노코리아차 제공

XM3 하이브리드는 지난해 6월 세계 최대 친환경차 시장인 유럽에 먼저 선보여 상품성을 검증받고 있다. 올해 1분기에만 유럽에서 총 1만1179대가 판매됐다.

지난해 스웨덴 자동차 전문지 ‘테크니켄스 바를드’가 진행한 하이브리드 모델 종합 평가에서는 아우디 Q5 스포트백 TFSI, 볼보 V60 B4, 폭스바겐 골프1.0, 도요타 캠리 하이브리드 등을 누르고 최고 점수를 얻었다. 국내(KNCAP)와 유럽(유로 NCAP)의 안전도 평가에서 최고 등급을 획득하며 안전성도 입증했다.

XM3 하이브리드는 르노테크놀로지코리아가 개발을 주도한 모델이다. 차량에 적용된 ‘이 테크(E-Tech) 하이브리드’ 기술은 르노그룹 F1 머신에서 운영 중인 하이브리드 기술 노하우를 접목했다. 유럽 기준 연비는 24.4㎞/ℓ에 달한다.

르노코리아차는 XM3 하이브리드 출시에 이어 전기차 등 친환경차 모델을 적극 도입해 국내 시장 점유율을 지난해 4%에서 10%까지 끌어올린다는 계획이다.

Copyright © 경향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 기사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