글로벌 워3 리그 '2022 AWL 시즌2' 결승전 열린다

박운성 2022. 6. 22. 10:46
글자크기 설정 파란원을 좌우로 움직이시면 글자크기가 변경 됩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eer0’ 구오지샹과 ‘Colorful’ 라이용연이 워크래프트 III 세계 최강자 타이틀을 놓고 맞대결을 펼친다.

아프리카TV는 22일 오후 6시 아프리카TV가 주최하는 글로벌 e스포츠 대회 2022 아프리카TV 워크래프트3 리그(AfreecaTV Warcraft®3 League, 이하 AWL) 시즌2 결승전을 진행한다고 밝혔다.

이번 결승전에는 중국 최고의 언데드로 꼽히는 ‘eer0’ 구오지샹과 AWL 첫 우승을 노리는 나이트엘프 최강자 ‘Colorful’ 라이용연이 맞붙는다.

지난 20일 진행된 4강 경기에서 구오지샹은 중국 최고의 언데드라는 명성에 걸맞은 완벽한 경기력을 보여주며 '리마인드' 김성식을 3대 0으로 제압하고 결승전에 진출했다. 라이용연은 AWL 최다 우승자이자 이번 대회에서도 우승 후보로 꼽히던 '린' 박준을 3대1로 꺾는 이변을 일으키며 결승전에 진출했다. 두 선수 모두 날카로운 경기력으로 최근 상승세를 보이고 있어 결승전에서도 치열한 접전을 펼칠 것으로 예상된다.

결승전 경기에 앞서서는 3·4위전 경기가 진행된다. 3·4위전에서는 '리마인드' 김성식과 '린' 박준이 대결을 펼친다. AWL 시즌2의 마지막을 장식할 3·4위전과 결승전은 각각 5전 3선승제, 7전 4선승제로 진행된다.

박운성 기자 (photo@dailyesports.com)

Copyright © 데일리e스포츠.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 기사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