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팔색조 예술가" 이정재 '헌트'로 증명한 글로벌 멀티플레이어
글로벌 영화계를 사로잡은 멀티플레이어 행보다.
오는 8월 10일 개봉을 확정하며 여름 극장가 대전 출격에 나선 영화 '헌트(이정재 감독·메가박스중앙㈜플러스엠)가 각본부터 연출, 연기, 제작까지 이정재의 새로운 모습을 엿볼 수 있는 작품으로 주목 받고 있다.
1993년 데뷔 이후 30년간 드라마, 멜로, 액션 등 다양한 장르의 작품을 섭렵하며 대한민국을 대표하는 배우로 자리매김한 이정재는 첫 연출 데뷔작 '헌트'로 연출은 물론 각본, 연기, 제작까지 맡으며 멀티플레이어로서의 면모를 뽐냈다.
'헌트'는 국내 개봉에 앞서 제75회 칸영화제 미드나잇 스크리닝에 공식 초청돼, 3000여 명의 관객들로 가득 찬 뤼미에르 대극장에서 7분간의 기립박수와 찬사를 받으며 올해 최고의 기대작으로 부상했다.
'헌트'는 조직 내 숨어든 스파이를 색출하기 위해 서로를 의심하는 안기부 요원 박평호와 김정도가 '대한민국 1호 암살 작전'이라는 거대한 사건과 직면하며 펼쳐지는 첩보 액션 드라마다.
이정재는 무려 4년간 시나리오 작업에 매진하며 작품으로 완성도를 높이는 데 주력, 지극히 현실적인 모습들을 사실감 있게 그려내면서도 기존의 한국형 첩보 액션과 차별화되는 지점을 만들기 위해 애썼다.
화려한 액션을 겸비한 대중적인 장르물이면서도 인물들의 심리전을 긴장감 넘치고 섬세하게 다루고자 한 것. 시나리오에 오랜 공을 들인 이정재는 주변의 제안과 응원에 힘입어 직접 연출에도 나섰다.
특히 캐스팅부터 촬영에 이르기까지 자신의 오랜 경험을 살려 배우들과 현장을 지휘하면서도, 각 분야에서 뛰어난 능력치를 자랑하는 전문가들과 협업해 완성도 높은 작품을 탄생시켰다.
이에 대해 정우성은 “감독과 배우, 두 가지를 모두 이겨내면서 성공적으로 데뷔한 감독”이라며 이정재 감독에 대한 신뢰를 드러냈다. 전혜진은 "섬세하고 디테일한 부분까지 신경 쓰는 감독", 허성태는 “연기 디렉팅을 구체적이고 섬세하게 주셨다. 배우 입장에서 많이 의지할 수 있었다", 고윤정은 “존경할 부분이 많았다"는 진심을 전했다.
이정재는 배우들 뿐만 아니라 촬영팀, 무술팀, 조명팀, 의상팀 등 실력 있는 제작진들과 심도 높은 논의를 거치며 작품의 디테일을 더했다. 허명행 무술 감독은 "이정재 감독은 매우 인간적이다. 소통이 되어야 아이디어도 편하게 이야기할 수 있다. 전문가들에 대한 활용도가 높았다, 박일현 미술 감독은 “배우로서는 팔색조 연기를 펼치는 사람이지만 감독 이정재는 고뇌하는 예술가"라고 밝혔다.
첫 연출이라는 중압감 속에서도 이정재는 빠르고 정확한 정보력을 가진 13년차 안기부 요원 박평호 역을 맡아 지금까지 보여준 적 없는 새로운 모습을 보여주기 위해 노력했다.
박평호는 조직 내 침입한 스파이로 인해 주요한 작전이 실패하자, 그 실체를 맹렬하게 쫓는 안기부 요원이다. 냉철하고 이성적인 판단력을 지닌 박평호는 김정도를 의심하며 그를 조직 내 침입한 스파이 동림으로 몰아가는 인물로 흐트러짐 없는 반듯한 모습과 냉철한 결단력, 뛰어난 리더십까지 갖췄다.
이정재는 “내면적인 갈등을 눈으로 보여줄 수 있도록 심리적인 묘사에 중점을 뒀다”고 설명하며 액션은 물론 캐릭터가 가진 내적 갈등까지 깊이 있게 표현함으로써 인물의 입체적인 면모를 완성, 전세계 관객들의 이목을 다시금 집중 시킬 전망이다.
조연경 엔터뉴스팀 기자 cho.yeongyeong@jtbc.co.kr (콘텐트비즈니스본부)
Copyright © JTBC.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단독] "북한군 보고에 월북 뜻하는 표현"…당시 군이 포착
- 15분 45초의 드라마…누리호가 보내온 영상 보니
- '단속 차량 번호' 미리 파악까지…성매매 조직의 치밀함
- "우크라 위해"…러 언론인, '노벨상 메달' 경매 내놨다
- 김호영을 고소한 옥주현 vs 유감이라는 김호영(종합)
- [단독] 명태균 "국가산단 필요하다고 하라…사모한테 부탁하기 위한 것" | JTBC뉴스
- 투표함에 잇단 방화 '충격'…미 대선 앞두고 벌어지는 일 | JTBC뉴스
- 기아의 완벽한 '결말'…우승에 취한 밤, 감독도 '삐끼삐끼' | JTBC뉴스
- "마음 아파도 매년 올 거예요"…참사 현장 찾은 추모객들 | JTBC뉴스
- 뉴스에서만 보던 일이…금 20돈 발견한 경비원이 한 행동 | JTBC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