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이클잭슨 한국 팬카페, 13주기 추모 행사 개최한다

손봉석 기자 2022. 6. 21. 23:10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 i
글자크기 설정 파란원을 좌우로 움직이시면 글자크기가 변경 됩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마이클 잭슨 팬카페 제공


오는 26일 일요일 (미국 시간으로 25일) 대한민국 마이클 잭슨 팬카페는 광진구 (2호선 구의역) 블라인드아트홀에서 리멤버링 엠제이(MJ) 13주기 추모 행사를 갖는다.

코로나 사태로 지난 3년 동안 모임 및 집합 금지로 인해 열리지 못했지만 10년 동안 꾸준히 이어져온 팬연합 추모 행사가 MJ 한국팬들의 간절한 염원으로 다시 부활하게 된다.

인종차별, 우크라이나 전쟁, 코로나 시국에도 마이클 잭슨의 히트곡 힐더월드(Heal The World 2020), 어쓰 송(Earth Song 2020), 데이 돈 케어 어바웃 어스(They Don‘t Care About Us 2020) 등 재이슈화 되면서 사후에도 음악을 통해 사회적 메시지와 인류애를 전하고 있다.

또 대한민국 최초로 빌보드 싱글 차트에 1위를 한 방탄소년단 (BTS)의 다이너마이트(Dynamite) 뮤직비디오에서 마이클 잭슨을 상징하는 시그니처 안무가 오마쥬로 대거 사용되면서 MJ에 대한 대중의 관심은 여전히 재조명 되었다.

후세대 아티스트들과 전세계 신생 음악팬들에게도 전성기 시절 만큼의 변치 않은 영향을 주고 있다.

행사 스페셜 게스트로 음악 평론가 임진모씨와 대화도 가질 예정이며 특별히 이번에 새롭게 꾸며지는 13주기 추모존에서는 무려 27년 만에 공개되는 MJ 레어 유품이 전시될 예정이어서 3년을 기다린 MJ팬들의 관심이 고조되고 있다.

그 외에도 지난 3년을 되돌아보는 추모 영상회 및 발표회와 마이클 잭슨의 분장 대기실을 재현한 듯한 추모존 및 전시회 등 다채로운 프로그램들이 준비 중이다.

행사 참여는 팬카페 회원이 아니어도 마이클 잭슨을 좋아하는 사람이라면 누구나 당일 참석이 가능하다.

196년 본인 공연 역사상 최저 개런티로 출연한 내한공연을 시작으로 1997년 무주 리조트 방문 1998년 DJ 대통령 취임식 참석 및 1999년 남북 평화 통일을 기원하며 열린 본인 최초의 생중계 자선 콘서트 등 내리 4년 동안 매년 한국을 찾아준 마이클 잭슨에게 화답하듯 10년 동안 중단 없이 정기적으로 추모 행사를 이어온 MJ 팬덤은 전세계에서 대한민국이 유일하다.

행사 주최 : 다음 문워키즈, 네이키즈(네이버 문워키즈), 마이클잭슨.한국 페이스북 그룹

행사 명칭 : Remembering MJ 2022 - 다시 만나는 우리 마이클

행사 날짜 : 2022년 06월 26일 일요일

행사 시간 : 정오 낮 12시 ~ 오후 06시 종료 예정

행사 장소 : 지하철 2호선 구의역 1번 출구 도보 10분 거리 블라인드아트홀 소극장

행사 내용 : 추모존 장식, 전시회, 영상회, PPT 토크 타임, 추도사 낭독, 단체 사진 촬영 등

손봉석 기자 paulsohn@kyunghyang.com

Copyright © 스포츠경향.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 기사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