소식좌 박소현, 밥그릇이 종지? 미취학 아동보다 적은 식사량(갓파더)[결정적장면]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박소현이 30년째 늘씬한 몸매를 유지하는 소식 비법을 전수했다.
6월 21일 방송된 KBS 2TV '新 가족관계증명서 갓파더'에서는 김숙, 조나단이 소식좌 박소현에게 다이어트를 위한 식습관 개선 상담을 요청했다.
조나단과 박소현은 서로를 이해하지 못했지만, 뒤늦게 다이어트를 위해 박소현과 만난 것임을 인지한 조나단과 김숙은 박소현 식습관을 따라해보기 도전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뉴스엔 송오정 기자]
박소현이 30년째 늘씬한 몸매를 유지하는 소식 비법을 전수했다.
6월 21일 방송된 KBS 2TV '新 가족관계증명서 갓파더'에서는 김숙, 조나단이 소식좌 박소현에게 다이어트를 위한 식습관 개선 상담을 요청했다.
김숙은 "나이가 들면 조금씩 찌게 되는데 언니는 안 찐다"라며 30년째 46kg를 유지 중인 박소현의 모습에 감탄했다. 박소현은 "많이 안 먹으니까 확 찌진 않는다. 소식을, 조금씩 먹으면 안 찐다. 많이 먹으면 확 늘고 그걸 빼야하니까 힘든 것"이라고 입을 열었다.
김숙은 박소현에 대해 "제 주변에서 가장 소식을 하는 분이고, 장수하면 기본적으로 소식이 나오더라. 우린 너무 대식가다. (박소현이) 가장 에너지가 밝고 건강하시고 잔병도 없으시다"라고 말했다.
박소현은 아이스 바닐라라떼를 먹고 김숙, 조나단을 만난 오후 1시까지 아무것도 먹지 않은 상태라고 밝혔다. 다만 두 사람은 크림새우, 꽃빵과 고추잡채, 찹쌀탕수육 등 다이어트, 소식과 거리가 먼 듯한 중식을 주문해 의아함을 자아냈다. 박소현이 "나는 거의 안 먹어서 조금만 시켜도 된다"라고 말하자, 조나단은 "그래서 2~3인분 시킨 것이다"라고 말해 웃음을 안기기도.
박소현은 평소 세 명이 만나면 메뉴 5개를 시킨다며 "한 사람당 1메뉴지 않나. 박나래, 김숙을 만나면 항상 5개를 시킨다. 놀라운 것은 남긴 적이 없다. 나는 그게 더 놀랍다"라고 폭로하기도.
그러나 이날 김숙은 절제해 메뉴 3개만 시킨 것이라며 반박했다. 박소현 역시 "이런 모습을 볼 때가 있다"라며 인정했다. 김숙은 그러면서 "나단이는 한 끼에 공깃밥 5개다"라고 말해 박소현을 놀라게 했다. 박소현은 일주일 동안에도 다섯공기를 먹어 본 적 없다며 "핑거푸드를 좋아한다. 조금씩 여러개 먹어볼 수 있지 않나"라고 말해 대식가 조나단과 너무 다른 소식가 박소현 면모로 놀라움을 자아냈다.
음식이 나왔지만, 박소현은 자신의 몫으로 크림새우 튀김 1개와 양배추 1장만 먹었다. 코스 요리를 먹을 땐 조절해야 한다고. 찹쌀 탕수육은 얇게 자른 2조각만 먹으며 오랫동안 씹었다. 꽃빵도 3분의 1조각만 먹고 접시에 내려놓았다. 개인 음식으로 나온 짜장면, 중식냉면 등도 단무지 접시보다 작은 간장종지에 덜어낸 박소현은 그대로 식사를 마쳤다.
조나단과 박소현은 서로를 이해하지 못했지만, 뒤늦게 다이어트를 위해 박소현과 만난 것임을 인지한 조나단과 김숙은 박소현 식습관을 따라해보기 도전했다.
마지막으로 박소현은 음식은 조금씩 천천히, 젓가락은 내려놓기, 계속 씹으며 맛을 느끼는 3가지를 강조했다.
(사진= KBS 2TV '新 가족관계증명서 갓파더' 캡처)
뉴스엔 송오정 songojung@
기사제보 및 보도자료 newsen@newsen.com copyrightⓒ 뉴스엔. 무단전재 & 재배포 금지
Copyright © 뉴스엔.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명품 많이 받지만”…조수미, 13년 된 휴대폰·15년 신은 수면양말 공개(집사부)[결정적장면]
- 앤디♥이은주, 복층 제주하우스 공개 “복층 로망 있어” (동상이몽2)[결정적장면]
- 여에스더, 갑질 논란 사과 “내가 봐도 심해‥직원들에 사과 문자 보냈다”
- 이천수 심란 “심하은 종양 더 커질 수도” 미루던 수술대 위로(살림남2)
- 장윤정의 과거, 담배 연기 가득한 카페서 노래하다 목소리 잃어(당나귀 귀)
- 윤은혜 “‘어마어마해’ 회사 반응, 어디서 궁댕이를 씰룩대냐고”(놀면 뭐하니)
- 임채무 “은행빚만 145억…스트레스받고 부정맥에 응급실行”(오히려 좋아)
- 이정은 “이효리가 나를 키웠어” 옛 연기 스승과 제자 만난다(서울블루스)
- ‘박준형♥’ 김지혜, 반포 60억 아파트서 위스키 한 잔 “성공의 맛”
- ‘임창정♥’ 서하얀, 통통 만삭 사진 한 풀었다…똑같은 드레스 입고 찰칵