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숏폼 여행 영상 공유하고 여행경비 받으세요"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22일 여행스타트업 트립비토즈가 고객참여 관점의 숏폼 미디어 커머스를 운영한다고 밝혔다.
트립비토즈는 현재 여행자가 직접 촬영한 숏폼 여행 영상 콘텐츠를 공유한 뒤 다른 사용자가 '좋아요'를 누르면 '트립캐시'를 보상으로 받는 T2E(Travel to Earn) 기반의 여행 플랫폼을 운영 중인 플랫폼 기업이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이데일리 강경록 기자] “숏폼 여행 영상 공유하고 ‘트립캐시’로 여행하세요”
22일 여행스타트업 트립비토즈가 고객참여 관점의 숏폼 미디어 커머스를 운영한다고 밝혔다.
트립비토즈는 현재 여행자가 직접 촬영한 숏폼 여행 영상 콘텐츠를 공유한 뒤 다른 사용자가 ‘좋아요’를 누르면 ‘트립캐시’를 보상으로 받는 T2E(Travel to Earn) 기반의 여행 플랫폼을 운영 중인 플랫폼 기업이다. 트립캐시는 트립비토즈 플랫폼 내에서 현금처럼 호텔 예약에 사용할 수 있는 현금성 토큰이다.
콘텐츠 플랫폼 비즈니스 전문가 김준식 트립비토즈 CSO는 “트립비토즈는 공유를 통한 참여, 참여에 대한 보상이라는 가치를 근간으로 여행 업계를 혁신하는 것이 목표“라면서 “여행을 통해 메타버스 상의 전세계 호텔과 도시를 점령하고 그에 따른 보상을 받는 T2E 요소를 강화한 신규 앱 런칭을 올여름 앞두고 있다”고 전했다.
최근 트립비토즈의 미디어 커머스 도전은 트렌드를 반영한 결과다. 최근 네이버나 카카오 쇼핑 라이브 등 빅테크 기업을 중심으로 미디어 커머스 움직임도 활발하다. 미디어 커머스란 콘텐츠와의 결합을 통해 판매의 엔터테인먼트 요소를 강화한 모바일 커머스 형태 및 전략을 의미한다. 통계청과 시장조사업체 ‘e마케터’에 따르면 국내 미디어 커머스 시장은 2021년 106조원 규모다.
강경록 (rock@edaily.co.kr)
Copyright © 이데일리.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개딸` 업은 이재명 직격…이준석 "李 독약 마셨다, 절연할 용기있나"[만났습니다]③
- 헤드셋 던지고 얼싸안았다… 누리호 발사 순간, 눈물 훔친 연구원들
- "지금은 옥장판" 김호영에…옥주현, 결국 고소
- 원숭이두창 의심환자 2명 발생…부산·인천서 치료·진단검사 진행 중
- "마사지 받으러 갔다 성폭행"…난리난 이 글, 진짜였다
- 장문복 "12년 동안 무시 받아…엄마한테 입에 담지 못할 욕도"
- '5만전자' 수렁 빠진 삼성전자…증권가 목표가 또 하향
- 하락세 멈춘 비트코인…머스크 도지코인 10% 급등
- 또 충돌한 이준석·배현진…조원진 "정치선배 무시하는 것"
- "치매니까…" 90대 노인 성폭행한 60대男, CCTV로 잡았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