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2 상반기 인기상품]고객만족·마케팅 우수-익스트림네트웍스/유무선 네트워크 관리 플랫폼/XIQ

박준호 2022. 6. 21. 18:01
자동요약 기사 제목과 주요 문장을 기반으로 자동요약한 결과입니다.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익스트림클라우드 IQ(XIQ)는 네트워크 운영을 대폭 단순화하고 비즈니스 혁신을 가속화할 수 있는 빅데이터 플랫폼 기반 4세대 클라우드 관리 솔루션이다.

익스트림네트웍스 측은 "익스트림클라우드 IQ는 단순성, 효율성 및 통합 관리, 간소화 배포 및 운영, ML·AI기반 자동화를 통해 관리 운영을 손쉽게 가능하게 하는 에포트리스(Effortless) 네트워크를 제공한다"고 밝혔다.

음성재생 설정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 i
글자크기 설정 파란원을 좌우로 움직이시면 글자크기가 변경 됩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익스트림네트웍스 익스트림클라우드 IQ

익스트림클라우드 IQ(XIQ)는 네트워크 운영을 대폭 단순화하고 비즈니스 혁신을 가속화할 수 있는 빅데이터 플랫폼 기반 4세대 클라우드 관리 솔루션이다. 혁신적 머신러닝(ML)·인공지능(AI) 기술을 사용해 네트워크 에지(Edge)에서 데이터 센터에 이르는 수백만 개의 네트워크 장치 및 사용자 데이터를 분석, 해석해 실행가능한 통찰력, 가시성과 자동화를 제공한다.

XIQ 코파일럿(CoPilot)은 설명 가능한 AI 기반으로 유무선 네트워크의 이상징후를 사전에 감지하고 해결방안을 제시해 네트워크 운영자의 업무 효율성을 크게 상향시키는데 도움을 준다.

익스트림 클라우드 기반 네트워크 관리 플랫폼은 주요 클라우드 서비스 프로바이더(아마존, 마이크로소프트, 구글)에서 서비스가 가능하다. 퍼블릭과 프라이빗, 로컬 클라우드 관리 옵션을 지원해 다양한 비즈니스 요구를 충족할 수 있는 유연성을 갖췄다.

옵션 간에 클라우드 관리 라이선스를 이동할 수 있는 고유한 기능은 물론, 인프라 관리 및 비용을 제거하고 데이터 프라이버시 및 호스팅 서비스에 대한 액세스를 제공한다.

자체 환경에 인프라를 포함하거나 포함해야 하는 고객을 위해 클라우드를 프라이빗 클라우드 제품으로 패키지해 ML, AI, 데이터 저장소 등 공용 클라우드와 동일한 서비스를 제공할 수 있는 프라이빗 클라우드 환경을 갖췄다. 또 로컬 클라우드는 익스트림클라우드 IQ 서비스를 고객 사이트에 온프레미스로 호스팅 할 수 있는 VM을 제공한다.

XIQ는 업계 최초로 4세대 컨테이너화된 마이크로서비스 클라우드 아키텍처를 기반으로 한다. 셀프 힐링 기능이 가능하며 전 세계 클라우드 인스턴스에서 30억개가 넘는 고도로 계측된 메시지 및 이벤트와 매일 6페타바이트 이상의 데이터를 수집하고 분석한다. 이는 아마존웹서비스(AWS), 구글클라우드(GCP)와 마이크로소프트 에저(Azure)에서 호스팅되며 계정 생성시 빠른 레이턴시를 위해 가장 근접한 권역의 데이터센터에서 호스팅하게 된다.

유무선 장비 및 클라이언트로부터 수집된 이벤트 및 메시지는 ML 및 AI 엔진을 통해 처리돼 정보기술(IT) 관리자에게 실행 가능한 통찰력과 코파일럿의 자동화 지원을 제공한다. 코파일럿은 XIQ 파일럿의 상위 라이선스로, ML·AI 기능을 통해 유무선 네트워크에서 발생할 수 있는 이상징후를 사전에 감지해 상세 근거를 제시하고 이슈를 해결하기 위한 방안을 제시한다. 이를 통해 네트워크 운영자가 장애처리에 소요되는 시간과 노력을 줄여줘 운영 효율성을 향상시킬 수 있다.

또 고객들이 네트워크에 활용할 수 있는 다양한 종류의 부가 기능을 제공한다. XIQ 에센셜은 클라우드 IQ에서 제공되는 부가 애플리케이션으로 무선 보안, 위치 및 방문자 관리, 게스트 사용자 관리 및 사물인터넷(IoT) 디바이스 관리 등의 기능을 갖췄다.

익스트림네트웍스 측은 “익스트림클라우드 IQ는 단순성, 효율성 및 통합 관리, 간소화 배포 및 운영, ML·AI기반 자동화를 통해 관리 운영을 손쉽게 가능하게 하는 에포트리스(Effortless) 네트워크를 제공한다”고 밝혔다.

박준호기자 junho@etnews.com

Copyright © 전자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 기사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